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그룹주 '깜짝 실적'…이마트 20만원 탈환 2017-01-26 16:48:03
△온라인쇼핑몰(이마트몰) △자체 브랜드(피코크, 노브랜드) △슈퍼마켓(에브리데이) 등의 사업이 본격적으로 수익을 내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이준기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매출은 그대로인데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다는 점에서 신사업 부문의 수익성이 대폭 개선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이마트는...
HMR은 내게 '상'이었다…싸고 낭비없는 설 '차례상' 2017-01-26 09:50:09
제품이 눈에 들어왔다. 이마트 pb제품인 피코크 고기동그랑땡은 700g에 계란 한 판 값도 안 되는 6980원. 이 씨는 카트에 넣었던 계란과 다짐육을 제자리에 돌려놨다. 올해 차례상은 이걸로 차려볼까.가정간편식으로 설 차례상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연초부터 조류인플루엔자(ai) 여파와 지난해 폭염 등...
파리바게뜨서 파스타 판다…2조 HMR 시장 도전 2017-01-24 18:40:35
있다. 이마트는 2013년 가정간편식 브랜드 ‘피코크’를 통해 찌개·구이류 200여종을 선보였다. 작년에는 간편식 종류만 1000종을 돌파했다. 홈플러스는 ‘싱글즈 프라이드’, 롯데마트는 ‘요리하다’라는 브랜드로 가정간편식 시장에 뛰어들었다. 국내 간편식 시장의 원조격인...
독도 새우에 '태극기'…이마트, 애국심 마케팅 2017-01-16 10:29:30
이마트는 '피코크 제주 흑한우 한마리 세트', '국산의 힘 상주 한우 세트', '개야도 재래김 세트'. '피코크 천안 100년의 향기 배 세트' 등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수입산 선물세트가 값이 저렴하기는 하지만 국산 선물세트가 명절의 의미에 더욱 부합하고, 지역성을 담은 희귀 선물세트에...
[2017 유통 대도약] 이마트, 노브랜드·피코크 PB상품 키운다 2017-01-09 16:12:41
‘노브랜드(no brand)’와 피코크(peacock)’, 데이즈(daiz) 등 자체상표상품(pb)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라면 한 봉지에 100원을 더 깎아주는 가격경쟁만으로는 치열한 할인마트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또 각종 영업규제와 신규 출점이 더 어려워진 환경에서 성장할...
[Cover Story] 온라인 '영토' 늘리고 스타필드 등 신사업 효과…올 실적 '기지개' 2017-01-05 16:31:57
것으로 보인다.이마트의 대표적인 pl(private lable) 브랜드인 피코크(peacock)와 노브랜드(no brand)의 약진은 채널(온·오프라인 및 스타필드 등)과 테넌트(전문점)에 이어 그 안을 채울 콘텐츠(상품)까지 아울러 이마트의 경쟁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다. 가격 경쟁의 한계가 점차 드러나는 상황에서 상품 경...
[Cover Story] PB상품·온라인몰·창고형 매장 등 판매 채널 다각화로 '가성비' 경쟁력 확보 2017-01-05 16:30:06
확대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이마트의 피코크와 노브랜드, 롯데마트의 초이스엘 등은 소비자로부터 인지도를 얻었다고 평가할 만하다. 특히 이마트 노브랜드는 가성비를 극대화한 pb상품으로 상품의 필수적인 기능을 주로 추구하는 소비자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대형마트로선 일반 제조업체의 상품을 공급받는 것에...
[Cover Story] "이마트몰 당일배송 확 늘려…피코크·노브랜드로 새 판 짤 것" 2017-01-05 16:28:27
것입니다. 피코크는 그동안 차돌박이 된장찌개, 순대, 닭발 등 한식 중심으로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올해부터는 티라미수 등 디저트를 비롯한 유럽, 동남아 음식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피코크 담당 바이어들이 유럽 등에서 열리는 식품박람회에 참석해 아이디어를 얻고 있습니다. 노브랜드는 지난해까진...
가성비에 더해진 취향저격…콜드브루·쉑쉑버거 돌풍 2016-12-30 17:21:31
인기를 끌었다. 피코크 진한 육개장도 pb제품의 품질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피코크는 작년보다 30%가량 증가한 1750억원의 매출을 올렸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홈쇼핑에서도 고가의 패션상품이 팔리기 시작했다. 롯데홈쇼핑에서 판매한 ‘다니엘에스떼’, 현대홈쇼핑의 ‘모덴’ 등은...
[닭띠 인사들의 새해 포부] '붉은 닭'의 우렁찬 울음소리처럼…어둠 뚫고 새롭게 출발! 2016-12-30 15:46:09
성과를 거뒀다고 자평한다. 정유년 새해엔 피코크와 노브랜드로 대표되는 차별화된 상품으로 소비자 생활에 더욱 도움이 되는 기업으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 트레이더스와 이마트몰 등 새 유통 채널도 한층 발전시켜 나가겠다. (1957년 2월18일生)■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닭의 힘찬 울음소리처럼 새해는 모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