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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백신접종증명서 인정 논란에…정부 "WHO가 목록 갱신 안해" 2021-08-20 14:06:10
목록을 대체해 직접 규제기관을 평가하는 제도(WLA)를 2016년부터 추진해왔으며 내년 도입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역량 모의평가 등 WLA 등재를 준비하고 있다. 식약처는 한국이 국제연합(UN) 의약품 조달에 필요한 품질인증을 받았으며 세계 다섯 번째로 바이오의약품 표준화 분야 WHO 협력 센터로 지정받았다는 점을 들며...
셀리드, '인체세포 등 관리업' 허가받아 2021-08-09 11:39:39
관한 법률'(첨단재생바이오법)에 따라 신설된 제도다. 인체세포 등을 처리하는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업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CMO) 사업에 필요하다. 셀리드는 지난해 11월 경기도 성남시에 약 190억원을 투자해 세포 유전자치료제 완제 공장(전용면적 약 340평)과 백신 및 벡터 공장(전용면적 약 275평)을...
20년 이상 된 61개 법정인증제도 손본다…KS·KC도 개선 2021-08-05 12:00:00
정비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총 211개의 법정인증제도 중에서 20년 이상 된 61개 인증제도를 심층 심사한다. 인증제도 목적이 타당한지, 제도 유지가 필요한지 등을 꼼꼼히 따져 실효성이 낮다고 판단되면 과감히 폐지하거나 민간인증으로 전환을 추진한다. 20년 이상 된 인증에는 대기전력 저감 프로그램, 택시미터기검정...
부동산에서 공간으로…수요자 중심 공간 서비스를 만들자[이지스의 공간생각] 2021-08-04 16:29:23
표준화해 이지스가 보유한 건물이 임차인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VOC(Voice of Customer) 통합 콜센터를 운영해 임차인 민원의 원인, 해결 과정, 처리 속도 등에 대한 데이터를 쌓고 있다. LEED(미국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 인증을 받는 등 환경 친화적인 건물 생태계를 구성하는 데도...
수입차는 질주하는데…국산차 '3중 역차별'에 후진 2021-08-03 17:43:15
중소기업 적합업종, 생계형 적합업종 제도를 내세워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입을 막은 탓이다. 반면 수입차 업체는 회사 기술 인력이 직접 품질을 검사해 통과한 차량을 사들여 재판매하는 ‘인증 중고차’ 사업을 벌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수입차 업체가 인증 중고차 덕분에 차량의 잔존 가치 하락을 막고, 신차 추가...
[기업가정신 칼럼] 11. 부정적인 자들은 무시하라! 2021-07-23 19:27:01
상황과 특성에 맞춰 법인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위험을 분석한 사례를 통해 최적화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그 내용으로는 가지급금 정리, 임원퇴직금 중간 정산, 제도 정비, 명의신탁 주식, 기업부설연구소, 직무발명 보상 제도, 기업 신용평가, 기업 인증, 개인사업자 법인전환, 신규 법인 설립, 상속, 증여,...
아이브릭스, 빅데이터 언어 분석 솔루션 ‘TeAna Insight’ GS인증 획득 2021-07-22 10:29:08
이하 티아나 인사이트)’의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GS)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 제도로, 국제표준화기구(ISO)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유지 보수성 △이식성 △일반 요구사항 등 9개 항목 시험을 거친...
예다함, 국내 6개 은행과 지급보증계약 … 상조업계 최다 2021-07-21 15:52:33
미사용 품목을 환불해주는 제도인 페이백 시스템도 운영한다. 노잣돈과 수고비 등 금품을 요구하거나 수수하는 사례가 적발되면 기납입금액을 100% 환불해주는 부당행위보호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이는 다른 상조와 구별되는 특징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같은 예다함의 소비자 중심의 정도 경영은 업계 내...
기아,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자동차A/S 부문 8년 연속 1위 선정 2021-07-21 10:15:17
기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8년 연속 자동차A/S 분야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기아는 EV 차량 정비의 패러다임을 고객 중심으로 전환하여, 기존 일부 전담업체를 통한 EV 정비 체계에서 벗어나, 전국 어디서나 EV 정비...
동양생명, 고객서비스 '혁신' 날개 달고 고객중심경영 앞장 2021-07-20 15:48:48
인식 및 카카오페이 인증 등 간편한 본인 인증이 가능하도록 자사 모바일 앱인 ‘동양생명 모바일창구’를 리뉴얼했다. 동양생명은 2017년 6월부터 고객 보호를 위해 ‘완전판매확인서’ 제도를 시행해 불완전판매 근절에 앞장서고 있다. 전자청약을 제외한 종이청약은 보험 청약 시 계약자뿐만 아니라 모집인, 지점장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