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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 브랜드 특질 파헤친 이랑주 V.LAB 대표 "業의 본질 파악해 비주얼 전략 만들어야죠" 2019-05-22 18:03:04
브랜드 정체성을 담았기 때문입니다. 1974년 세상에 나온 바나나우유가 꾸준한 사랑을 받은 것도 독특한 용기 디자인에서 찾을 수 있죠.”‘국내 최초 비주얼 머천다이징(visual merchandising·vmd) 박사’라 불리는 이랑주 v.lab 대표(47·사진)가 《오래가는 것들의 비밀》(지와인)이란 새...
바나나맛우유 모델로 나선 백종원 왜? 2019-05-09 17:52:43
바나나맛우유를 넣어 만든 ‘단지 팬케이크’ 등 네 가지 레시피를 소개했다. 영상의 길이는 모두 2분 이내다. 1974년 출시된 장수 제품 ‘바나나맛우유’는 용기 모양이 항아리 형태를 하고 있어 ‘단지 우유’라고도 불린다.빙그레가 ‘집밥 백선생’으로 유명한 외식 사업가...
초코파이·신라면·바나나맛우유·미에로화이바…어떻게 스테디셀러가 됐나 2018-09-02 07:00:54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한 것이 장수비결로 꼽혔다. 1974년 처음 출시된 오리온 초코파이의 경우 달콤한 맛과 함께 '정(情)'이라는 콘셉트를 통해 소비자를 사로잡은 스테디셀러다. 초코맛의 파이와 마시멜로우가 적절하게 어우러져 자아내는 독특한 맛과 핵심 브랜드가치인 정(情)을 내세운 광고가 소비자들의 감성...
이 맛에… 커피·디저트 플래그십 매장 간다 2018-07-27 17:55:59
있다.달콤한 디저트는 이곳서빙그레 '옐로우카페' 바나나맛우유 쿠키·푸딩 선봬오리온의 '초코파이 하우스' 카카오·레드벨벳 등 색다른 맛디저트 성지 spc그룹 '패션5' 佛·獨 최고급 디저트 맛 볼 수 있어 ◆바나나맛우유의 변신 ‘옐로우카페’강산이 네 번 바뀔...
[업종별 취업가이드_식품] ‘바나나맛우유’ ‘투게더’ 장수 제품 만드는 빙그레 2018-02-07 10:13:00
평균연령 40세의 빙그레 장수 제품 빙그레의 장수 제품 ‘바나나맛우유’는 올해 45살이 됐다. 1974년 출시 후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지금도 하루 60만개 이상이 판매 중이다. 다른 인기 제품도 나이가 적지 않다. 요플레(1983년)는 36살, 투게더(1974년)도 45살이다. 40년 이상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
커피머신 1위 드롱기, 공정무역 커피 원두 4종 첫 출시 2018-01-30 11:05:22
커피 머신 분야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1974년 이탈리아 주세페 드롱기가 만들었다. 유럽의 최초 커피 전문점이 탄생한 이탈리아 베니스 부근의 트레비소를 기반으로 성장했다. 1990년대 에스프레소 머신 개발을 시작했고, 1994년 업계 최초로 에스프레소 머신에 우유 첨가 기술을 개발했다. 이후 자동 우유 거품...
바나나맛 우유, 목욕탕 아닌 KTX서 '빙그레' 웃는 까닭은 2017-10-06 16:12:34
바나나 우유는 국내 바나나 가공유 시장에서 80%의 점유율을 차지할 정도로 자리를 잡고 있다. 1974년 개발된 후 43년간 장수한 것도 대표성의 이유다.바나나맛 우유는 일반 우유는 물론이고 물이나 커피보다도 훨씬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ktx에서 많이 팔린 2위 제품은 '천년동안' 생수였다. 지난해 총...
[여행의 향기] 삼나무 빽빽한 그린서 한여름 '서늘한' 라운딩, '미인온천'서 몸 풀고 원조 '부타동' 맛에 푸~욱 2017-07-23 15:25:43
있는 시라카바 컨트리클럽(이하 시라카바cc)은 1974년 문을 연 골프장이다. 히다카 산맥과 도카치 평야를 앞에 두고 있으며 자작나무가 눈부시게 심어져 있다. 봄에 방문하면 코스 곳곳에 벚꽃이 만발해 낭만적인 분위기가 풍긴다.시라카바cc는 평지에 만들어진 36홀 코스로 자연지형을 그대로 살린 설계가 특징이다. 골프...
'50돌' 롯데…신격호가 빌린 5만엔이 매출 92조원으로 성장 2017-04-03 13:34:36
총괄회장은 1974년과 1977년 칠성한미음료, 삼강산업을 인수해 각각 롯데칠성음료, 롯데삼강을 설립해 국내 최대 식품기업의 면모를 갖췄다. 아울러 그는 식품 외 관광과 유통을 고국에 꼭 필요한 '기반사업'으로 주목하고 과감한 투자에 나섰다. 신 총괄회장은 기회 있을 때마다 "부존자원이 빈약한 우리나라는...
'미투'냐 '베끼기'냐…식품업계 모호한 기준에 '속앓이' 2017-02-01 17:09:49
이번 빙그레 승소의 경우 지난 1974년부터 오랜 기간 바나나맛우유를 판매해 상표권을 인정받기가 쉬웠지만, 최근 출시되는 신제품들은 고유 자산으로 인정받기가 어렵다는 게 업계 설명입니다. 이런 현상을 두고 업계에서는 `미투제품 경쟁`이라는 미명하에 `베끼기`를 일종의 트렌드화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