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휴게소 라면 너무 비싸" 했는데…3년 만에 '화들짝' 2024-09-15 13:03:45
총 매출액은 2471억3700만원. 1939억7700만원에 그쳤던 2020년보다 21.5% 증가한 것이다. 이는 휴게소 매출 상위 10종의 음식 판매가격이 같은 기간 17~21% 인상된 영향으로 보인다. 지난해 연매출 상위 10곳은 덕평휴게소(430억6259만원), 행담도휴게소(402억2492만원), 시흥하늘휴게소(287억8919만원), 안성휴게소...
"엔터·철강·반도체 피하라…실리콘투·삼양식품 주목" 2024-09-13 16:35:47
추정치는 451억원으로 1개월 전(371억원) 대비 21.5% 증가했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달 한국 화장품의 미국 수출이 역대 최대를 기록하면서 실리콘투의 3분기 미국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98% 증가할 것”이라며 “주가 조정을 매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코스메카코리아의 추정치도 10.7%...
차인표, 소설 작가로 성공하더니…또 한번 '놀라운 근황' 2024-09-13 08:22:06
30대가 21.5%로 그 뒤를 이었다. 성별로는 여성 구매자가 70.6%로 압도적이었다. 지난주 1위였던 정유정 소설 '영원한 천국'은 2위로 한 계단 밀려났다. 차인표는 '신고합니다'(1996), '그대 그리고 나'(1997), '왕초'(1999), '불꽃'(2000), '그 여자네 집'(2001),...
가을 늦더위 계속…전국 비 또는 소나기 2024-09-13 06:18:08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24.2도, 인천 25.3도, 수원 24.7도, 춘천 23.0도, 강릉 21.5도, 청주 24.6도, 대전 24.6도, 전주 25.0도, 광주 25.3도, 제주 26.6도, 대구 25.3도, 부산 26.5도, 울산 24.6도, 창원 26.4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26∼34도로 평년(최고 24∼28도)보다 높을 것으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입점업체 부담 판매수수료율 백화점 22.4%·대형마트 18.6% 2024-09-12 12:00:16
갤러리아(23.2%), 현대(22.8%), 신세계(21.2%) 순이었고 대형마트는 롯데마트(21.5%), 이마트(21.4%), 홈플러스(19.9%), 하나로마트(18.7%) 순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거래 비용 부담 수준에 대해서는 백화점 입점 중소기업의 67.8%, 대형마트는 68.3%가 각각 전년과 비교해 변화가 없다고 답했고 백화점 입점사의 27.8%, ...
AI 투자의 절대 원칙…"돈 버는 10곳 담아라" [미다스의 손] 2024-09-06 17:00:01
21.5%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그 다음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엔비디아 순으로 담고 있습니다. 빅테크 기업들은 워낙 시총이 커, 포트폴리오 내 상한선을 20% 정도로 잡았습니다. 반도체 기업이 5개, 플랫폼 기업 3개, 그리고 데이터센터와 관련해 클라우드 기업 역시 (AI로) 돈을 벌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목표하는...
인도 주가지수, '최장' 14거래일 연속 오른 뒤 숨 고르기 2024-09-06 11:59:59
신흥시장 투자가능시장 지수(IMI)'에서 중국(21.5%)을 넘어 가장 큰 비중(22.14%)을 차지한 점을 부담 요인으로 꼽는 견해도 있다. 외국 투자자들이 인도 증시에 대한 투자 비중을 늘리면서 주가를 밀어 올리는 경향이 있는데, 과거 중국도 2008년 해당 지수에서 최고 비중을 차지한 뒤 4년 연속 증시가 다른 신흥국...
'기준연도 개편' 서울, 1인 지역총소득 1위…울산 첫 역전 2024-09-05 12:00:01
보면 도소매업(29.9%), 운수업(21.5%), 보건·사회복지업(15.1%), 제조업(10.0%) 등이 늘었다. 시도별로는 제주(10.5%), 세종(10.3%), 충북(8.9%) 등이 개편 이후 늘었다. 반면 울산은 2.2% 줄어 전국 시도 중 유일하게 감소했다. 2022년 GRDP도 1.6%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개편 이후 2022년 실질 GRDP 성장률은 인천이...
[2024 ESG 브랜드]① 소비자 10명 중 8명은 ESG 인지...2년 전 대비 10%p 상승 2024-09-05 06:01:33
관행 개선’(24.5%, 21.5%), ‘생물다양성 보전’(16.8%, 18.3%)에 다른 연령층보다 관심이 높았다. 특히 20대에서는 ‘다양성과 양성평등’(14.2%)이 톱 10 안에 올랐다. 또 50대는 ‘윤리경영’(31.0%), 60대는 ‘소비자 보호’(19.3%), ‘투명한 정보공개’(17.2%)를 평균보다 높은 순위로 꼽았다. 구현화 기자...
[2024 ESG 브랜드] 똑똑해진 소비자, ESG 제품에 지갑 더 열어 2024-09-05 06:01:18
미만은 21.5%, 30% 미만은 3.9%, 30% 이상은 1.7%다. 투자 경험이 있는 경우 추가 지출 의향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82.8%로, 없는 경우(65.3%)보다 높았다. ESG 활동에 부정적 기업의 제품을 불매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26.1%다. 남성(23.1%)보다 여성(29.9%)이 불매 경험이 많았다. 연령별로는 30대(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