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베아트리스 푸쉐 르노 전기차 총괄 부사장 "2020년 10대중 한 대 전기차" 2013-03-25 15:31:00
그는 현대자동차그룹 등 한국 기업들이 전기차를 출시, 시장 저변을 확대하고 있는 점에도 주목했다. 푸쉐 부사장은 “전기차에 대한 한국 소비자들의 인식이 아직까진 낮은 수준이지만 현대차 등이 전기차를 이미 출시했다는 점은 고무적”이라고 했다. 이어 “현대차가 전기차에 관심을 쏟으면 저변이 확대되고, 정부가...
코스피, '키프로스 악재' 해소에 1970선 탈환 2013-03-25 15:12:21
sk하이닉스와 현대차, 현대모비스, 기아차 등 전기전자·자동차 중심의 수출주들이 강세를 보였다.키프로스 구제금융 합의로 은행권 리스크가 감소하면서 은행 및 금융주들도 큰폭 상승했다. 신한지주, 우리금융, 하나금융지주가 3~4%대 올랐다.수급에서는 기관이 1538억원 순매수로 지수를 견인했다. 외국인과 개인은 각각...
엔화 방향성 '오리무중'…"그래도 현대·기아차는 매수" 2013-03-25 14:55:00
자동차 업종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기아차를 매수하는 동시에 도요타 매도하거나 기아차의 비중을 확대하는 전략이 유용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현대증권은 엔·달러 환율이 올 2분기에 100엔을 돌파할 가능성이 높다면서도 자동차업종에 대해서는 '매수' 의견을 제시했다. 이상재 현대증권 연구원은 "구로다...
현대미포조선 3천억원 규모 선박 공사 수주 2013-03-25 13:33:58
현대미포조선[010620]은 중동 소재 선주사와 3천148억원 규모의 자동차운반선(PCTC) 공사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이는 회사의 2011년 매출의 7.5%에 해당하는 규모다. hye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현대엠엔소프트, 공식 블로그 열어 2013-03-25 11:42:16
현대엠엔소프트가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소통형 감성 블로그(http://blog.hyundai-mnsoft.com/)를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언제나 모든 길에(always all ways)'라는 주제로 열린 공식 블로그는 최신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에 관한 소식은 물론 자동차용 주변기기...
美 신세대, 선호車 일본 → 한국, 미국 이동 2013-03-25 09:35:54
자동차를 잇따라 출시한 것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풀이됐다. 또 현대차와 기아차의 경우 지난 2008년 5%에 불과하던 청년층 시장점유율을 4년만에 두배인 10%로 끌어 올리면서 일본 자동차업체들이 잃은 젊은 소비자들을 상당부분 흡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WP는 "젋은 소비자들이 일본 자동차에 등을 돌리고 디트로이트와...
'풀려라 5000만' 힐링 통했다…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는? 2013-03-25 09:10:40
배려의 메시지'가 소비자의 마음 움직여 동아제약·기아자동차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 동아제약의 '박카스 풀려라 피로 캠페인'과 기아자동차의 '기업pr 야구처럼 캠페인'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로 선정됐다. 각각 전파부문과 인쇄부문에서 뽑힌 이들 광고의 공통점은 보는...
코스피, 키프로스 호재에 1970선 회복…수출株 ↑ 2013-03-25 09:10:02
증권(1.45%) 업종의 상승폭이 크다.종목 중에서도 전기전자와 자동차 대형주들이 강세다. 삼성전자가 1.37%, 현대차가 1.86%, 현대모비스가 1.19%, 기아차가 1.45% 오르고 있다.이 밖에 포스코, 삼성생명, sk하이닉스, 삼성전자우, 한국전력, lg화학 등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이 모두 강세다.상한가 3개 등 526개 종목이...
미국 청년들 선호하는 車 브랜드, 일본산→미국·한국산 2013-03-25 08:34:52
결과, 2008년 자동차를 구입한 24~34세 연령층 소비자들 가운데 50.6%가 도요타, 혼다, 닛산 등 일본 브랜드를 선택했으나 지난해엔 그 비율이 42.9%로 감소했다.반면 크라이슬러, 포드, 제너럴모터스(gm) 등 미국 '빅3' 자동차의 시장 점유율은 같은 기간 35.4%에서 36.8%로 소폭 상승했다. 현대·기아차의 청년층...
불황기에 경차 줄고 수입차 늘어난 이유는 2013-03-25 08:20:03
양극화자동차 내수시장 위축 속에 불황에 강했던 경차 판매마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고가 수입차는 성장세를 계속해 소비 양극화 현상이 확인된다.25일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올 1∼2월 기아차 모닝, 레이, 쉐보레 스파크 등 경차 판매는 2만8711대로 전년 동기 대비 8.2% 감소했다. 전체 자동차 시장 규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