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장품·뷰티 강소기업 국내외 행사서 `스포트라이트` 2015-11-10 11:04:19
열린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에서는 캐릭터 코스메틱 브랜드 파시가 집중조명을 받았다. 이 행사에서 파시 손종탁 대표는 350여 참가업체를 대표해 개막식 테이프 커팅식에 참여함으로써 일찌감치 관심을 모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가 총괄한 이번 행사는 어려운 수출 환경을 극복하고 소비재 수출을...
DKSH코리아 '방전가공기' 론칭, "공작기계의 투명한 가격 시대 이끈다" 2015-11-09 15:13:04
dksh코리아는 소비재와 헬스케어 분야를 비롯해 생활 화학과 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마케팅 및 판매, 주문, 가공, 배달, 물류, 창고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삼성 活悶?현대자동차 그룹을 비롯한 1,000여개의 클라이언트와 제휴 관례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현재 dksh edm 사업팀에서는...
소비재, 新 수출먹거리로 키운다 2015-11-03 17:14:48
한국을 처음 찾았습니다. 한젬마 씨가 예술과 소비재 상품을 접목한 전시는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인터뷰> 한젬마 / KOTRA 크리에티브 디렉터 "우리나라 중소,중견기업들이 해외 글로벌 무대에서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예술가의 작품을 적용해 보다 빨리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제품 자...
CJ오쇼핑, `소비재 수출대전` 참가…중소기업 판로 확대 지원 2015-11-03 11:44:23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에 참석해 중소기업들에게 수출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과 해외 시장 진출 노하우를 전달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소비재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대규모 비즈니스 행사인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에는 생활가전과 패션, 뷰티용품 등을 생산하는 우수 중소기업 500여곳이...
여행·영화 관람에 지갑 여는 중국…모두투어·CJ E&M 성장 기대 2015-10-28 18:21:35
등 신산업도 ‘관심’전기자동차, 로봇 등 신산업을 벌이는 회사도 ‘2020년을 이끌 미래 성장주’에 포함됐다. 은성민 메리츠종금증권 리서치센터장과 오호준 프랭클린템플턴투신운용 이사 등 다수의 전문가는 전기차 배터리 사업부문에 강점이 있는 삼성sdi와 lg화학이 차세대 성장동력을 갖췄다고...
[2015 산업별 고객만족도(KCSI)] "만족을 선물합니다" 고객의 마음 훔친 기업들 2015-10-13 07:10:00
경형 승용차 산업 또한 지난해 대비 낮아졌다. 소비재 제조업은 홍삼 가공식품, 여성용 한방화장품 등 프리미엄 제품들이 높은 만족도와 상승률을 보였다.서비스업에서는 전반적인 소비심리 위축으로 주로 유통 분야의 만족도 하락이 두드러졌다. 백화점, 대형서점, 대형마트, 대형 슈퍼마켓 등 주요 유통산업의 만족도가...
선물세트 수요↑…동원F&B·오뚜기 주목, 중국 관광객 수혜 화장품·면세점주도 유망 2015-09-21 07:01:46
겹치면서 음식료와 택배, 레저주 같은 내수 소비재 관련 종목의 실적 개선 기대가 커지고 있다. 내수 소비주 중에서도 올해 저가 선물세트 수요가 늘어나면서 동원f&b와 오뚜기, 동원산업, 롯데제과 등이 선호주로 꼽힌다.현대증권은 추석 성수 ?매출 증가를 감안해 동원f&b 목표주가를 54만원으로 유지했다. 지난달 10일...
[한경포럼] 중후장대를 위한 변명 2015-09-15 18:21:55
‘위장된 축복’이었던 이유다.소비재처럼 유연해져야 산다20세기 중후장대 산업은 대규모 투자와 대량생산에서 비교우위를 가졌다. 그러나 이제는 아무리 투자를 종용해도 투자할 수 없는 한계에 봉착했다. 공급 과잉 속에 차별화 없는 투자는 자해행위다. 결국 중후장대 제조업도 양이 아닌 질, 나아가 질을 ...
[인터뷰]"파워 블로거, 인기 유투버 되는 비결이요? 그냥 즐기면 되요~" 2015-09-11 15:05:24
중 하나가 바로 블로그와 유투브다. 취미 생활처럼 자신의 소소한 일상을 담던 플랫폼은 확산이라는 새로운 문화와 함께 막강한 영향력을 갖게 되면서 블로그와 유투브는 마케팅의 주요 도구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대규모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블로거와 유투버들은 자신들의 이름 앞에 `파워`라는 수식어를 붙이며 막강...
서경배 회장 "아모레 70주년, 진화의 원년…중동·중남미도 간다" 2015-09-09 15:10:35
산업의 특성상 현지 전망이 밝다는 점을 강조했다. 서 회장은 "생활소비재기업은 인접시장부터 확장해 가는 것이 답이라고 생각한다"며 "중국 화장품 인구가 2억명에 근접했지만 가능인구는 5억명 정도를 바라보고 있어 기존의 중국 사업 확장 전략을 고수하겠다"고 말했다.이어 지역적으로 인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