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주알밤, 2000년 재배 역사…건강효과 탁월 2023-04-17 16:34:46
2000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진나라 때 편찬된 삼국지의 마한, 송나라의 후한서 등 중국 역사서에는 ‘마한에서 굵기가 배에 견줄 만한 큰 밤이 난다’라고 기록돼 있다. 당나라 위징의 수서나 이연수의 북사라는 책에도 ‘백제 나라에서 큰 밤이 생산되고 있다’는 기록이 발견됐다. 조선시대 임원경제지, 예규지에는...
나라셀라, 코스닥 상장 일정 연기 2023-04-13 17:50:55
총 공모 주식 수는 145만주, 희망 공모가 밴드는 2만2000원~2만6000원이다. 공모 후 예상 시가총액은 1417억~1674억원 수준으로 예상된다. 상장주관사는 신영증권이다. 당초 나라셀라는 비교그룹에 세계적인 고가 소비재 브랜드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를 포함시켜 고평가 논란이 제기되기도 했다. 하지만 지난 10일...
"2000여종 와인·양주 반값"…롯데 '블랙벙커데이' 연다 2023-04-12 10:21:11
약 2000여종 와인, 양주, 용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블랙벙커데이'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와인 1300여종, 양주 500여종, 와인용품 200여종과 1000원 특가 푸드페어링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블랙벙커데이’ 대비 행사 물량을 약 20% 이상 늘렸다. 와인 애호가들에게 인기 있는 와인을 일자별로 한정...
롯데마트, 맥켈란·발베니 등 인기 위스키 SNS 공지 후 '깜짝 판매' 2023-04-12 10:12:59
총 2000여 종의 주류를 할인 판매하는 '블랙벙커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마트 주류 전문 매장 보틀벙커에서 와인 1300여종과 양주 500여종을 최대 반값에 할인 판매하며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와 창원중앙, 상무점 3곳의 보틀벙커에서 진행된다. 최근 봄나들이 고객이 늘어나는 데 발맞춰 지난해...
편의점도 '하이볼이 대세'…'노티드·배민'과 신상 출시 2023-04-05 10:45:27
초~2000년대 초 출생)를 중심으로 도수가 높은 위스키 등을 탄산에 섞어 마시는 하이볼이 인기를 끌자 편의점 업계가 관련 제품을 강화하고 있다. GS25는 올해 3월까지 하이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1%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GS25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3월까지 하이볼 상품을 7종 도입했고, 이달에만 2종을 추가로...
"언제까지 소맥 마실래…다양한 와인이 곧 잠재력"[차은지의 비상탈출] 2023-04-05 09:44:36
2만2000~2만6000원이다. 공모 후 예상 시가총액은 1417억~1674억원이다. 4월 14~17일 기관 수요예측 후 20일~21일 일반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나라셀라는 상장을 통해 국내 최고의 와인 유통사로 도약하는 한편 바람직한 와인문화 발전을 업계 선두에서 견인하는 와인문화 선도기업으로 자리잡겠다는 계획이다. 그...
와인유통업체 첫 IPO 나라셀라, LVMH 비교기업 선정해 논란 2023-03-28 16:53:49
2만2000~2만6000원으로 책정했다. 상장 후 예상 시가총액은 1417억~1674억원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당기순익 89억원에 주가수익비율(PER) 23배를 적용해 기업가치를 2057억원으로 평가했다. 공모가는 주당 평가가액(3만1883원)에 18.45~31.00% 할인해 산출했다. 공모가가 희망 가격 상단으로 결정된다면 나라셀라의 PER은...
뉴욕 주재원도 깜짝 놀랐다…美서 두 배 비싼데도 '불티' [하수정의 티타임] 2023-03-26 09:54:02
2000원보다 74.5% 비싼 가격이다. 뚜레쥬르 역시 미국서 국내보다 높은 가격으로 팔리고 있다. 뉴욕에 있는 한 매장에서 모카롤케이크는 25달러(32500원)로 국내 판매가격 1만6000원의 두 배다. 국내 매장에서 2500원에 팔리는 김치고로케는 현지서 4.4달러(5720원)에 판매되고 있다. 미국은 원재료값과 물류비, 인건비,...
롯데백화점, MZ 취향 반영 '시시호시X위글위글' 팝업 2023-03-16 06:00:07
여러 브랜드와 협업 행사를 진행해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시호시는 국내 디자인 브랜드 위글위글과 손잡고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봄 소풍을 테마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화려한 색감과 레트로풍의 '스마일 플라워', '위글베어' 등 캐릭터를 앞세워 그립톡,...
팝업스토어 오픈런에 이어 '슬램덩크 와인'까지 나왔다 2023-01-30 10:19:43
등 200여종의 슬램덩크 굿즈를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7일까지 더현대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뒤 내달 10일부터 22일까지 더현대대구에서 팝업스토어를 이어간다. 업계에선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3040세대의 추억을 자극해 이들의 소비 욕구를 불러일으킨 것을 보고 있다. 이날 영화진흥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