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마을] 공통 관심사 찾으면 갈등 해결 답 보인다 2013-01-24 16:51:15
않는다. 갈등 양상에서도 서로 유리한 결과에 도달할 수 있는 공통의 관심사가 늘 존재한다는 게 저자의 설명이다. 합리적인 행동을 통해 갈등을 어떻게 타협, 협상으로 풀 것인가는 중요한 문제다. 저자가 말하는 대립과 협력의 상호의존성은 세대·계층·집단 간 갈등을 겪고 있는 한국 사회에서 상생과 통합을 끌어내는...
'전세계 운항중단' 보잉787, JAL 광고엔 버젓이… 2013-01-24 16:49:14
취재 결과 공항철도 스크린도어 등에 게시된 일부 광고(사진)는 아직 게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해당 광고는 jal이 지난해 4월22일 일본 도쿄 나리타공항에서 미국 보스톤으로 직항노선을 취항한다는 내용. 특히 이 노선에 최신 기종인 b787이 도입된다는 사실을 강조했다. 광고엔 "최첨단 기능의 최신예 날개 jal,...
양요섭 유상무 머리크기, 5cm 차이가 이 정도? “제대로 원근법 무시!” 2013-01-24 16:19:29
그 결과 유상무는 대한민국 남성의 평균 머리크기인 57cm를, 양요섭은 52.7cm인 것으로 드러나 놀라움을 자아냈다. 양요섭 유상무 머리크기 비교에 네티즌들은 “유상무가 큰 게 아니라 양요섭이 작은 거구나!” “양요섭 유상무 머리크기, 이것이 바로 원근법 무시!” “조만간 양요섭 얼굴 소멸할 듯!”이라는 반응을...
전통시장 차례상 비용 대형 마트보다 30% 저렴 2013-01-24 16:15:14
품목의 가격을 조사한 결과 전통시장 차례상 비용이 20만8천84원으로 대형 마트(29만9천897원)보다 30% 가량 낮았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전통시장의 차례상 구입비용은 6.5%, 대형 마트는 5.2% 가량올랐다. 사육두수 증가로 공급량이 늘어난 축산물과 재고물량이 충분한 수산물 가격은하락했다. 한파로 작황이...
미샤 `보랏빛 앰플`, 출시 1년만에 100만개 판매 2013-01-24 16:13:24
테스트 결과 다른 유명 브랜드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해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에이블씨엔씨 마케팅기획팀 허성민 팀장은 "제품을 직접 사용해본 소비자들의 입소문과 높은 재구매율이 큰 힘이 됐다"며 "최고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 국내 화장품 시장의 변혁을 이끌어 나갈...
려, 일본·대만 홈쇼핑 `연속 매진` 2013-01-24 16:13:17
진행한 런칭 방송에서 300세트 완판을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3,000세트 이상 추가 주문이 접수됐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인기 화장품 브랜드가 통상 180세트 정도 판매되는 것을 감안하면 매우 성공적인 결과"라며 "대만 홈쇼핑의 경우 국내와 달리 1회 방송 시 목표수량이 적은 대신 재방송이 많아 향후 판매량이 더욱...
4대 중증질환 무상의료 `우려` 2013-01-24 15:57:44
속수무책"이라며 "국민건강보험료가 급등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보험업계도 전 국민을 대상으로 무상의료가 시행될 경우 관련 보험상품의 판매가 위축될 것이라며 우려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생보업계 관계자 "전체 국민을 대상으로 한다든가 보편적 복지로 진행된다면, 보험업계에 다소 일부...
짧은 설 연휴, 직장인들 보톡스-필러 등 성형에 관심↑ 2013-01-24 15:55:33
결과와 함께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지 않아 바쁜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시술이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으로 ‘보톡스’를 들 수 있는데, 최근 갸름한 v라인 턱이 인기를 끌면서 ‘사각턱 보톡스’ 수요가 많아졌다. ‘사각턱 보톡스’는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막아주는 ‘보톨리늄 톡신’을 이용해...
대형건설사, 새해 첫달 분양 `제로` 2013-01-24 15:42:46
한국주택협회가 72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보면, 대형 건설사들의 1월 분양 계획은 지난 12월에 이어 2개월 연속 전혀 없었습니다. 주택협회 관계자는 "소속 회원사 중 법정관리 13개사, 워크아웃 9개사 등으로 실제 주택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원사는 45개사에 불과하다"면서 "그나마 주택사업을 지속하는...
꼼수로 고객 유혹하기보단…버거킹·키엘의 '진정성 마케팅' 2013-01-24 15:30:45
그 결과 소비자들은 가장 진정성 있다고 판단하는 상품이나 기업에 후해지는 반면 진정성이 없는 곳에는 아예 관심을 거둬버린다. ‘고객을 위해 헌신하느라 이익을 한 푼도 남기지 않는다’는 주장은 아쉽게도 아무도 믿어주지 않는다. 하지만 ‘홍보와 포장에 들어갈 돈을 아껴 최고의 품질을 만들어내겠다’는 주장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