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품업계 "내연차 탄소배출 줄이는 청정연료 이퓨얼에 투자해야" 2021-10-22 11:18:44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부품 수가 내연기관차 3만개에서 전기차 2만개로 줄어들면서 대부분의 부품 기업이 위기에 직면함과 동시에 생태계 전반에도 위협이 되고 있다"며 "엔진 핵심 기술을 계속 유지·발전하면서 탄소 배출을 대폭 줄이려면 이퓨얼에 대한 연구와 기술 발전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퓨얼은 전기분해로...
'스타' PD에서 쌍용차 운전자로…'한국판' 머스크 꿈꾸는 강영권 대표 2021-10-22 08:40:21
나앉게 할 수는 없다"고 했다. 에디슨모터스는 쌍용차를 내연기관차 연 10만~15만 대, 전기차 연 5만~10만 대, 하이브리드차 연 5만 대를 파는 회사로 만들 생각이다. 2026년까지 매출 10조원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또 기술 로열티를 받고 전 세계에 20곳의 합작회사(JVC)를 설립할 계획이다. 또 쌍용차 바디에 전기차...
쌍용차 삼킨 '그알' PD 출신 대표 "10년 뒤 테슬라 넘겠다" 2021-10-22 08:27:17
그대로 가고 바닥의 샷시 플랫폼을 우리가 개발한 전기차 전용으로 탑재할 겁니다. 바로 적용할 수 있어요. 다른 데들은 이 전기차 전용 플랫폼 개발에 돈이 많이 들기 때문에 못 하는 거에요. 우린 이미 3D(3차원)로 다 설계가 돼있습니다." ▶내연기관차는 어떻게 됩니까. "당분간은 내연기관차도 최대한 팔아야죠. 그치...
'쌍용차 새주인' 강영권 "테슬라와 경쟁해 이길 회사 만들겠다" 2021-10-21 09:55:40
기술이다. 그는 "이미 많은 연구비를 투입해 전기차 기술을 확보했기 때문에 스마트 플랫폼을 쌍용차에 역설계하면 바로 적용할 수 있다"며 "1회 충전으로 450㎞ 주행이 가능한 전기차를 시장에 내놓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내연기관차, 하이브리드차, 전기차를 연간 30만∼50만대 생산하는 회사로 만들어야 한다"며...
[종합] 쌍용차 새주인에 '에디슨모터스' 유력 2021-10-20 20:00:13
평가다. 에디슨모터스는 전기 버스업체다. 지난해 매출 898억원, 영업이익 28억원을 냈다. 매출 1조원 규모 쌍용차 인수에 앞서 자금력에 대한 의문을 끊임없이 받아왔던 것도 이 때문이다. '강성부펀드'로 알려진 KCGI와 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PE)를 재무적 투자자로 영입했지만 자금력 우려는 여전히 해소되지...
쌍용차 에디슨모터스 품으로 '새우가 고래 품은 격'…정상화까진 험로 2021-10-20 19:18:39
대리점 유지 등의 영업비용을 절감하면서 전기차 개발·연구를 위한 인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에디슨모터스는 인수제안서를 통해 2022년까지 10종, 2025년까지 20종, 2030년까지 30종의 신형 전기차를 생산·판매하는 등 쌍용차를 전기차 업체로 전환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인수 이후 이르면 2022년 하반기 전기차...
두가지 탄소중립 시나리오 제시…"어느 기준에 맞추란 건가" 혼란 2021-10-19 17:39:57
분야에서의 목표도 상이하다. A안에선 내연기관자동차를 전기·수소차로 전면 전환키로 했다. 하지만 B안에선 내연기관차를 일부 유지하고 대체연료(e-fuel 등)를 사용한다고 가정했다. 수송 부문 탄소 배출 목표도 A안이 280만tCO2eq인 반면 B안에선 920만tCO2eq다. 자동차업계는 수송 분야 내연기관차 전면 전환 여부에...
개화기 지난 글로벌 전기차 시장…이젠 새로운 기준으로 투자할 때 2021-10-17 17:23:49
전기에너지 세상의 중심이다. 전기차는 내연기관차 대비 부품 수가 절반 이하로 줄어들면서 하드웨어적으로는 훨씬 더 간단한 제품이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기술은 훨씬 더 복잡하고 고도화한다. 전기차의 핵심 기술은 배터리 관리기술(BMS), 빅데이터를 다룰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술과 인공지능, 반도체다. 전기차의 핵심...
[애널리스트 칼럼] 개화기 지난 글로벌 전기차 시장, 새로운 기준으로 투자해야 2021-10-15 14:48:41
전기에너지 세상의 중심이다. 전기차는 내연기관차 대비 부품 수가 절반 이하로 줄어들면서, 하드웨어적으로는 훨씬 더 간단한 제품이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기술은 훨씬 더 복잡하고 고도화된다. 전기차의 핵심기술은 배터리 관리기술(BMS), 빅데이터를 다룰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술과 인공지능, 반도체다. 전기차의 핵심...
세단·SUV 강점 섞은 '포르쉐 전기차'라니…"흙길도 거뜬" [현장+] 2021-10-14 14:18:05
말했다. 순수 내연기관차의 정수로 꼽히는 911 GT3와 미래차 대표 주자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는 지향점과 존재 목적 측면에서 정반대 성격을 갖는다는 설명이다. 자연흡기 엔진 탑재로 내연기관 본연에 충실한 911 GT3과 달리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는 포르쉐의 스포츠카 정신을 잃지 않으면서도 실용성에 무게를 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