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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사 콜센터전화 소비자가 돈낸다··`무료 아니었나?` 2015-02-11 10:23:57
은행, 보험, 증권, 카드사 등 고객 상담이 많은 금융사 콜센터의 대부분이 수신자 부담 전화 대신 유료전화를 운영, 연간 수백억원대의 통화료를 고객들이 부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소비자문제 연구소인 컨슈머리서치가 국내 주요 은행(12개사), 카드사(8개), 증권사(10개), 보험사(20개사) 등 50개 금융사를...
금융감독 쇄신방향 요약…시장 안정·적폐 청산 2015-02-10 07:10:13
도움이 될 수 있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민원처리시스템 및 금감원 콜센터 1332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 풍부한 금융통계정보를 발굴·공개하고 판매량이 많은 금융상품에 대한 상품별 비교공시시스템 구축. spee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조달행정과 '고객만족도' 2015-02-02 18:25:59
등 각종 민원과 분쟁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따라서 어느 정부기관보다도 지속적인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하다. 조달청은 지난 2002년부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의 개통 시기에 맞춰 '정부조달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조달콜센터는 조달업무관련 민원과 분쟁의 통로다. 콜센터가 개소된 직후인 지난...
건보료 개편 백지화에 '부글부글'…건보공단에 항의전화 이어져 2015-01-29 16:41:26
중단에 항의하는 민원인들의 성토가 잇따랐다.건보공단 콜센터의 한 직원은 "개편 중단 보도를 보고 항의 전화를 해온 민원인들에게 부과체계 개편이 전면 백지화된 것은 아니고 충분한 검토 후에 추진할 예정이라고 설명하고 있다"고 말했다.현행 건보료 부과체계는 가입자간 서로 다른 부과기준을 적용받는...
[도전! 2015 금융산업 전망] '적립'과 '할인' 두 갈래 전략으로 완생 2015-01-09 07:01:19
개선을 마쳤다. 콜센터 녹취파일을 청취하기 위해 한 해 1만5000건의 문서작업을 하던 것을 민원담당 부서에 청취 권한을 일부 부여하는 방식으로 해결한 게 대표적이다. 관행적으로 주고받던 많은 사내 문서도 없어지는 등 결재 과정이 간소화됐다.이지훈 기자 lizi@hankyung.com[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31일 보신각 주변 교통통제…'제야의 종' 행사 2014-12-29 11:05:34
시간 등 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700-5000),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 스마트폰 앱(서울교통상황), 경찰민원콜센터(182)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땅콩리턴 조현아, 에어아시아 회장 조롱할 자격 있나?…너 나 잘하세요 2014-12-11 13:31:44
한다"라고 전했다. 올해 접수된 에어아시아 환불 지연 민원은 총 36건이며 이중 환불이 6개월 이상 지연된 것이 19건으로 제일 많았고, 3~6개월은 11건, 1~3개월은 6건이 있다. 하지만 컨슈머리서치는 "실제 소비자들이 콜센터나 이메일 등을 통해 환불을 신청하면 안내받는 기간이 한 달에서 3개월까지 제각각이며, 그마...
`땅콩리턴+후진논란`조현아 사표에 이어 에어아시아 토니 페르난데스도 위기? 2014-12-10 17:41:23
따르면 올해 접수된 에어아시아 환불 지연 민원은 36건에 달하며, 한 달 새 접수된 것만 10여 건이 넘는다. 또한 콜센터로 전화해도 현지어로 안내하다 전화가 끊어지는 경우가 다반수고, 국내에 별도 고객센터가 없어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컨슈머리서치는 에어아시아에 대해 "소비자들은...
기업 '마이너스 통장' 개설 수수료 이달 중 비교 공시 2014-12-10 16:05:20
금융소비자보호처는 ‘금감원 콜센터 1332’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받아들여 기업대출 한도거래와 관련한 수수료를 은행들이 은행연합회에 공시토록 했다고 10일 밝혔다.지금까지 기업대출 한도거래 수수료는 은행마다 제각각이었고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없었다. 거래를 시작할 때 총대출 한도의...
금감원, 무료로 1대1 금융자문서비스 제공 2014-12-10 15:25:34
대한 민원은 상담 대상에서 제외된다.금감원은 이달 11∼31일 서울 여의도 금감원 본원 1층 민원상담센터 내 상담 부스와 금융감독원 콜센터(1332)를 통해 시범 서비스를 한다. 금감원은 시범 서비스 운영 결과를 토대로 내년 중 본격적인 재무상담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