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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성황리 폐막 2013-05-19 17:52:22
안전을 위한 편리성·기능성 등을 보여주는 기술 분야 섹션을 강화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참가 해외기업이 전체 기업의 46%인 556개사로 글로벌 전시회로서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가입니다. 전시회를 총괄한 오재호 코트라 전시컨벤션실장은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단순히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범위를 넘어 국내외...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몇 가지 이유 2013-05-18 17:55:46
세월동안 장수하기도 했지만 원소스멀티유즈(하나의 콘텐츠를 영화, 게임, 음반, 애니메이션, 캐릭터상품, 장난감, 출판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판매해 부가가치를 극대화하는 방식)로 5살 꼬맹이와 30살 삼촌이 소통할 수 있게 한다. 메이플스토리는 tv 시리즈 애니메이션, 만화책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 rpg' 43권,...
2012년 영화·음원 등 휴대폰 소액결제 분쟁 급증 2013-05-15 11:30:00
게임 등 콘텐츠 관련 서비스 분쟁이 178% 증가했습니다. 거래 형태에 있어서는 기업-소비자간 거래 분쟁(4,550건)이 가장 큰 비중(81.3%)을 차지했으며 개인간 거래(C2C) 분쟁(977건)은 17.5%로 작년보다 다소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피해 금액별로는 1만원∼5만원 미만이 33.3%, 5만원∼10만원 미만이 20.1%,...
경기도, 어린이날 갈만한 곳 어디? 2013-05-03 18:02:17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알차다. 입장료는 어린이 기준 1만원이며, 20인 이상의 단체에는 2천원의 할인혜택을 준다.이색 도자 이벤트 ‘도자나무소원달기’는 대규모의 도자나무에 어린이가 직접 그림을 그리고, 소원을 적어 꾸민 종(鐘)을 달고, 나무에 달린 선물상자를 떼어가는 도자 이벤트다....
[STRONG KOREA] "엄마가 창업하지 말래요"…神의 직장·대기업만 쳐다보는 청년들 2013-04-30 17:18:55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1인 창조기업 심사를 맡은 관계자는 “심사 대상자들의 창업 아이템을 검토하다 보면 영어교육 앱처럼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아이템과 수도 없이 마주친다”며 “이미 해당 분야는 ‘레드오션’을 형성하고 있는데 비슷한 시도로 성공을 꿈꾸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지적했다. 이우일 서울대 공대...
<새정부, SOC 예산 줄이고 창조경제ㆍ맞춤복지 확대> 2013-04-30 10:00:35
콘텐츠펀드 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사업도 병행된다. 공공질서·안전분야에는 경찰인력 증원이 돋보인다. 학교폭력, 아동·여성폭력·불량식품 등 이른바 4대 사회악 척결을 위한 인프라 구축차원이다. 스마트폰 등을활용한 재난관리시스템 구축, 해상경비 역량 강화도 시도된다. 국방 분야에서는 최근의...
정부, SOC·농축산 분야 사업 대폭 구조조정 2013-04-30 10:00:11
생태계 조성을 통한경제부흥 ▲맞춤형 복지와 안전한 공동체 구현을 위한 국민행복 ▲문화콘텐츠 육성,예술활동 지원 및 향유기회 확산을 위한 문화융성 ▲평화통일 기반구축이다. 세부적으로는 선도·창조·융합형 R&D 확대, ICT 융합사업 발굴 육성,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지원, 창의교육과 안심사회 지원, 글로벌...
[국내여행] 바람 가르며 총으로 사격 … 극장 맞아? 2013-04-28 15:26:09
현실감을 더했다. 좌석마다 안전 센서를 장착해 벨트가 풀리면 자동으로 움직임이 멈춘다. 화면 왜곡을 최소화하는 곡면 스크린은 가상세계가 좀 더 현실처럼 느껴지도록 한다. 최첨단 센서들이 장착돼 슈팅 정확도 또한 높다. ‘4d 슈팅 씨어터’는 탑승할 때마다 점수가 매겨진다. 악당과 곳곳에 숨겨진 아이템을 맞추면...
[기고] 김대관 경희대 컨벤션경영학과 교수…마이스산업에서 길을 찾자 2013-04-28 14:26:52
파악되고 있다. 또한 bt를 적용해 참가자의 안전을 관리하고 et를 적용해 환경친화적 마이스 시설을 확대하는 등 이미 다양한 분야에서 산업 간 융복합을 이루고 있다. 셋째, 지역 특성 및 콘텐츠 경쟁력을 연계한 신규 마이스의 창출이 필요하다. 마이스 행사는 컨벤션센터 및 대규모 숙박시설이 있는 대도시에서 개최...
추경, 4대惡·복지 등 '박근혜표 공약' 예산 대거 반영 2013-04-21 09:40:19
문화콘텐츠 강화를 위해 게임산업육성과 창작안전망구축에 각 50억원, 저작권보호활동에 20억원, 전문인력양성에 30억원, 대중문화콘텐츠육성에 200억원이 편성됐다.아울러 전자정부 지원에 104억원, 국가 데이터베이스(db) 구축에 60억원, 정부통합전산센터 운영에 87억원을 각각 배정한 것도 이른바 '정부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