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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MCP 변속기는 효율 위한 최적의 선택" 2015-03-27 08:27:03
猾糖� 위해 개발돼 내구성이나 힘은 일반 변속기를 능가했다. 실제 자동 시프트 트랜스미션을 장착한 트럭의 경우 최대 9만㎏를 운반할 수 있었고, 311.1㎏·m의 힘을 감내했다. 평균 100만㎞까지 별도 정비 없이도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튼튼한 점도 호평을 받았다. mcp는 자동 시프트 트랜스미션을 기반으로...
S&T모티브, DCT 확대 수혜…목표가↑-한국 2015-03-24 07:36:57
한국투자증권은 24일 s&t모티브에 대해 자동화수동변속기(dct)의 핵심부품 납품업체로서 수혜를 볼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5만2000원에서 6만5000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김진우 연구원은 "dct는 연비 효율을 앞세워 차세대 변속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현대차그룹도...
[시승+] 7단 DCT 입은 '날쌘놈' 현대차 i30…운전 재미 유럽차 같아 '깜짝' 2015-03-20 11:05:48
그릴이 시야에 잡힌다.변화 포인트는 변속기다. '자동화 수동변속기'로 불리는 dct는 수동변속기의 우수한 연비 효율성과 자동변속기의 조작 편리성을 결합시켜 장점을 극대화한 방식이다. 두 개의 클러치가 홀수와 짝수 단의 변속을 맡아 클러치가 하나만 있을 때보다 신속한 변속과 동력 손실을 줄인다.페달을...
[그 남자의 시승]골프의 무한변신, 1.4 TFSI 바리안트 2015-03-20 08:47:02
caption=""> 이런 환경에서 수동변속기 조작은 꽤 불편할 수 있다. 하지만 공회전방지장치(isg) 및 오토홀드 기능으로 큰 불편함이 없었다. 수동변속기여서 시동이 꺼져도 다시 클러치를 밟으면 시동이 켜진다. 언덕길에선 오토홀드 기능이 뒤로 밀리는 것을 방지한다. 초보 운전자의 수동 운전 두려움을 보조...
[특징주]삼기오토모티브, 사흘째 상승…DCT 확대 수혜 2015-03-18 09:29:10
] 삼기오토모티브가 완성차업계의 자동화수동변속기(dct) 적용 확대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3거래일 연속 상승세다.18일 오전 9시25분 현재 삼기오토모티브는 전날보다 55원(1.19%) 오른 4695원에 거래되고 있다.유지웅 토러스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차는 최근 공개된 3세대 투싼 풀체인지 모델에 7단 dct를 탑재했고...
푸조, "한국 지원 아끼지 않을 것" 2015-03-17 10:20:37
없다" -mcp(수동기반 자동변속기) 적용을 축소한다던데. "현재 mcp를 적용 모델은 c 또는 d세그먼트로, 기능적으로 봤을 때 최적은 아니라는 게 그룹의 판단이다. 그래서 이 세그먼트에서는 조만간 mcp가 삭제될 예정이다. 이를 개발 중인 dct로 변경하느냐에 대해선 부정적인 입장이다. 성능이 뛰어난...
푸조·시트로엥 부회장 "한국은 배고픈 시장…성장 가능성 높다" 2015-03-16 19:04:58
꼬집었다. psa는 아시아 지역 판매 강화의 일환으로 수동변속기의 일종인 6단 반자동 변속기(mcp)를 자동변속기로 교체할 방침이다. 유럽시장에서 선호하는 mcp를 아시아 등 타 지역에서 인기가 있는 자동변속기로 바꾸겠다는 것이다. 딜레 부회장은 "주로 상위 모델인 c세그먼트나 d세그먼트에 mcp를 적용했지만 최...
푸조시트로앵 "자동변속기 전모델 적용…수동 전략은 '실수'" 2015-03-16 18:00:14
시장에 치중하다보니 수동변속기에 집중했는데, 이게 실수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앞으로는 고품질 자동변속기를 모든 모델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엠마뉴엘 딜레 PSA(푸조시트로앵) 그룹 부회장이 16일 오후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푸조비즈니스센터에 기자들과 만나 한국 및 아시아에서의 사업 계획과 향후 전망등을...
현대차, DCT 장착 확대 본격화…삼기오토모티브 등 관심 2015-03-16 13:56:21
추진키로 했다. dct는 수동변속기와 자동변속기의 장점을 결합한 것으로, 2개의 클러치(축이음 장치)를 이용해 변속시간을 줄여 가속 성능 및 연비 개선이 가능하다. 기존 변속기는 1개의 클러치를 사용하고 있다.시승회에서 임기빈 변속기개발실장은 "dct 기술은 수동변속기 수준의 연비를 확보하고, at(자동변속기)...
[이슈+] 현대차 "폭스바겐 따라잡는다"…7단 DCT '골프·폴로' 타깃으로 한판승부 2015-03-15 09:10:35
현대·기아차 기술연구소 상용시험로. 현대차의 dct(더블 클러치 변속기) 적용 차종과 폭스바겐 소형차인 폴로 1.6 디젤, 골프 1.6 디젤 등이 주행 비교 테스트 중이다.현대차는 독자 기술로 처음 개발한 dct 기술을 2015년형 중소형 차량(엑센트 1.6 디젤, 벨로스터 1.6 가솔린 터보, i30 1.6 디젤, i40 1.7 디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