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장사 잘 되는데 왜…"옆집도 난리예요" 탕후루 가게 초비상 2023-08-27 16:25:24
빵·과자·음료·아이스크림 등 공산품 가격이 덩달아 오르는 '슈거플레이션(Sugar+inflation)'에 대한 공포도 생겨나고 있다. 최근 젊은층의 대세 간식으로 떠오른 탕후루 상인들의 고민도 크다. 탕후루의 주재료가 설탕이기 때문이다. 서울 마포구에서 탕후루 가게를 운영하는 이모 씨(39)는 “탕후루 열풍을...
배스킨라빈스·칼스주니어…태국 사업 접는 해외 패스트푸드점 2023-08-17 14:08:18
태국 철수 계획을 발표했다. 태국 사업을 39년간 이어왔지만,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인한 위기로 운영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태국은 외식 문화가 발달해 있고 프랜차이즈 산업이 활성화돼 있어 세계 각국의 유명 외식 브랜드들이 앞다퉈 진출하는 시장이다. 수많은 외국인도 해외 외식 브랜드들의 고객이 된다. 코로나19...
한국타이어, 수해 피해 지역 봉사자들에게 수제 간식 전달 2023-07-24 12:16:21
원을 기부했으며 2020년 대전, 충남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억 원, 코로나19 지원 성금 5억 원을 기부하는 등 국가 재난 지원 사업에 지속적으로 동참해 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팅크웨어,39아이나비 qxd8000 미니39 출시 ▶ 한성자동차, amg 앰배서더로 노동기 선수 발탁 ▶ 넥센타이어,...
소득은 찔끔 올랐는데…먹거리 물가 상승률은 '껑충' 2023-06-26 09:13:22
2분기(14.5%) 이후 가장 높았다. 빵은 지난해 4분기 15.3%로 2008년 4분기(17.8%) 이후 정점을 찍었다가 올해 1분기 소폭 하락했고, 스낵 과자는 지난해 4분기 14.1%로 2008년 4분기(18.2%) 이후 최고였다가 올해 1분기 소폭 내려왔지만, 여전히 고공행진 중이다. 외식 물가는 더 팍팍하다. 올해 1분기 외식 세부 품목 39개...
"못 살겠다 못 살겠어"…소득 찔끔 늘때 생활물가 폭등했다 2023-06-26 06:07:54
2009년 2분기(14.5%) 이후 가장 높았다. 빵은 지난해 4분기 15.3%로 2008년 4분기(17.8%) 이후 정점을 찍었다가 올해 1분기 소폭 하락했고, 스낵과자는 지난해 4분기 14.1%로 2008년 4분기(18.2%) 이후 최고였다가 올해 1분기 소폭 내려왔지만 여전히 고공행진 중이다. 장바구니 물가도 부담이지만 외식을 즐기기는 더...
소득 3.4% 늘때 라면 물가 12.4% 상승…빵 14.3%·과자 13.1%↑ 2023-06-26 06:01:01
2009년 2분기(14.5%) 이후 가장 높았다. 빵은 지난해 4분기 15.3%로 2008년 4분기(17.8%) 이후 정점을 찍었다가 올해 1분기 소폭 하락했고, 스낵과자는 지난해 4분기 14.1%로 2008년 4분기(18.2%) 이후 최고였다가 올해 1분기 소폭 내려왔지만 여전히 고공행진 중이다. 장바구니 물가도 부담이지만 외식을 즐기기는 더...
[월드&포토] 아르헨티나 국민들의 각별한 소고기 사랑 2023-06-20 12:41:22
46%, 닭고기(45㎏)가 39% 그리고 돼지고기(17㎏)가 15%를 차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다소 늦은 시간에 초리빵으로 점심을 먹고 있던 바네사(39)와 마르틴(31) 커플은 아사도를 좋아하지만, 아파트에 살고 있기 때문에 숯불 아사도를 먹기는 힘들고 대신 오븐을 사용하여 매일 닭고기를 먹으며 일주일에 3일만 소고기를...
라면+김밥 1만원…살벌한 외식 물가 2023-06-06 16:48:51
인근에서 3년째 프랜차이즈 분식집을 해온 강모(39)씨는 "재료는 직접 사고 김밥 가격은 본사에서 책정하는데, 재료비가 3년 전보다 2∼3배는 올랐다"며 "남는 게 없어서 결국 본사에서 김밥 가격을 반년 새 3천200원에서 3천800원으로 올렸다"고 말했다. 그는 "예전에는 많이 팔면 된다고 생각했지만 요새는 많이 팔아도...
"도넛 가격으로 끼니 해결"…미국인도 못 참는 '한국 음식'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3-04-21 15:04:21
증가율은 39%. 같은 기간 농심 전체 매출 증가율 17.5%에 비해 두 배 이상 높아요. 농심의 해외 매출이 과거에는 중국, 일본, 동남아 위주였는데. 지금은 완전히 바뀌어서 북미가 주력 시장입니다. 중국 일본 동남아 다 더해도 미국 하나 못이겨요. 미국의 라면 시장. 농심이 가기 전에는 일본 기업들 차지였어요. 농심은...
또 초코파이 전쟁?…'완판 행진' 그때 그 제품 다시 나온다 [하수정의 티타임] 2023-04-13 13:15:01
오리온의 설명이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개당 39g짜리가 소비자가격 450원으로 책정돼있다. ○롯데, 빅사이즈로 1등 도전 오리온이 초코파이 하우스를 재출시 하기 이틀 전인 11일 공교롭게도 제과업계 경쟁사인 롯데웰푸드가 '빅 사이즈 초코파이'를 내놨다. 개당 중량을 기존 35g에서 40g으로 늘리고 마시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