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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회원 사망시 유족에 포인트 상속…연체금도 포인트 납부 2013-10-01 12:00:09
관련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카드사 영업부서 이외 부서가 전화 상담을 통한 불완전판매 여부를 감시할 방침이다.금융당국은 또 카드 민원을 53개 유형별로 세분화한다. 53개 유형에 따라 '자주 묻는 질문'(faq) 및 신용카드 이용자 가이드를 만들어 카드사, 여신금융협회 및 소비자단체에 배포해 상담에 활용토록할...
'보험 민원 줄여라'…금감원 토론회 개최 2013-09-27 14:00:07
줄이려고 노력해야 하고, 감독당국 또한 소비자보호와 보험시장의 효율적 경쟁에 도움이되도록 민원 관리의 일관성을 유지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용우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 선임국장은 금감원이 민원감축의 강력한 의지를나타내자 5월부터 지난해 대비 민원 건수가 줄어들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경남은행, 금융소비자 보호 대상 ‘최우수상’ 수상 2013-09-24 19:26:50
보였다. 임직원들 역시 금융소비자 보호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와 금융소비자보호총괄부서장 그리고 15개 관련 부서장이 각각 위원장과 위원으로 나서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구성했다.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는 부서간 업무 협의와 활발한 정보 공유를 통해 금융소비자 보호와 더...
광주은행, 고객권익 보호 위한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개최 2013-09-23 16:21:08
김장학)은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광주은행의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는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가 위원장을 맡고 14개 부서 부서장이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금융소비자인 고객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민원예방을 위해 신설됐습니다. 이번...
<게시판> KDB대우증권 창립 43주년 기념식 개최 2013-09-23 11:36:21
김기범 사장을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4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대우증권은 이날기념식에서 2011년 말 업계 최초로 선포했던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을 개정해 재선포했고 장기근속자 및 우수직원·우수부서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했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KDB대우증권, 43주년 창립기념식 개최 2013-09-23 11:04:18
대한 포상과 김기범 사장의 기념사,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재선포, 임직원의 윤리준법 서약식 순으로 진행됐다.김기범 kdb대우증권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의 어려움이 내일의 원동력, 오늘의 위기는 내일의 기회란 확신을 갖고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위기를 극복할 해...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현대해상, 月 2회 민원 개선 간담회…현장에 즉각 반영 2013-09-15 16:54:49
현업 부서에 결과를 통보해 자발적으로 소비자 불만 사례를 줄이고 있다. 매월 두 차례 실시하는 ‘민원 개선 간담회’도 성과가 좋다. 주요 부서 팀장급 인력들이 모여 소비자에게 불리한 제도나 업무 과정을 지적하고, 개선하는 자리다. 개선안이 실무에 즉각적으로 반영된다. 지금까지 간담회를 통해 개선된 과제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신한카드, CEO 옆자리에 '고객 의자'…소비자 보호 행동원칙 제정 2013-09-15 16:54:21
집중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고객 민원이 늘고 있는 부서에 대해서는 알람시스템으로 신속한 개선을 요구한다.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은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 권익 보호 관점에서 재점검하고 근본적으로 개선함으로써 불완전판매를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화제] "신기해서...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한국투자證 , 불완전 판매 줄이기 총력…순이익 1위 2013-09-15 16:53:47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관련 조직을 강화하고 한층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안상미 기자 saramin@hankyung.co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관련기사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하나은행 大賞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승격…최우수 직원만 배치...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協 구성…민원평가 2단계 상향 2013-09-15 16:53:22
금융소비자 보호에 적극 나선 공로로 금융권 최고인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경남은행에선 임직원들이 금융소비자 보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와 금융소비자보호총괄부서장, 15개 관련 부서장이 각각 위원장과 위원으로 나서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구성했다. 협의회는 부서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