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19 '집콕'으로 편의점 대용량 상품 '인기' 2020-06-08 06:31:00
대형 과즙음료(1.5L·11.8%) 등 집에서 즐기는 대용량 제품들도 대부분 큰 증가세를 보였다. 반면 야외 활동 시 많이 찾는 소용량 컵 얼음과 바 타입 아이스크림은 각각 29.1%, 12.3% 늘어 증가율이 대용량 제품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 탄산음료 캔(11.5%)과 소형 생수 (0.5L·2.6%), 소형 과즙음료(1.9%)도 상황은...
마트선 팔리는데 여행·술집이 꽉막혀…술 판매 12%↓ 전망 2020-05-27 15:16:51
주류시장 분석기관인 IWSR의 음료시장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여행, 식당, 술집, 라이브 이벤트의 전 세계적 봉쇄 탓에 기존 판매량 회복을 통해 전반적인 침체를 막기엔 역부족이라고 CNN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작년 전 세계 주류 매출은 직전 해보다 0.1% 증가했었다. IWSR의 CEO인 마크 믹은...
고3 등교 첫날 편의점 매출 늘었다…볼펜 등 사무용품 163%↑ 2020-05-21 08:48:48
대용인 삼각김밥 등 간편식 매출도 37% 증가했다. 냉동 피자·안주류(27%), 커피 캔음료(43.1%), 용기면(22.2%)도 판매가 늘었다. 또, 껌(72.9%)과 캔디(53.2%), 초콜릿(24.5%) 등 간식거리도 등교 재개 덕에 판매가 증가했다고 이마트24는 전했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치킨+맥주' '족발+소주' 온라인 주문 허용 2020-05-19 17:38:14
술 공장으로 허가받아 지정된 주종 외에 다른 음료를 만들 수 없었다. 하이트진로가 테라 맥주를 바쁘게 생산한 지난 1분기에도 강원, 마산, 전주 등 맥주 공장 가동률은 60~70%대에 그쳤다. 같은 기간 롯데주류의 소주와 맥주 공장 가동률은 38%, 오비맥주는 40%대였다. 앞으로는 술 공장에서 음료, 술지게미로 만드는 빵,...
음식값 범위서 맥주 배달 전면 허용…집에서 치맥 즐긴다 2020-05-19 16:07:07
양조장들은 술 공장으로 허가를 받아 지정된 주종 외에 다른 음료를 만들 수 없었다. 하이트진로가 테라 맥주를 바쁘게 생산한 지난 1분기에도 강원, 마산, 전주 등 맥주 공장 가동률은 맥주 60~70%대에 그쳤다. 같은 기간 롯데주류의 소주와 맥주 공장 가동률은 38%, 오비맥주는 40%대였다. 앞으로는 술 공장에서 음료, ...
치맥의 계절…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로 홈술족 공략 2020-05-18 11:53:11
설명했다.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신제품은 기존 스터비캔(355mL) 대신 330mL 용량의 슬릭캔을 도입했다. 한 손에 쉽게 잡을 수 있는 그립감과 휴대성이 좋은 슬릭캔을 적용해 홈술·혼술족 등 가정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고가가 500mL 병 기준으로 1047원인데, 시판중인 주요 국산맥주...
롯데칠성음료, 70년간 지켜온 맑고 깨끗한 맛…'국민 음료' 칠성사이다 2020-05-13 16:32:25
고유한 맛과 향은 그대로 유지한 채 그동안 탄산음료에서 맛보지 못했던 최대치의 탄산가스 볼륨인 5.0을(기존 제품은 3.8) 넣어 입안 가득 짜릿함을 느낄 수 있게 했다. 2018년엔 기존 칠성사이다 대비 당과 칼로리 부담을 낮춘 신제품 ‘칠성사이다 로어슈거’를 선보였다. 칠성사이다 고유의 레몬라임향에 천연 감미료인...
공정위, 한일제관 삼광캔 인수 승인 2020-05-11 10:00:01
삼광캔은 2019년 삼광글라스[005090] 캔 사업부문의 물적 분할로 탄생한 기업이다. 공정위는 두 기업간 결합이 국내 음료용 캔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실질적으로 경쟁을 제한할 우려가 없다고 판단했다. 결합 후 합산 점유율이 41.8%로 업계 1위이지만, 경쟁사로의 구매 전환 가능성이나 강력한 수요자인 음료...
'동원시스템즈' 5% 이상 상승, 다시 진격이 시작된다 2020-05-07 13:55:04
애널리스트는 동원시스템즈에 대해 "주류/음료 성수기가 시작되는 2분기 자회사 테크팩솔루션의 코로나19 소비 충격이 가장 크게 나타날 것. 고수익 제품 중 하나인 유리병 수요가 저하될 것으로 예상되고, 아셉틱음료충진 사업도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이나 2분기를 잘 넘기면 죽 용기, 햄 캔, 알루미늄 광폭 압연기 등...
이마트24, 5월 한달간 얼음컵 무료 제공 2020-05-01 09:38:17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이마트24는 5월 한달간 음료와 맥주를 구매한 고객에게 얼음이 담긴 컵을 무료로 증정한다고 1일 밝혔다. 펩시콜라(250㎖)와 비타500(250㎖), 마운틴듀(250㎖), 요거상큼·풋풋(340㎖), 스무디킹 콤부차 오리지널·파인애플(315㎖) 등 음료 7가지 제품을 사면 이 얼음컵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