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G, 70대 고혈압 환자도 가입상담 가능한 보험시대 연다 2013-07-19 11:56:54
건강과 나이에 맞는 보장설계가 가능하다. 50~7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최대 90세까지(일부담보는 80세까지) 연장할 수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결혼 늦추는 이유, 사랑만 있으면 먹고 살...
‘될성부른 나무 떡잎부터 알아본다’ 론칭 전부터 주목받은 뷰티 제품은? 2013-07-19 09:00:07
이유는 평범하지 않은 독특한 콘셉트에 여성들이 흔히 갖고 있는 뷰티 고민들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성 때문. 론칭 전부터 화제가 되며 주목받은 제품들이 궁금하다면 주목하자. 모방할 수 없는 기술과 독특한 콘셉트로 여성들의 잇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화제의 뷰티 제품들을 소개한다. 밀크쉐이크...
서울시-강남구 이번엔 '넝마공동체' 놓고 맞붙어 2013-07-18 17:29:14
30여명의 일부 노숙인들은 해당 부지가 좁다는 이유로 이전을 반대하며 철거에 나선 강남구와 수차례 물리적 충돌을 빚었다. 결국 강남구는 지난해 9월 윤 대표에게 불법점유에 따른 변상금 1억6700만원을 부과했고, 같은 해 11월 넝마공동체를 강제 철거했다. 이에 윤 대표는 작년 12월 구의 변상금 부과처분에 불복해...
성장동력 떨어진 中…정부 기능 줄인 '리코노믹스'가 해법 될까 2013-07-18 17:20:53
유도하고 있다. 지난 3월 파산한 세계 최대 태양광패널업체 선텍이 리코노믹스발 구조조정의 대표적 예다. 왕진량 중국 조선업협회 회장은 “중앙정부의 지원이 줄어 중국 조선소의 3분의 1은 이미 문을 닫았으며 3분의 1은 곧 도산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지난달에는 시중은행에 대한 유동성 공급을 일시 중단해 은행 간...
에너지혁명‥`셰일가스` 시대 도래 2013-07-18 17:18:16
석유화학업계가 셰일가스를 두려워하는 이유는 뭘까요? 지수희 기자가 셰일가스가 무엇이고, 우리 기업들에게 미칠 영향은 어떤지 짚어봤습니다. <기자> 셰일가스는 퇴적암층 암석 틈새에 넓게 분포돼 있는 가스입니다. 유전이나 가스전에 농축돼 지표면 방향으로 이동하는 기존의 가스와는 달리 셰일가스는 최대 ...
온난화로 열리는 북극항로…한국 기업, 中·日과 선점 경쟁 2013-07-18 17:04:01
46회 운항 기존 수에즈 항로보다 운임료 최대 92만弗 절감 부산항, 수혜 가능성…높은 선박 보험료는 부담 현대상선과 한진해운, 현대글로비스 등 국적 선사가 시범운항을 통해 북극항로 개척에 나선 것은 무엇보다 기존 항로를 이용할 때보다 운항거리가 대폭 줄어들기 때문이다. 운항거리가 줄어드는 만큼 운임을 아끼...
[休테크] 쉼! 그 이상…바로 여기…여름휴가 '행복한 숙박지' 2013-07-18 15:35:00
여름휴가 숙박지 추천 리스트를 준비한 이유다. 시간 여행을 떠나듯 옛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한옥마을부터 자연 속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오토 캠핑장, 숙박과 더불어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템플스테이까지 다양한 숙박 여행지를 소개한다. 피톤치드 마시며 휴식 … 안동호반자연휴양림 여름 휴가의 양대...
[休테크] 美 경기회복 관련주·대형주 비중 높은 펀드 투자해 볼만 2013-07-18 15:30:30
추천한 조 팀장은 “미국 최대독립운용사 레그메이슨이 운용하는 역외상품으로 달러로 투자 가능하다”며 “국내 투자자들은 달러화 강세에 따른 환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나대투증권과 삼성증권은 대표적 배당주펀드인 ‘신영밸류고배당’도 추천했다. 배당주 펀드가 다른 주식형펀드보다 상대적으로...
[솔로 이코노미 시대 下]도시락·1인용밥솥·나홀로 여행까지…"1인 가구 특성 맞춰 상품 내놔야" 2013-07-18 10:00:29
급증으로 최대 수혜를 보고 있는 기획 상품이 바로 편의점의 간편 도시락이다. 국내 주요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도시락의 매출은 매년 평균 40%가 넘는 고(高)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국내 편의점 1위 사업자인 cu편의점에서 도시락 매출 신장률은 2011년 42.4%, 지난해 43.2%로 해가 갈수록 대폭 늘어나고 있다. gs25는...
‘비타민 음료’ CF는 왜 인기의 상징이 됐을까? 2013-07-18 08:30:02
역시 광고를 마다할 이유가 없다. 신제품 광고 특유의 세련된 느낌은 없더라도 자신의 매력은 최대한 살릴 수 있는데다 비타민 음료 특유의 ‘착한’ 이미지도 덤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 비타민 음료에 ‘얼굴’이 빠지면 섭섭하다? 비타민 음료가 인기의 상징처럼 여겨지게 된 것은 제품 패키지에 모델의 얼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