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격 인상 효과 `반짝`…농심, 험난한 하반기 2022-07-19 19:01:16
큽니다. 높은 시장 지배력을 바탕으로 이들 제품에 대한 가격 전가도 이뤄졌고요. 증권가(하이투자증권)에서 "물류 및 원재료 비용 상승에도 B2B 판가 관리 등을 통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영업실적"을 예상하는 근거입니다. <앵커> 농심과 달리 오뚜기는 라면 사업에서 커진 원재료 부담을 다른 사업에서 상쇄시키는...
"잘나가던 킹크랩 사업, 해적 탓에 접어…초당옥수수로 다시 일어섰죠" 2022-07-13 17:33:53
스낵 토마토’ ‘동굴 속 호박 고구마’ 등 독특한 이름의 농산물을 내놓으면서 애그리테크(농업+기술)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농산물은 고부가가치 제품”김 대표는 스스로 ‘도시농부’라고 말한다. 경북 의성이 고향으로 어릴 적부터 농사꾼 부모님 밑에서 자랐다. “제가 2014년 식탁이있는삶이란 회사를 차리고,...
펩시코, 2분기 순이익 1.86달러...시장예상치 1.74달러에 상회 2022-07-12 23:33:08
더 많은 스낵과 음료를 간식으로 먹고 마시면서 기대 이상의 매출을 거뒀다. 펩시코의 라몬 라구아르타 최고경영자(CEO)는 "이 기간 분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23.6억달러)보다 감소한 14.3억달러(주당순이익 1.03달러)를 기록했지만, 월가 추정치에는 웃도는 2분기 이익과 매출을 거둘 수 있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CJ제일제당, 성수동에 '익사이클 바삭칩' 팝업스토어 선보여 2022-07-07 08:46:41
제품으로, 깨진 쌀과 콩 비지로 만든 고단백 스낵이다. CJ제일제당은 식품 부산물을 가치 있게 쓰는 푸드 업사이클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팝업 스토어를 마련했다. 팝업 스토어는 휴무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정오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CJ제일제당은 12일부터는 CJ더마켓과 올리브영에서...
2분기 실적 시즌…비에이치·대한항공 등 추정치 상향 기업 노려라 2022-07-05 14:57:53
독점적 지위”라며 “애플의 프리미엄 제품 수요는 늘어나고 있는 만큼 실적은 견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폰뿐 아니라 전장 매출도 늘어날 것으로 분석된다. 2분기 전장 매출 예상치는 약 4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 늘어날 것으로 분석된다. 신사업인 무선충전 사업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이라는...
"소말리아 해적에 폭삭 망하고, 초당옥수수로 우뚝 일어섰죠" [긱스] 2022-07-05 13:54:13
△스낵을 먹는 듯 바삭하고 달콤한 ‘스낵 토마토’ 등 종류도 다양하다. 초당옥수수를 이을 히트 상품도 준비 중이다. 전통 쌀도 일본 품종과 교잡시켜서 더 찰지고 맛나는 쌀을 개발하고 있다. 또 초당옥수수처럼 단맛이 나는 ‘더단감자’도 개발했다. 유럽에서 주로 먹는 '납작복숭아'도 한국화해 선보이려고...
상반기 농·수산식품 수출액 역대 최고치…1등 품목은? 2022-07-05 11:00:00
베트남을 비롯한 전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매운맛, 할랄라면 등이 대표적인데, 이에 더해 대형유통매장, 편의점 및 온라인몰 등 다양한 유통망을 통한 입점이 확대되면서 수출이 증가했다. 음료는 동남아 국가 중심으로 야외활동이 증가하며 수요가 늘었다. 알로에 음료, 과일청과 차(茶)를 바탕으로...
CJ제일제당 "5년 내 유럽서 매출 5천억원…만두부터 공략" 2022-07-05 10:55:44
제품의 유통채널 입점도 추진한다. 한식 치킨과 가공밥 등이 하반기 공략 대상이다. 김은 유럽인들 입맛에 맞는 스낵 제품으로 출시된다. ▲ K-푸드 넘어 아시안푸드 사업 확대 CJ제일제당은 K-푸드 확대와 함께 아시안 푸드 사업도 적극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아시안 푸드 확대에는 앞서 인수한 미국 슈완스와 베트남...
`바다의 반도체` 김…비비고 신화 한 번 더 [뛰자, 다시, K푸드] 2022-07-01 19:05:21
유니크한 제품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사업 효율화를 위해 해외 제품은 `비비고`를 사용해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에서는 `CJ명가`로 브랜드를 정리해 소비자에게 다가가겠단 계획입니다. 연평균 8.5%씩 성장 중인 전 세계 상업용 해조류 시장은 내년(2023년)에는 211억 1,000만 달러에 달할 전망입니다. 한국경제TV...
KT 삼성 현대 등 대기업, 스타트업 투자 '큰손' 역할 [이번주 VC 투자] 2022-07-01 18:41:11
스낵과 콜라겐 제품도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동대문보다 싸다" 중국 의류 사입 플랫폼 '어이사마켓' 시드 투자유치중국 의류 도매 플랫폼 어이사마켓을 운영하는 어이사컴퍼니가 미국 실리콘밸리 기반 한국계 벤처캐피탈(VC)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로부터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어이사마켓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