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CJ올리브영 역시 긴장하기는 마찬가지다. 업계 다른 관계자는 "편의점이 당장 시장 지배사업자인 올리브영과 경쟁하기는 힘들다"면서도 "집 앞 유통 채널이라는 장점을 활용해 미래 주요 소비층이 될 10∼20대의 '경로 의존성'을 높인다면 중장기 시장 구도가 재편될 가능성도 있다"고 내다봤다. lucho@yna.co.kr...
K뷰티, 글로벌 수요 폭발…아마존·쇼피 "제품 더 달라" 2024-09-25 18:09:22
판매가의 30% 안팎을 수수료로 받는다. CJ올리브영이 이 틈을 파고들어 ‘인디 브랜드 성지’가 됐다. 판매 수수료를 낮추고 마케팅을 지원했다. 요즘 인디 브랜드 중엔 CJ올리브영조차 거치지 않고 직접 해외 판매에 나서는 곳이 적지 않다.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끈 넘버즈인과 아누아, 미국으로 직접 나간 코스알엑스 등이...
올리브영 앱 월간 사용자 700만명 돌파…여성 사용자가 84.6% 2024-09-24 09:18:45
올리브영 앱 월간 사용자 700만명 돌파…여성 사용자가 84.6%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CJ올리브영 애플리케이션(앱) 월간 사용자가 700만명을 돌파했다. 24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올리브영 스마트폰 앱 사용자 수는 705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화장품 유통 무한경쟁 돌입…무신사·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 2024-09-18 06:31:01
수 있다. 업계에서는 무신사와 컬리가 CJ올리브영의 강력한 대항마로 부상해 국내 화장품 유통 시장 구도가 다극 체제로 변화할지 주목하는 분위기다. CJ올리브영은 화장품을 포함한 국내 헬스앤뷰티(H&B)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한다. CJ올리브영의 시장 장악력이 커지면서 GS리테일이 운영하던 랄라블라가 2022년 11월...
[토요칼럼] 비주류는 어떻게 주류를 밀어내나 2024-09-13 15:58:39
브랜드의 ‘성지’ CJ올리브영은 국내 화장품 최강자가 됐다. 백화점에서 팔진 않지만 온라인과 SNS에서 화제가 된 상품을 빠르게 매장에 가져다놓는 전략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매출 약 3조8000억원을 거뒀는데, 이는 국내 ‘양대’ 화장품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약 3조6000억원)과 LG생활건강 화장품...
CJ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내달 4일까지 원서 접수 2024-09-12 10:51:06
ENM, CJ올리브영 등 주요 계열사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이날부터 CJ그룹 채용사이트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마감은 다음 달 4일이다. 계열사 중 한 곳에만 지원할 수 있고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테스트, 1·2차 면접, 직무 수행 능력 평가(인턴십) 등 계열사별 맞춤형 전형을 거친다. 최종 합격자는...
올리브영 글로벌몰 고객 200만명…외국인들 어떤 화장품 사길래 2024-09-12 10:35:52
CJ올리브영은 세계 150여개 국가로 K뷰티제품을 판매하는 글로벌몰 고객이 지난달 말 기준 200만명에 이른다고 12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은 자체 온라인몰인 글로벌몰을 통해 외국인 주문을 받고 뷰티제품을 국제특급우편(EMS)이나 전자상거래용 국제 소형 소포로 배송한다. 글로벌몰 고객 수는 작년 8월보다 두 배 가까이...
CJ올리브영, 글로벌몰 고객 200만명 육박…"신생 브랜드 관심" 2024-09-12 09:49:15
CJ올리브영, 글로벌몰 고객 200만명 육박…"신생 브랜드 관심"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CJ올리브영은 세계 150여개 국가로 K뷰티제품을 판매하는 글로벌몰 고객이 지난달 말 기준 200만명에 이른다고 12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은 자체 온라인몰인 글로벌몰을 통해 외국인 주문을 받고 뷰티제품을...
확 달라진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브랜드·공간·콘텐츠 혁신" 2024-09-11 06:00:06
및 재단장 공사를 거쳤다. 영업 면적은 3만3천100㎡(약 1만평)에서 5만1천480㎡(약 1만5천600평)로 확대됐고 입점 브랜드도 170여개에서 270여개로 늘었다. 영남권 최대 규모인 1천744㎡(약 530평) 넓이의 나이키 매장이 눈에 띈다. 골프와 와인, 핸드백, 신발, 아동 등 5개 프리미엄 전문관도 선보인다. 장르별 브랜드를...
무신사도 컬리도…화장품 유통戰 격화 2024-09-10 17:33:23
앞다퉈 뷰티 영역으로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 잇달아 대규모 행사를 열며 ‘뷰티 유통 공룡’인 CJ올리브영의 아성을 넘보기 시작한 것이다. 컬리는 다음달 10~1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컬리 뷰티 페스타 2024’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컬리가 뷰티를 주제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여는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