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주 서귀포 혁신도시내 수익형 호텔 8월말 분양 2013-08-28 09:32:47
교육원, 국세청 고객만족센터, 주류면허지원센터)이 청사신축에 들어갔다. 국토교통인재개발원, 공무원연금공단,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국제교류재단, 재외동포재단 등 총 9개 기관도 이전할 예정이다. 기관 이전이 완료되면 교육훈련이나 기타 기관 방문객이 연간 15만여명 정도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주변 개발...
롯데주류, '인삼주' 앞세워 중국 시장 공략한다 2013-08-27 12:27:44
롯데주류는 "지난해 말부터 기존의 북경, 산동, 광동 등에 한정됐던 판매망을 재정비하며 영업력을 강화하고 중경, 하남, 하얼빈 등 새로운 판로를 개척한 점이 현지시장의 판매신장세를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올 초부터 고급 수제 청주인 '설화'와 '고려 인삼주'를 새롭게 수출하면서 청주류와 기타...
월마트, 창업자 뜻 꺾고 술을 매대에 놓다 2013-08-22 11:26:08
회사 행사에서 '금주'를 요구하기도 했다. 월마트가 주류 판매에 소극적이었던 이유가 여기에 있다. 미국 소비자 역시 월마트하면 '옷'이나 '생활용품'은 떠올려도 '술'을 떠올리지는 않았다. 미국에만 4000여개가 넘는 유통망을 지닌 월마트가 주류 판매에 적극 나선 이상 유통업계 경쟁은 더욱...
[한경창업마당] 서울 서부권 대형 마트 내 롯데리아 양도양수 창업 외 15건 2013-08-13 09:59:00
1억원 - 기타: 주점,호프,술집창업의 대안이 없는 현재 주류시장에서 항상 손님으로 꽉 차는 마지막 남은 주류시장의 창업아이템, 흉내 내는 것에서 끝나는 전문점이 아닌 꾸준히 손님들에게 반응이 좋은, 정통 아이템 입니다. 창업아이템 선정은 많은 정보를 얻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문의:...
7월 소비자물가 1.4%↑…반년만에 상승폭 확대(종합2보) 2013-08-01 10:13:46
및 가사서비스(-0.7%), 보건(-0.7%), 기타상품 및 서비스(-0.2%) 부문이 하락했고 주류 및 담배, 통신, 교육 부문은 전달과 비교해 변동이 없었다. 품목 성질별로는 농축수산물이 작년 같은 달 대비 0.4%, 전달 대비 1.1% 각각올랐다. 축산물(4.0%)의 전월 대비 오름폭이 컸다. 공업제품은 작년 7월보다 1.4%...
7월 소비자물가 1.4%↑…반년만에 상승폭 확대(종합) 2013-08-01 08:28:11
신선과일은 작년보다 0.8% 내렸고 기타 신선식품은 작년보다 9.0%나 하락했다. 지출목적별로 보면 전달과 비교해 의류 및 신발(-0.6%), 가정용품 및 가사서비스(-0.7%), 보건(-0.7%), 기타상품 및 서비스(-0.2%) 부문이 하락했고 주류 및 담배, 통신, 교육 부문은 전달과 비교해 변동이 없었다. 오락 및...
소득·지출 금융위기 수준…`불황형 흑자' 역대 최고(종합) 2013-05-24 14:31:30
있지만 경기침체로 먹거리 지출이 줄어든 것으로보인다. 주류·담배 지출은 2만7천원으로 2.7% 줄었다. 주류 지출이 10.1%나 늘어난 가운데 담배는 8.8% 감소했다. 경제 여건이 취약한 상황에서 술값을 많이 썼고, 흡연규제 강화 여파로 담배 소비는 줄어든 것이다. 비소비지출은 80만2천원으로 1.5% 감소...
소득·지출 금융위기 수준…`불황형 흑자' 역대 최고 2013-05-24 12:00:18
지출이 줄어든 것으로보인다. 주류·담배 지출은 2만7천원으로 2.7% 줄었다. 주류는 10.1% 줄었지만 담배가 8.8% 감소했다. 흡연 규제가 강화된 탓이다. 비소비지출은 80만2천원으로 1.5% 감소했다. 이 가운데 이자비용이 월평균 9만3천원(-3.3%) 줄었다. 연금(5.9%)과 사회보험(6.6%)은 늘었고, 경상조세는...
싱글몰트 위스키 즐기는 새로운 트렌드 ‘푸드매칭’ 2013-05-10 10:28:22
위스키만을 위한 푸드 매칭 인기 최근 주류 마니아들 사이에서 싱글몰트 위스키가 각광받고 있다. 싱글몰트 위스키는 100% 보리(맥아)만을 증류하고 한 증류소에서만 생산된 위스키로, 블렌디드 위스키와 달리 그레인 위스키나 기타 첨가물을 섞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싱글몰트 위스키는 다양한 풍미와 향을 음미할 수...
4월 소비자물가 1.2%↑…6개월째 1%대(종합) 2013-05-01 09:36:03
보면 전달과 비교해 음식·숙박(0.3%), 오락·문화(0.2%) 부문이올랐다. 식료품·비주류음료, 주택·수도·전기 및 연료, 교육 부분은 전달보다 각각 0.1%씩 상승했다. 전달보다 값이 내린 분야는 주류·담배(-0.1%), 통신(-0.1%), 보건(-0.2%), 가정용품·가사서비스(-0.4%), 기타상품·서비스(-0.4%), 교통(-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