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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OTT에 월 1만7천원 지불 의사…경제편익 연 6조" 2024-03-23 07:00:06
월 1만6천974원으로 조사됐다. 연구진은 인터넷을 통해 전국에 거주하는 만 20~80세 유·무료 OTT 사용자를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500개의 응답을 받았고, 답변을 분석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OTT 이용 시간은 하루 평균 160.76분이었다. 이용하는 OTT 서비스는 유튜브가 453명(90.6%)으로 가장 많았고...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오늘부터…위반 시 징역 2년 2024-03-22 09:05:28
이용자가 투입한 가치보다 더 높거나 낮은 가치의 아이템을 무작위로 얻을 수 있는 게임 내 도구다. 구체적 종류와 효과, 성능이 우연적 요소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반복 구매를 유도하기 쉬워 '사행성 논란'을 빚어왔다. 시행령에 따라 게임물을 제작·배급·제공하는 사업자는 확률형 아이템 종류와 확률정보를...
게임사, 확률형 아이템 정보 의무 공개 2024-03-22 08:40:36
밝혔다. 확률형 아이템은 게임 이용자가 직·간접적으로 유상 구매하는 아이템 중 구체적 종류·효과·성능이 우연적 요소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다. 게임물을 제작·배급·제공하는 사업자는 확률형 아이템 종류와 확률정보를 게임물과 인터넷 누리집 등에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표시해야 한다. 게임물관리위원회는...
확률형 아이템 규제 본격 시행…게임주 운명은? [박찬휘의 이슈레이더] 2024-03-22 08:09:45
개정안 시행 오늘 문화체육관광부는 이용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게임사들로 하여금 게임 확률형 아이템 정보를 유형별로 나눠서 게임과 인터넷 등 매체별로 표시한다는 내용이 포함되도록 '게임산업법' 일부 개정안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확률형 아이템이란 무작위적·우연적 확률에 따라 보상이나 아이템을...
무료 인강 '서울런' 듣고…SKY 34명 들어갔다 2024-03-21 18:40:32
이하 차상위계층 가구의 6~24세 자녀에게 유명 사설 인터넷 강의와 1 대 1 멘토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시는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6일까지 서울런을 이용해 본 고교 3학년 이상 회원을 상대로 ‘서울런 이용자 진로·진학 실태조사’를 했다. 온라인과 전화로 총 1243명이 응답했는데, 이 중 1084명이 수능시험을...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스코어' 활용해 신용평가모형 고도화 2024-03-21 16:07:35
인터넷은행 중 케이뱅크가 처음이다. 네이버페이 스코어는 네이버페이가 보유한 다양한 비금융데이터와 NICE평가정보의 신용정보를 결합해 개발된 대안신용평가모형이다. 기존 신용정보(CB)와 약 7300만건에 달하는 가명결합데이터, AI 머신러닝을 활용한 빅데이터 처리기술 등이 적용됐다. 네이버페이 분석에 따르면,...
GTX-A 수서∼동탄 요금 4천450원…K패스 이용시 3천560원(종합) 2024-03-21 11:59:52
K-패스 이용자들은 GTX 이용 시에도 환급받을 수 있다. K-패스는 대중교통을 월 15차례 이상 이용하면 지출 금액에서 일정 비율을 돌려주는 할인 서비스다. K-패스에 따른 환급 적용 시 수서∼동탄 구간의 경우 일반인은 3천560원(20% 환급), 청년(만 19∼34세)은 3천110원(30% 환급), 저소득층은 2천70원(53.3% 환급)에...
GTX-A 수서∼동탄 구간 요금 4천450원…출근시간대 17분 간격 2024-03-21 11:00:02
비율을 돌려받는 K-패스 이용자들은 GTX 이용 시에도 환급을 받을 수 있다. K-패스에 따른 환급 적용 시 수서∼동탄 구간의 경우 일반인은 3천560원, 청년은 3천110원, 저소득층은 2천70원에 GTX를 탈 수 있다. K-패스는 오는 5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또 어린이(50%), 청소년(10%), 65세 이상(30%), 장애인·유공자(각...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스코어 활용해 신용평가모형 고도화 2024-03-21 09:41:06
인터넷은행 중 케이뱅크가 처음이다. 네이버페이 스코어는 네이버페이가 보유한 다양한 비금융데이터와 NICE평가정보의 신용정보를 결합해 개발된 대안신용평가모형이다. 기존 신용정보(CB)와 약 7300만건의 가명결합데이터, 인공지능(AI) 머신러닝을 활용한 빅데이터 처리기술 등이 적용됐다. 네이버페이 분석에 따르면...
장병규 크래프톤 창업자, 올해 결단 "대형 M&A 준비" 2024-03-20 17:43:19
생산성 향상, 이용자 경험(UX) 개선 등을 두 축으로 삼아 개발하기로 했다. 장 의장은 “생산성 향상보다 영향력이 큰 건 새로운 재미나 서비스가 나오는 것” 이라며 “AI로 완전히 다른 사회적 상호작용이 나올 수도 있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선보일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의 아바타 생성에서도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