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요타, 하이브리드 누적 판매 500만대 돌파 2013-04-18 09:48:30
출발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21세기에 반드시 필요한 기술이라는 생각으로 도전했다"고 밝혔다. 이어 "1세대 프리우스의 예상을 뛰어넘는 반응에 환경에 대한 높은 의식, 하이브리드 차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실감했다"며 "당시의 높은 관심이 오늘날 하이브리드 차 보급의 토대가 됐고, 토요타 하이브리드는...
[포토] 연정훈 사진전, 어떤 작품 담겼나? `정신적 성장통` 2013-04-18 09:26:05
실체를 잃어버린 대상을 통해 스스로 의식하지 못한 기억을 재발견, 이를 치유하고 성숙의 과정으로 넘어가는 정신적 성장통을 표현하고 있다. 사진은 의식하지 못한 기억과 흔적들을 재발견하며 되새기는 힘을 지닌 매체로 이 작업에서 보여지는 사진 속 대상들은 이미 용도 폐기 되어 버려져 형태를 잃어가는 것들이다....
최문기 미래부 장관 취임 인터뷰 "초등생부터 SW 교육…창조경제 비타민 될 것" 2013-04-17 18:04:41
또 청문회 당시 창조경제 논란을 의식한 듯 앞으로는 창조경제를 개념적으로 따지는 것보다 실천 방안을 강구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창조경제는 학문적 개념이 아니라 새로운 산업을 성장시키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정부의 ‘정책 전략’으로 봐야 한다”며 “과학기술과 ict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의 융합을...
[2013대표브랜드] 양구군, 안보관광도시부문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돼… 2013-04-17 17:59:59
안보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자료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양구군의 모든 지역에서는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기 위한 전투전적비를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으며, 도솔산전적문화제, dmz 마라톤대회 등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정신과 넋을 기리기 위한 각종행사도 적극적으로 개최하고 있고 앞으로...
[2013대표브랜드] 신한은행, 금융권 최초로 브랜드경영 2013-04-17 17:59:30
직원들의 브랜드 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브랜드경영을 사업계획 전반에 반영하여 전사적인 브랜드 활동을 독려하고 있는데, 이는 신한은행이 성과위주의 근시안적 시야가 아닌 장기적인 성장동력으로서 브랜드를 바라보고 있음을 나타낸다.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브랜드경영을 시작한 것에 멈추지 않고,...
[2013대표브랜드] 혁신교육도시 오산시…대한민국 교육도시로 거듭나 2013-04-17 17:59:22
지역혁신교육협의회 등을 통해 교사의 의식변화를 자발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오산시에서는 공부만 잘 하는 아이보다는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로 키울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고 있다. 지역의 인프라를 통해 모든 아이들이 수영을 할 수 있도록 초등학교 3학년이 되면 교육과정과 연계해 수영...
[2013대표브랜드] 거제시, 세계 최고의 조선 산업도시로 우뚝 2013-04-17 17:59:09
시민의식으로 갈등을 푸는 상생의 길을 걸으면서 1990년대 분규 없는 안정된 노사 관계가 형성됐다. 힘들고 어려웠던 imf 체제를 계기로 뛰어난 기술력과 강한 정신력으로 세계 1위 조선국으로 도약하는 결정적인 곳이 바로 대우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이 자리한 대한민국 제2의 섬 거제시였다. 지역경제의 중심축이자 국가...
<일감 몰아주기 해소 재계에 확산하나> 2013-04-17 17:33:57
문제의식에서 출발했다. 경영권 승계와 관련이 있는 일부 대기업 계열사들의 내부 거래 비중은 상대적으로 높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11년 기준 현대글로비스의 내부거래 비중은 45.2%였는데 이후에 더 높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의 총수 일가 지분율은 43.4%다. 총수 일가가 주식의 46%를...
[텐아시아] 권상우 "난 부족한 배우…연기란 그릇, 계속 채워 나갈 것" 2013-04-17 17:26:21
적어도 시청률만은 확실히 챙긴 것을 의식한 말이었다. 이어 “하류가 중반부터 마치 없어도 될 캐릭터처럼 여겨진 탓에 연기하는 배우로서는 때 밀러 목욕탕 갔다 채 안 밀고 나온 느낌이 들었던 것은 사실이다. 대사가 아무리 길고 힘들어도 재미있으면 금방 외워지는데, 정보 전달에만 머물러 있는 대사는 사람 마음을...
현대카드, 협력사와 보안강화 추진 2013-04-17 16:10:22
관련 협력사 대표들을 초청해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이 행사는 고객정보를 다루는 협력사의 정보보안 의식과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직원보안교육과 보안가이드라인을 잘 지킨 오토파트너스와 트랜스 코스모스코리아가 최우수 협력사로 선정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