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글·메타, 10대 겨냥 마케팅 '비밀계약' 2024-08-09 17:37:31
유인하기 위해 13~17세 유튜브 사용자를 대상으로 설계한 마케팅 프로젝트를 벌였다고 전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지난해 초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메타는 틱톡 등 경쟁사의 성장을 저지하고, 젊은 사용자의 관심을 인스타그램에 묶어둬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었다. FT가 입수한 문서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최근 몇 년간...
2분기 호실적에 웃은 '네카오'…AI 등 성장동력 확보는 과제 2024-08-09 11:52:21
대외적 불확실성을 감안할 때 네이버와 카카오의 성장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장담하기 어렵다. 내수 부진이 이어지는 데다 국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중국 업체들의 영향이 확대되는 등 상황이 녹록지 않다.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은 그동안 네이버와 카카오의...
"틱톡에 다 빼앗길라"…메타·구글, 비밀리에 10대 겨냥 광고 계약 2024-08-09 11:19:48
유인하기 위해 13~17세의 유튜브 사용자를 대상으로 설계된 마케팅 프로젝트를 작업했다고 전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지난해 초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메타는 틱톡 등 경쟁사의 성장을 저지해야 했고, 젊은 사용자들의 관심을 인스타그램에 묶어두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었다. FT가 입수한 문서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
뉴욕증시, 경기침체 공포 '일단락'…반도체 폭등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4-08-09 06:44:44
■ 실적 영향주 마케팅 플랫폼 제공업체는 실적 호조에 주가가 33% 급등했다. 질로우와 듀오링고는 호실적 발표에 각각 18%, 11% 올랐다. 한편 데이팅 앱 제공업체 범블은 실망스런 3분기 매출 가이던스 제공에 따라 29% 하락했으며 소프트웨어 체인 공급 체인 제이프로그 역시 예상 하회한 3분기 가이던스에 따라 27%...
FT "구글·메타, 비밀리에 10대 청소년 타깃 광고 계약" 2024-08-09 02:57:49
계약" "미성년자 대상 개인화 광고 금지한 구글 규정 우회" (런던=연합뉴스) 김지연 특파원 = 빅테크 기업 구글과 메타가 비밀리에 10대 청소년을 겨냥한 광고 프로젝트 계약을 맺었다고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FT는 관련 문건과 이 사안을 잘 아는 소식통을 인용해 구글이 메타를 위해...
'샹파뉴, Sante'…순백의 거품에 취하는 프랑스의 여름 2024-08-08 18:33:45
명품 조연, 축하와 기쁨을 상징하는 술의 대명사, 샹파뉴로 함께 떠나보자.400년 된 지하 셀러에서 천천히 숙성 별을 삼킨 듯 차갑고 황홀빌카르 살몽 빛과 바람 차단된 서늘한 저장고 저온에서 오랜시간 공들여 발효 부드러운 질감…마실수록 반전 샹파뉴 여행에서 가장 먼저 찾은 곳은 ‘빌카르 살몽’이다. 유구한 역...
싱가포르DBS·JP모건처럼...정유신 "금융·비금융 겸업은 세계적 추세" 2024-08-08 17:31:01
옵션거래와 비트코인을 담보로 대출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올해부터는 수탁서비스도 시작했다. 글로벌 신용카드사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여행과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분야에 문을 두드렸다. 카드회원들에게 럭셔리 호텔 예약, 레스토랑 추천 등의 서비스에 나섰으며 자체 보유 고객데이터를 활용해 기업들에게 대고객...
뭐지? 이 노래…시처럼 흐르는 가사에 조회수 1600만 찍었다 2024-08-08 17:02:58
이야기를 읊조리듯 노래한다. 특별한 마케팅이나 홍보 없이 유튜브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유명해졌다. 인기곡은 조회수 1600만 회를 넘어설 만큼 노래 자체로 사랑받으며 ‘아티스트의 아티스트’로 불린다. 가수들이 공개 추천하는가 하면 배우 박보검은 자신의 팬미팅 콘서트에서 허회경의 ‘그렇게 살아가는 것’을 불...
클래시스, 분기 최대 실적…2분기 매출 587억원 2024-08-08 14:15:57
매 분기마다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올해 연간으로 100억원 이상의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해외 진출도 박차를 가한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파트너사를 선정하고 있으며, 일본 시장에서는 빠른 시장 확대를 위해 법인 설립 및 직접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현아 기자...
‘정수기=코웨이’ 공식 만든 부동의 1등 비결은…‘끊임없는 디자인 혁신’ 2024-08-08 11:56:07
브랜드, 마케팅 등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그중 단연 돋보이는 건 ‘디자인 혁신’이다. 코웨이는 과거부터 경쟁사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지닌 정수기를 시장에 선보임으로써 정수기 트렌드를 이끌어왔다. 디자인은 제품의 첫인상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심미적·기능적 만족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