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시, 노인·대학생 주거공간 공유 추진 2013-02-06 17:22:16
대학생의 주거공유 프로그램인 ‘한지붕 세대공감’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발표했다. 이 사업은 주거공간에 여유가 있는 노인과 거주지가 필요한 대학생을 연결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10여가구를 대상으로 시범 실시한다.서울시내 대학가 주변에서 임대 가능한 빈 방을 소유하고 있는 노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세계경제 호전 속 한국 위기설 부각 2013-02-06 07:57:03
위기설이 나오다 보니 국민 중에도 일부 공감하는 사람이 있는 것 같다. 위기설이 나올 때는 실체에 대해서 정확하게 이해할 필요가 있다. 한국경제가 심리적 측면에서 위축되어 경제가 어려운 것을 국민과 정책당국자가 함께 풀어나갈 필요가 있다. 세계 부동산과 증시가 살아난 것은 양적완화 정책을 통해 경기부양적인...
코오롱, 그룹 공식 블로그·페이스북 개설 2013-02-04 11:49:15
세대가 관심을 두는 여행·패션·정보통신(IT)·건강 등의 아이템으로 블로그를 꾸밀 예정이다. 사내 소식과 함께 신입사원 채용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이 회사는 블로그 개설에 맞춰 페이스북(kolongroup)과 유투브(kolonsns) 채널도 열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공간에서 고객과의 접촉 면을 늘릴 계획이다....
'님바라기' 김희석 교수가 전하는 사랑의 세레나데 2013-02-01 20:57:25
세대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자 이 앨범을 냈다고 설명했다. "현대인들은 누구나 갈증을 가지고 살아요. 특히 기성세대는 더하죠. 그들이 볼만한 tv프로그램도, 공감할 만한 음악프로도 그리 많지 않아요. 술이나 한 잔 하는 것 외에 갈증을 푸는 방법이 별로 없어요. 님바라기는 그런 분들을 위한 노래에요....
50세 이상 여성들도 꾸준히 경제활동 할 수 있는 최고의 직업은? 2013-01-31 17:43:27
방식, 꼼꼼하고 섬세한 면, 여성 특유의 공감능력과 상담력 등이 일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사람 만나는 걸 좋아한다거나, 말 솜씨가 뛰어나다거나, 경험이 풍부하다거나 하는 자신만의 강점을 십분 살려서 일의 성취도를 높일 수 있으니 자신의 능력에 따라 얼마든지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커플매니저로서...
학교 2013 특집-학교에 가자, 이종석 생활기록부 공개까지? 2013-01-29 19:17:09
에피소드과 섬세한 울림으로 세대별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청춘 드라마의 새장을 연 kbs '학교 2013'이 '학교 2013 특집, 학교에 가자'로 끝을 맺는다. 1월29일 밤 10시부터 약 65분간 방송될 '학교 2013 특집, 학교에 가자'는 16회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 '학교 2013'의 여운과 아쉬움에...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이비클럽, 혁신 소재·디자인으로 학생복 시장 선도 2013-01-28 15:31:49
“열세 살부터 열여덟 살까지의 세대를 뜻하는 ‘1318 세대’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감하려는 노력을 통해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도록 하겠다”며 “업계 선두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 신뢰에 보답하는 최고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전세계가 우릴 주목해” 제이에스티나 뮤즈, 다코타&엘르 패닝 자매 2013-01-28 11:59:45
위해 고심했다. 그 결과 계속되는 경제 불황과 취업난 등 2030대 세대들의 우울한 이슈를 떨쳐버리고 언제나 자신과 일을 사랑하고 당당하게 살아가자는 의미에서 브릴리언트 프린세스로 정했다. 이에 선정된 다코타 & 엘르패닝 모델에 대한 이슈는 최근 들어 감성에 호소하는 ...
싸이 전성시대, 올해도 "갈때까지 가볼까~" 2013-01-28 08:43:08
공동기자회견'에서 "싸이를 비롯해 세대와 계층을 뛰어넘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출연진이 참여한다"며 싸이의 참가를 알렸다.이번 취임 행사는 '희망의 새 시대를 열겠습니다'란 슬로건 아래 진행된다. 6만 명이 참석하는 취임식 식전행사에서 싸이는 '강남스타일'로 흥을 돋군다.싸이는 이달...
<진화하는 공익광고…참여형 이색 캠페인 '속속'> 2013-01-24 06:31:21
세대의 '경험 기부'와 젊은 아티스트들의 '재능 기부'로 만드는참여형 공익광고 캠페인이다. 이처럼 과거 공익광고 캠페인이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에 머물렀다면 새로 시도되는 캠페인들은 쌍방향 소통과 참여를 바탕으로 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는게 광고업계의 분석이다. 김홍탁 제일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