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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만원' 짜리 구찌 가방, 단돈 3000원에 살 수 있다? 2021-06-05 21:07:29
알려졌다. 기업들은 메타버스를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한다. 구찌는 이탈리아 피렌체를 배경으로 한 '구찌빌라'를 내놓고, 아바타가 구찌 제품을 착용한 모습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했다. 현실에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꾸미면 수백만원에 달하지만 구찌빌라에선 1만원이면 된다. 프랑스의 크리스찬 루부탱은...
Z세대 "내 아바타는 구찌 입힐래"…50조 시장으로 커진 ‘D2A’ 2021-05-27 17:13:24
있다는 의미다. 패션업계가 D2A 시장에 주목하는 또 다른 이유는 대체 불가능 토큰(NFT) 기술 때문이다. 이를 이용하면 가상세계에서 가짜 상품을 만들어 내는 게 불가능해진다. 가짜 상품 소비를 꺼리는 젊은 세대가 아바타 소비를 늘리는 이유이기도 하다. 메타버스가 패션업계에 새로운 르네상스를 열 수 있다는 전망도...
메타버스 건축가, 아바타 디자이너…새로운 직업 뜬다 2021-05-25 17:08:48
하기 때문이다. 자동차회사라면 메타버스 안에 전시관을 세우거나, 자동차를 마음껏 튜닝해볼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기업이 의도한 것을 충분히 구현해낼 수 있는 디지털 설계감각이 필요한 직업이다. ‘아바타 디자이너’도 수요가 많아질 수 있다. 예쁘게 만드는 데 그치지 않고 기업 비전과 문화를 상징하는...
아고브(AGOV), 메타버스 매장에서 NFT 출시 2021-05-25 15:25:12
있도록 오픈하는 가상 공간 라운지엑스 메타버스점에서 한정판 NFT (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상품을 출시하고 온-오프라인 연동 커머스를 운영한다. 이는 이용자가 메타버스점에서 NFT를 구매하면 실제 상품을 오프라인으로 배송하는 실물 상품 기반의 NFT이다. 아고브(AGOV)는 NFT 토큰과 연계된 실물...
"고객 데이터는 미래 기축통화…디지털 전환이 新성공방정식" 2021-05-12 17:50:02
쓱닷컴은 동영상으로 음식 상품을 보여주거나 패션 제품 정보를 고해상도로 제공하고 있다. 각종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는 개인화 기능 덕에 매출도 늘었다. 인공지능(AI), 메타버스, 빅&스몰 데이터 등 첨단 IT를 어떻게 CX에 활용할 것이냐가 기업의 성패를 가를 것이란 전망도 나왔다. 오재균...
메타버스 열풍…MZ세대가 끌고 게임업계가 주도한다 2021-05-08 07:00:02
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게임업계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선두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로 인해 게임 산업의 경제 규모도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현실 세계의 패션, 부동산 등 상품이 가상 세계 아이템으로 재현돼 게임 세계에서 판매될 것이기 때문이다. 미국 미디어 분야 컨설팅 기업인...
룰루팝X퍼플키스, ‘FIND YOU’ 발매…‘뜨거운 관심 UP’ 2021-05-06 17:30:07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메타버스 트렌드와 K-POP(케이팝) 콘셉트를 결합한 디지털 아이돌 룰루팝은 K-POP 인형 패션 아이돌 브랜드로, 세계적 수준의 전문 컴퓨터 그래픽 기술이 접목돼 증강 현실 기술 및 모션 캡처 등을 통해 기존과는 색다른 K-POP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디지털 아이돌의...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협업해 NFT 출시 예정 2021-05-04 14:38:12
샌드박스(The Sandbox)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법인명 네이버제트)와 협업한다고 4일 밝혔다. 현재 글로벌 2억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제트는 얼굴인식, AR, 3D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고 소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페토는 디즈니,...
스위스 명품시계가 비트코인을 품은 까닭 2021-03-28 17:25:24
관리에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패션매체 보그비즈니스는 “루이비통이 제품의 이력을 추적하는 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를 활용하고, 나이키는 진짜 신발과 연결된 디지털 신발을 만들었다”고 보도했다. 패션이 메타버스(가상세계)를 끌어안는 흐름이 계속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男子의 로망' 완결판…비트코인 품은 스위스 명품시계 [임현우의 비트코인 나우] 2021-03-23 07:00:02
패션업계 역시 '진품이냐, 짝퉁이냐'가 중요한 시장인 만큼 NFT의 쓰임새가 넓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보그 비즈니스는 "루이비통이 제품의 이력을 추적하는 데 NFT를 활용하고, 나이키는 진짜 신발과 연결된 디지털 신발을 만들었다"며 "패션이 메타버스(가상세계)를 끌어안는 흐름이 계속될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