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 DHC, 또 혐한 논란…"우린 일본인 모델만 쓴다" 2020-12-16 15:31:33
일본 화장품 대기업 DHC가 요시다 요시아키 회장이 이번에는 자사 온라인 홈페이지에 재일 한국·조선인을 비하하는 글을 올려 논란이 일고 있다. 16일 DHC의 온라인 판매 사이트에 따르면 요시다 회장은 지난달 발표한 `자포자기 추첨에 대해서`라는 제목의 글에서 건강보조식품 경쟁사인 산토리와 자사를 비교하면서...
"우리는 순수 일본인만 쓴다"…또 한국인 비하한 日 DHC 회장 2020-12-16 15:21:52
화장품 대기업 DHC의 회장 요시다 요시아키(吉田嘉明) 회장이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재일 한국·조선인을 비하해 물의를 일으켰다. 16일 DHC의 온라인 판매 사이트를 보면 요시다 회장은 지난달 발표한 '자포자기 추첨에 대해서'라는 제목의 글에서 건강보조식품 경쟁사인 산토리와 자사를 비교하면서 "산토리의...
일본 화장품 대기업 DHC 회장 '한인 비하 메시지' 물의 2020-12-16 15:01:19
화장품 대기업 DHC가 요시다 요시아키(吉田嘉明) 회장 명의로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재일 한국·조선인을 비하해 물의를 일으켰다. 16일 DHC의 온라인 판매 사이트를 보면 요시다 회장은 지난달 발표한 '자포자기 추첨에 대해서'라는 제목의 글에서 건강보조식품 경쟁사인 산토리와 자사를 비교하면서 "산토리의...
화장발 잘 받는 비결? 답은 모닝 클렌징 2020-03-13 11:44:00
2 dhc 클렌징 오일 올리브 오일의 종주국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역에서 자연 재배한 고품질 올리브로 만들어진 클렌징 오일. 안전한 성분으로 이루어진 만큼 부드러운 롤링이 가능하다. 데일리 메이크업 클렌징에 큰 강점을 보이는 제품. 클렌징 워터 자극받은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클렌징이 필수. 미세먼지가...
[이슈+] 일본 여행·맥주·화장품까지…연말도 매서웠던 '불매' 2020-01-06 14:29:29
기업 DHC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과 함께 소비자들이 일본 화장품에 대해서도 구입 자제를 촉구한 결과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달 일본 화장품 수입은 47%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조미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일본 맥주 수입은 지난 9월을 바닥으로 월별로는 소폭이나마 늘어나는 추세지만 수입액 감소 기조가...
유니클로, 광고 공개했다 '위안부 모독' 된서리…"의도 전혀 없어"vs"선 넘어" 2019-10-18 17:17:51
수 없는 선을 넘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젠 우리 네티즌들과 함께 불매운동을 넘어 진정한 퇴출운동을 펼쳐 나가야겠다"며 '잘가요 유니클로', '일본', '불매운동', 'DHC', 'APA호텔', '꾸준히 전개합시다' 등을 해시태그로 덧붙였다. 한경닷컴...
'혐한작가 극찬하면 선물'…日출판사 이벤트에 비판 쇄도 2019-10-07 11:09:19
했다. 최근 혐한 내용으로 논란이 됐던 인터넷 방송 'DHC텔레비전'의 시사프로그램 '진상 도라노몬 뉴스'의 출연자이기도 하다. 신초샤의 이벤트 공지가 나가자 SNS에서는 비판 여론이 쏟아졌다. 트위터에서는 "솔직한 감상이 아니라 작가를 기분 좋게 하라니, 언어를 사용하는 일에 대한 자부심이 없다...
정유미 '혐한 논란' DHC와 계약 종료 "원만히 합의했다" 2019-10-01 23:56:45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공식 입장을 내놨던 바 있다. 앞서 DHC는 자회사인 DHC텔레비전에 출연한 일부 극우 성향 출연자들의 한국 비하 발언으로 논란이 됐다. 이에 국민들은 '#잘가요DHC'란 해시태그 캠페인을 SNS에 펼치며 불매운동을 진행했고 결국 올리브영과 랄라블라 등 국내 H&B 스토어에서...
정유미, 모델료까지 반환하며…혐한 기업 DHC와 인연 '손절' 2019-10-01 09:15:13
적극적으로 대응한 셈이다. 지난 8월 11일 DHC 자회사 DHC-TV 시사 프로그램 '진상 도라노몬 뉴스'은 혐한 발언이 담긴 유튜브 콘텐츠를 송출했다. 해당 영상에는 "한국은 원래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다", "조센징", "일본인이 한글을 통일했다"는 식의 혐한 발언이 담겨있다....
日 브랜드 살아나나..."불매운동 소강 국면" 2019-09-30 09:18:30
압도적으로 많았고, 롯데(3만4천150건)와 DHC(2만3천984건)가 2, 3위를 차지했다. 캔맨주 디자인에 욱일기를 활용한 아사히는 4위였다. 닐슨코리아는 "하절기 매출이 급락하고 마케팅 활동을 소극적으로 할 수밖에 없었던 일본 브랜드들은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분위기를 쇄신하려고 고삐를 다잡고 있다"며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