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타파스 비싸게 샀나…카카오, 4분기 적자전환 2023-02-10 17:53:21
등 플랫폼 부문(작년 매출 3조7704억원)과 게임·뮤직·스토리·미디어 등 콘텐츠 부문(3조3368억원)으로 나뉘어 있다. 포털비즈 부문(14% 감소)을 제외한 대부분의 영역에서 지난해 10%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5805억원으로 2021년(5949억원)보다 2.4% 감소했다. 전체 인원이 2341명 늘어나 인건비가...
'먹구름' 낀 카카오…4분기 적자 전환 배경은 2023-02-10 16:07:39
등 플랫폼 부문(작년 매출액 3조7704억원)과 게임·뮤직·스토리·미디어 등 콘텐츠 부문(3조3368억원)으로 나뉘어 있다. 포털비즈 부문(매출액 14% 감소)을 제외한 대부분의 영역에서 지난해 10%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5805억원으로 2021년(5949억원)보다 2.4% 감소했다. 전체 인원이 2341명 늘어나...
"K마켓 위력 대단하네"…韓으로 몰려드는 명품 2023-02-09 18:24:01
오데마르피게가 지난해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최고경영자(CEO)를 뽑았다. 최근 명품 판매로 큰 재미를 본 국내 백화점과 면세점은 명품 부문 투자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서울 소공동 옛 제일은행 본점 매장을 명품 부티크로 꾸미기 위해 샤넬, 카르티에 브랜드 등과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용구 숙명여대...
"어떻게 하면 한국서 상품 팔 수 있나요"…명품 기업들 줄 섰다 [배정철의 패션톡] 2023-02-09 15:41:10
평가를 하기도 했다. 한류스타를 활용한 마케팅 효과도 무시할 수 없다. K팝 스타들의 경우 중국 등 아시아지역과 남미에서 미국 할리우드 스타들을 뛰어넘는 인기를 구가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2021년엔 그룹 엑소의 멤버 카이가 구찌와 함께 출시한 177만원짜리 니트가 중국에서 판매 시작과 동시에 동나는 일도 있었다....
[창업에 강한 대학/한남대학교] 이성광 한남대학교 창업지원단장, “메이커스페이스, 디자인팩토리 등 풍부한 교내 창업인프라 구축이 강점” 2023-02-08 18:00:21
창업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어 창업할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이 구축된 것도 강점이다. 매년 지자체, 창업유관대학 및 기관들과 연계해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협력기관들과 주기적으로 네트워크도 진행하고 있다. 한남대 창업지원단은 올해 46개 협력 기관과 네트워크를 형성했다.” 한남대 창업지원단만...
신입 연봉 1140만원 '통큰 인상'…공채에 2500명 몰린 회사 2023-02-07 09:56:50
몰렸다. 외식업계 최고 수준의 연봉으로 인재를 확보해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의 복안이 효과를 발휘한 것으로 보인다. 제너시스BBQ는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에 2주 만에 2500여 명이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신입사원 모집은 운영, 영업, 마케팅, 전략기획, 정보전략, 연구개발 등...
보령, 사상 최대 실적…매출 7천억원 직행 2023-02-06 17:44:24
개편, 영업마케팅 효율화 등으로 수익성 개선에 집중했다는 설명이다. 장두현 대표는 “업계 최고 수준의 수익성을 갖춘 사업구조 구축을 통해 2026년까지 매출 1조 원, 영업이익 2,000억 원을 조기 달성해 나가겠다”고 말하며 “올해를 ‘지속 가능한 혁신성장 기업’으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개발자 '연봉 불패' 깨졌는데…'팀장급' 몸값은 치솟는다 [긱스] 2023-02-06 15:44:56
더 오를 것으로 예상됐다. 인공지능(AI) 부문 개발자도 이직 시 작년보다 더 많은 연봉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마케팅 직군은 경기 침체로 채용 규모가 줄고 '멀티'로 활용 가능한 관리자급 인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 스타트업들이 구독 방식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이와 관련한 기술 전담 매니저...
LGU+ 작년 영업익 첫 1조 돌파…"올해 서비스 매출 4% 성장"(종합2보) 2023-02-03 17:43:28
마케팅 비용은 전년 대비 0.4% 감소한 2조2천766억 원이었고, 서비스 수익 대비 마케팅 비용 비중은 21.6%로 전년 대비 0.8%포인트 감소했다. 여명희 최고재무책임자(CFO·전무)는 "주당 현금 배당이 전년 대비 100원 증가한 650원으로 배당성향 42%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시설 투자(케펙스·CAPEX)가 전년...
LG유플러스, 영업익 '1조 클럽' 입성…창사 이래 처음 2023-02-03 14:08:09
이었다. 서비스 수익 대비 마케팅 비용 비중은 21.6%로 전년 대비 0.8%p 감소했다. 설비투자(CAPEX)는 2021년에 비해 3.2% 증가한 2조 4204억원을 집행했다. 지난해 알뜰폰 가입자는 387만3000명으로 전년 대비 36.7% 증가했다. 중소 사업자 상생 프로그램 '+알파'를 필두로 알뜰폰 상담존, 전문 컨설팅 매장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