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최저가 전쟁 3번째 품목으로 '생리대' 2016-03-03 07:49:42
지난 2일까지 온·오프라인 대표 유통업체 가격 조사를 통해 이번 여성위생용품 가격을 확정했다. 기저귀, 분유와 마찬가지로 일별 가격 조사를 통해 주 단위 최저가격을 유지하며 품절제로 보상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장영진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기저귀와 분유가 온라인과 소셜 커머스에 영향을 받았...
[新유통전쟁] "10원 더 싸게 팝니다" 2016-02-29 22:09:39
있습니다." 이마트는 기저귀에 이어 분유 최저가를 선언하며 대대적인 물량 공세를 펼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도 최저가격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닷컴, 롯데홈쇼핑 등 유통 4개사에서 생필품을 업계 최저가 가격으로 같은 가격에 판매하는 공동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에 맞서 쿠팡 뿐...
마트·오픈마켓에 '협공'당하는 소셜커머스 2016-02-29 17:38:55
지난 24일에는 분유값을 추가로 인하했다.롯데마트도 ‘국내 최저가’를 내세우며 분유 가격을 잇따라 낮췄다. 송승선 롯데마트 유아용품부문장은 “소셜커머스 시장에 빼앗긴 수요를 되찾기 위해 최저가 판매를 시작했다”고 말했다.배송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이마트는 오후 2시, 홈플러스와...
[특징주 TOP10] 매일유업(005990), 조제 분유 및 가공유, 컵커피, 유기농 우유 등 성장세↑ 2016-02-29 11:08:24
페이스북 · 애플 · 구글 `인공지능 업체 인수` - 자회사 에이아이브레인 `인공지능 회사` - 핀테크 관련주 TOP 8 삼화콘덴서(001820) - 지난 주 금요일, 장중 9%대 상승 - 종가기준 6%대 상승 마감 - 대표적인 전기차 관련주 - 최고가 13,000원 부근에서 움직임 TOP 7 우리산업(215360) - 中 전기차 지원책 이슈로 인한...
최저가 전쟁, 온라인의 반격 2016-02-25 20:12:44
전쟁에 대응할 예정이다. 기저귀와 분유를 시작으로 유통사별 가격을 실시간 조사하고 수시로 가격을 조정한다. 제조사나 납품업체에 공급가 인하를 요청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가격을 내린다고 위메프는 전했다.롯데는 연합전략을 활용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롯데슈퍼, 롯데닷컴, 롯데홈쇼핑과 연합전선을 구축해 같은 가...
위메프, 쿠팡-이마트 최저가 전쟁 합류…'실시간' 최저가 도전 2016-02-25 07:40:10
대형마트에서 기저귀, 분유 등에 대해 최저가 정책을 내 건 만큼 이에 대응하겠다는 차원이다. 25일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선보인 직매입 판매 서비스 '싸다! 마트보다 위메프 플러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위메프는 이날부로 '위메프플러스'를 통해 기저귀, 분유를 시작으로 매주 새로운 최저가...
[오늘의 투자전략] 모멘텀 공백기, 종목대응 강화 2016-02-25 07:29:10
분유업체는 프리미엄 분유를 중심으로 해외 수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국내 조제분유 수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3.7% 증가한 1억 1,256만달러로 집계됐으며, 그 중 대중국 수출액은 24.6% 늘어난 9,397만달러에 달했다. 매일유업은 국내 유아업계 최초로 sm면세점에 진출했으며, 남양유업도 소위 갑질논란 이후...
[이슈+]이마트發 '최저가 전쟁'에 제조사들 웃을 수 없는 이유 2016-02-24 16:01:54
국내 '빅4' 분유제조업체들의 15가지 분유 제품이다. 이마트는 이들 분유를 기존 판매가에서 최대 35%까지 낮춘 가격에 판매하겠다고 선언한 상태.소비자에게 돌아가는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