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출 200조 기업 전세계 13곳 뿐 2013-01-08 16:57:49
도요타자동차(일본) 등 내로라하는 글로벌 기업들만이 200조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지난해 삼성전자 매출은 1분에 3억8251만원, 1시간에 229억5091만원, 하루에 5508억원어치의 물건을 판매한 셈이 된다. 또 현대자동차의 최고급 승용차 에쿠스 vs500을 하루에 4891대 판매한 금액과 맞먹는 규모다.이태명 기자...
현대차 '전화 한 통'으로 정비 예약 2013-01-08 16:57:31
현대자동차가 서비스 품질 강화에 나섰다. 현대차는 전화 한 통으로 고객과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원하는 시간에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서비스 예약센터’를 운영한다고 8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서울 대방동 남부서비스센터에 ‘서비스 예약센터(1899-0600)’를 개설했다. 서울·경인지역부터...
車보험 손해율 100% 넘었다…폭설·한파로 사고 급증 탓 2013-01-08 16:50:30
'촉각' 폭설과 한파가 이어지면서 작년 12월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100%를 돌파했다. 차량 접촉 사고가 유독 많은 12월 기준으로도 1990년대 이후 최고치다. 이에 따라 손해보험사들이 ‘보험료 인상 카드’를 또 검토하고 있어 소비자 반발이 예상된다. 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의 작년 12월 자동차보험 손해...
현대차, 2013 CES서 스마트카 기술 공개 2013-01-08 15:39:23
현대자동차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개최되는 국제 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자동차-it 분야 신기술을 선보인다. 8일 현대차에 따르면 회사는 운전자 상태 감지 시스템, 2세대 음성인식 및 스마트 내비게이션 시스템,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 등 3개 테마에 총 14종의 신기술을...
현대차, "전화 한통화로 서비스 예약" 2013-01-08 15:32:55
현대자동차가 서울 동작구 남부서비스센터에 예약 센터를 개설하고 원스톱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ily: 한양신명조">기존 서비스와 달리 새 예약 제도는 이용자가 최단시간에 최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장점이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현대자동차는 "그 동안 서비스...
[상장예정기업]삼목강업 "설비 증설로 성장 가속화" 2013-01-08 14:29:00
회사는 자동차 부품업체로 노면에서 전해지는 충격을 완화해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서스펜션 스프링' 생산 전문기업이다. 현대·기아차가 주요 고객사이며 승용차용 코일스프링과 상용차용 겹판스프링 등을 납품 중이다. 영흥철강이 100% 지분을 가진 모(母)회사다. 이 대표는 "제 2공장 부지를...
현대차, CES에서 미래차 콘셉트 제시 2013-01-08 11:43:40
현대차가 스마트 폰 연동, 클라우드 기술 등 차량·IT 신기술을 공개하며 이동 중에도 업무 처리가 가능한 미래자동차 콘셉트를 제시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열리는 `2013 국제 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첨단 차량·IT 분야 신기술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이번 박람회에서 운전자...
현대차, '서비스 예약센터' 열었다 2013-01-08 11:35:00
현대자동차는 정비 예약에 대한 불편을 줄인 '서비스 예약 센터'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현대차는 서울 남부서비스센터(대방동 소재)에 서비스 예약 센터(1899-0600)를 개설하고 예약 상담사와 정비 전문가 등 전문 인력을 배치했다. 서울·경인지역부터 시범 운영을 거친 후 올해 안에 전국으로 확대키로 했다....
현대차, CES에 '달리는 사무실' 스마트카 전시 2013-01-08 11:21:12
현대자동차[005380]는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3에서 이동 중에 정보기술(IT)을 활용해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달리는 사무실'을 미래자동차 콘셉트로 제시했다. 현대차는 이번 CES에서 미래형 스마트 카(Smart Car) 콘셉트 기술 중 하나인 '운전자 상태 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