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마을] 마케팅 성공의 열쇠는 40대에 있다 2021-06-03 17:47:28
하지만 이들 못지않게 중요한 세대가 있다. 대한민국의 ‘허리’ 역할을 하는 40대다. 1970년대에 태어난 이들은 ‘X세대’라 불릴 만큼 독특한 문화 헤게모니를 주도했고, 40대가 된 지금은 실질 구매력 1위 자리를 꿰차고 있다. 김헌식 문화평론가와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가 쓴 《컨슈머 인사이트》는 40대의 경제적...
㈜틴트어카코리아, 2021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선정 2021-05-31 09:00:00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1인 1회 설문(중복 불가), 조사부문 우선순위는 무작위 노출, 매크로 사용을 억제하기 위한 주관식 평가항목으로 참여자 IP 중복 확인까지 걸쳐 철저한 공정성을 기본으로 하였다. 이에 틴트어카는 선팅필름 브랜드 가운데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 조사 3위, 선팅필름 브랜드 가운데 차별화된...
해커스소방, 소방 인강 전 강좌 무제한 수강 `평생 0원 패스` 제공 2021-05-30 10:00:01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차지한 대한민국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해커스는 한경비즈니스 선정 2020 한국품질만족도 교육(온·오프라인 소방공무원)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추가로 9급...
칼라컵, 2021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마스크 부문 선정 2021-05-27 13:00:00
관계자는 “위생용품(마스크) 부문에서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 원데이 투명 위생 마스크가 식품 위생관리 수준 향상 및 올바른 외식문화 정착에 한 역할이 되길 바라면서 상품 개발 및 판로 개척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스포츠서울, G밸리뉴스가 주...
[2021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 오픈뱅킹은 역시 신한은행…'쏠' 하나면 충분 2021-05-26 18:33:02
'2021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 오픈뱅킹 분야에서 신한은행이 2년 연속 최우수상(한경닷컴 사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신한은행의 모바일 서비스 '신한 쏠(SOL)'은 국내 오픈뱅킹(open banking) 생태계에서 최상위 수준의 서비스를 갖춘 플랫폼으로 꼽힌다. 26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신한 쏠은...
[2021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 1710만명이 선택한 KB스타뱅킹…완벽한 비대면 구현 2021-05-26 18:30:02
이체, 잔액모으기, 상품가입 기능까지 가능하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공과금 촬영납부를 진행하면 각종 생활요금, 지방세를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성채현 KB국민은행 부행장은 "KB스타뱅킹은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 및 챗봇 고도화, 인공지능(AI) 기반 고객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인화 맞춤서비스를 강화해 초연결 시대...
한국거래소 "청산결제본부 출범으로 글로벌 톱5 중앙청산소로 성장하겠다" 2021-05-25 17:16:00
“KRX도 글로벌 수준의 CCP가 되기 위해, 청산대상 상품 및 고객 다양화, 인프라 선진화 및 해외CCP와 국제공조 강화 등 다양한 과제를 추진해 글로벌 톱 5 CCP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손 이사장은 “금융도시 부산의 더 큰 도약을 위해 청산결제본부가 앞장서겠다”며 금융중심지 부산의 발전 의지를 표명했다....
광화문 원팀 출범 "나눔과 상생의 가치 높이겠다" 2021-05-25 10:05:01
임직원을 대상으로 판매했다. 퇴근길 밀키트는 광화문 골목상권을 돕기 위해 인근 식당에서 만든 밀키트(간편조리식)를 임직원에게 판매하는 프로젝트다. 회사와 직원이 각각 절반씩 비용을 부담하며, 총 1만 4천 개의 밀키트를 판매했다.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한 사랑의 효박스는 종로구 꽃집, 인사동 전통...
중소기업 판로지원의 구심점, SBA 국제유통센터 2021-05-24 01:00:02
지난 5년간 누적 매출액 2조 원, 서울어워드 상품 23,000여 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이베이코리아, G마켓, 11번가, 위메프 등 주요 유통기업과 다양한 협약을 이루는 성과를 거두었다. 2016년 개관된 SBA 국제유통센터는 중소기업의 유통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해 유통사 및 제조사의 동반성장 구심점을 마련하고자...
대구 치맥축제, 문체부 경쟁력 강화 지원 축제에 선정 2021-05-21 07:50:23
사업」대상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축제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전국 문화관광축제 52개 축제를 대상으로 공모했다. 공모는 ‘축제 관광상품 개발’과 ‘축제 수용태세 개선’, 2개 영역과제로 진행되었으며 공모 결과 관광상품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