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이브 스트리밍 규제 강화 중국, 이번엔 인플루언서 단속 2021-07-14 10:37:21
윤고은 특파원 = 중국이 급성장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산업에 대한 전방위 규제에 나선 가운데, 이번에는 인플루언서 단속에 대한 규정을 발표했다. 바이트댄스·텐센트 등 중국 빅테크 기업들의 성장 동력이 라이브 스트리밍인 상황에서 이번 조치는 라이브 스트리밍의 미래에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분석이다. 14일 홍콩...
인플루언서 커머스 '셀리픽', 삼성전자 인기 가전 신제품 입점 2021-06-25 17:03:45
있으며, 인플루언서들은 이를 통하여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특히 현재 삼성가전은 일반 소비자들에게 렌탈로 제공되고 있으나, 소속 인플루언서들은 셀리픽 내에 있는 폐쇄형 복지몰 ‘시크릿몰’에서 삼성가전을 자가 사용을 위해 원가로 구매 할 수 있다. 텐원더스는 2016년 창업 이래 축적한 5천명의 인플루언서 DB를...
딜라이브 OTTv, 50여개 주요 호텔에 공급…맞춤형 객실 서비스 2021-06-09 10:00:08
OTTv는 국내 메이져 OTT기업인 왓챠와도 손잡았으며, 다양한 MCN콘텐츠 브랜드들과도 협업 하는 등 딜라이브 OTTv만의 경쟁력을 높여나가고 있다. 아울러 2016년 첫 선을 보인 딜라이브 OTTv는 누적판매 55만대 돌파도 눈앞에 두고 있는 등 국내 OTT박스 시장의 볼륨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딜라이브는 “국내 주요...
디파인(DeFine),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21-05-24 11:19:35
소셜 플랫폼 디파인(DeFine)이 MCN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와 NFT 분야 협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전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크리에이터와 팬의 연결, 지적재산권을 포함 다양한 유무형 자산을 NFT로 발행하기 위해 협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를...
연예인들은 도대체 어떻게 돈을 버는 걸까? [크리스권의 셀럽&머니] 2021-05-21 09:33:33
수입은 줄어드는 구조로 바뀌는 경우도 있다. 이같은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선택하는 게 유튜버를 위한 기획사라 할 수 있는 MCN(다중채널네트워크)이다. MCN은 계약방식이나 지원방식, 정산방식 등이 에이전시에 가깝다. 다른 유튜버들과 협업방송을 통한 컨텐츠 생성, 퍼블리싱이나 저작권에 대한 보호, 광고 영업을 통한...
홈쇼핑 CJ 가고 모바일 CJ 온다 2021-04-28 17:38:29
성장성이 크다. 지난해 이뤄진 네이버와 CJ그룹 간 지분 제휴 효과도 본격화할 전망이다. CJ온스타일이 제작하는 각종 콘텐츠는 네이버 검색 플랫폼에 연계된다. CJ ENM 관계자는 “유튜버 등 온라인 창작자를 지원하는 다중채널네트워크(MCN)를 수년 전부터 운영 중”이라며 “라이브 콘텐츠 제작 능력은 CJ를 따라올 곳이...
275이노베이션, 중국 마케팅 전문 플랫폼 Ant Storm과 MOU 계약 체결 2021-03-23 14:20:26
은 북경, 광저우와 사천성에 지사를 둔 IT Solution 기반의 마케팅 전문 기업이다. 탕양 (Tang Yang) Antstorm 북경지사 총경리 (General Manager)는 "한-중 브랜드 교류를 위해 그간 많은 한국 업체들과 컨텍 하였으며, 최종적으로 한국의 275이노베이션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Antstorm은...
내 손 안에 홈쇼핑이 '짠'…라방 전성시대 2021-03-10 15:28:27
나서고 있다. 동영상에 강점이 있는 TV 홈쇼핑은 자사 방송에서 미처 선보이지 못한 제품을 라방으로 소개하고 있다. CJ오쇼핑, GS샵, 롯데홈쇼핑 등 대부분의 홈쇼핑 업체들이 라방 채널을 운영 중이다. 현대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를 TV홈쇼핑과 온라인몰, T커머스에 이어 ‘제4의 채널’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올해 매출...
김은하 아이스크리에이티브 대표 "이사배·윤쨔미…뷰티 유튜버 키워 해외로" 2021-03-07 16:50:56
은 구독자를 확보한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개성을 브랜드화해 IP를 확보한 것이 아이스크리에이티브의 강점”이란 설명이다. 그는 “명확한 콘셉트를 가진 크리에이터들의 브랜드가 MCN 사업의 핵심”이라며 “이들의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것이 MCN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아이스크리에이티브의 전속 크리에이터는...
트레져헌터, 인스타그램 `릴스` 숏폼 동영상 스타 크리에이터 육성한다 2021-02-05 14:51:10
MCN 권한을 확보하였으며 작년부터는 구독자 340만의 소속 크리에이터 `듀자매`와 함께 숏폼 크리에이터를 발굴·육성하고 있다. 그 결과 트레져헌터는 금번 인스타그램 `릴스` 한국 론칭에 맞춰 다양한 소속 크리에이터가 참여함으로써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와 같은 숏폼 콘텐츠에서도 MCN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