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기업 수소·전기차 투자 활발…계열사 신규 편입 SK 최다 2023-02-08 10:00:01
LG와 전기차 충전업체인 애플망고, GS[078930]는 전기차 충전업체 차지비의 지분을 취득해 계열사로 편입했고 KT[030200]는 차량용 클라우드 업체 스파크앤어소시에이츠를 인수했다. 포스코는 전기차 배터리 소재인 수산화리튬을 생산하는 포스코리튬솔루션을, LS[006260]는 전기차 부품인 세각선을 제조하는 업체 LS EVC를...
"아이오닉보다 1000만원 싸다"…한국 시장 노리는 中 비야디 2023-01-18 15:10:06
구축에 나섰다. 비야디는 국내에 2016년 법인을 설립한 후 지게차와 전기 버스를 출시했다. 때문에 딜러망 확보도 이른 시일 내에 가능하다는 얘기가 나온다. 실제 딜러사 후보로 BYD 지게차를 수입하는 코오롱글로벌, BYD 버스 국내 총판인 GS글로벌 등이 거론되고 있다. 비야디는 내수시장인 중국에서 전기차 시장이...
9% 확률 뚫은 한국축구처럼…'끝없는 도전'이 만든 1등 브랜드 2022-12-28 17:30:27
차지한 GS칼텍스의 Kixx는 친환경 엔진오일과 같은 자동차용 윤활유뿐만 아니라 유압유, 터빈유 등의 산업용 윤활유까지 180종의 고품질 윤활유를 선보이고 있다. 웰메이드 인디안은 신사복 부문에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최근 전속모델 임영웅을 통해 뮤지컬형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온라인상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소프트베리, 전기차 이용 트렌드 발표 2022-12-14 09:29:46
한국전력(12%), 차지비(6.2%),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5.6%), 에버온(4.3%) 순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찾은 충전소는 휴게소 기준으로 안성휴게소 부산방향, 안성휴게소 서울방향, 문경휴게소 양평방향, 경남진해 진영휴게소, 화성휴게소 시흥방향 순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광역시 충전소 기준 최다...
홈쇼핑 상품은 패션이 대세…리오프닝으로 판매량 기지개 2022-12-12 09:49:54
10개 중 7개, 현대홈쇼핑[057050]과 GS샵은 10개 중 6개, NS홈쇼핑은 10개 중 2개였다. CJ온스타일에서는 1∼10위를 모두 패션브랜드가 석권했다. 10개 패션브랜드의 총주문량은 1천만건을 기록했고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5% 증가한 수치다. 특히 CJ온스타일 자체브랜드(PB) 더엣지는 2011년 론칭 이후 연간 최다...
프리미엄 브랜드 GS건설 '자이'…미래 아파트 기준 제시한다 2022-11-30 16:19:16
가치를 좌우하는 ‘브랜드 아파트 시대’. GS건설의 자이는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로 꼽힌다. 부동산114가 한국리서치와 공동으로 실시한 ‘2022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최근 6년간 다섯 번 1위를 기록해 최고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GS건설은 1980년 이후 지난해까지...
8兆짜리 '매' 날리는 에쓰오일…8년 전 '역발상 잭팟' 또 터질까 2022-11-14 18:36:45
지난해 정유·윤활유 사업은 전체 매출의 83%를 차지했다. 나머지 17%만 화학 사업에서 발생했다. 정유사업의 실적은 국제 유가 흐름에 따라 좌우된다. 국제 유가가 치솟으면 통상 정유 제품 가격과 정제마진도 함께 뛴다. 반대로 유가가 떨어지면 정유사 실적은 나빠진다. 국제 유가가 폭락한 2020년 정유사들은 줄줄이 ...
[단독] 포스코케미칼, GM 이어 포드에 수십조 규모 양극재 공급 추진 2022-10-18 14:04:50
절반 가량을 차지하는 핵심 소재다. ○IRA로 합종연횡 ‘약한 고리’ 부각 포드가 포스코그룹에 양극재 공급을 전격 요청한 것을 놓고 자동차·배터리 업계에선 예정된 수순이라는 목소리가 나온다. 내년 IRA 시행을 앞두고 ‘탈(脫)중국화’와 병행한 안정적인 배터리 소재 공급망 확보가 업계의 최대 화두로 떠올랐기...
온라인몰과 백화점 사이…홈쇼핑의 선택은 '매스티지' 2022-10-17 17:39:20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제품 판매에 주력하던 홈쇼핑업계가 최근 무게중심을 해외 명품 쪽으로 이동시키고 있다. 유통시장의 대세로 떠오른 e커머스(전자상거래)와 가격 경쟁을 펼치기보다 고급화로 다른 길을 가겠다는 취지다. 쇼호스트가 자기 이름을 걸고 제품을 파는 홈쇼핑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전략이다....
1000만원 '에르메스'도 완판…"쇼호스트 믿고 샀어요"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10-17 11:40:41
홈쇼핑 업계가 주력하는 명품상품군은 비교적 최근에 인기를 끌기 시작한 '신(新) 명품' 브랜드다. 아페쎄(A.P.C)·아미·아크네스튜디오·메종키츠네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등 하이엔드급 명품을 구매하려는 수요는 백화점으로 몰린다는 점을 고려해 백화점과 e커머스 사이에 포지셔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