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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 침몰 원인, 무리한 변침으로 잠정 결론‥"화물들 경사진 쪽으로 밀려나" 2014-04-17 13:56:24
내렸다"고 밝혔다. 변침은 여객선이나 항공기 운항 등에서 주로 사용하는 용어로 항로를 변경하는 것을 말한다. 사고 해역은 목포-제주, 인천-제주로 향하는 여객선과 선박의 변침점이다. 사고 당시 세월호는 이 지점에서 급격하게 변침하면서 결박해 놓은 차량 180대와 컨테이너 화물 1157t이 풀려 한쪽으로 쏠림에 따라...
세월호 침몰 원인 `변침` 때문··생존자 증언 "뱃머리 돌리는 순간.." 2014-04-17 13:05:51
알려졌다. 변침(變針)은 여객선이나 항공기 운항 등에서 주로 사용하는 용어로 항로를 변경하는 것을 말한다. 사고 지점은 목포-제주, 인천-제주로 향하는 여객선과 선박이 서로 항로를 바꾸는 변침점이다. 제주로 항해할 경우 병풍도를 끼고 왼쪽으로 뱃머리를 돌려 가는 지점이다. 사고 선박이 좌현으로 기운 것도 이...
세월호 탑승 사망자 9명 실종 287명…`서해 훼리호` 사고 이후 최악의 상황 2014-04-17 11:28:43
높고 강풍이 불며 돌풍이 예상되므로 행해 선박에 주의를 요한다`는 방송을 내보내는 등 정상 운항을 할 수 있는 기상을여건이 아니었음에도 운항을 강행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서해 훼리호는 항해사가 휴가 중이어서 갑판장이 항해사의 업무를 대신했으며 안전요원도 고작 2명 뿐이었다. 이후 서해 훼리호가 인양된...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원인 `급격한 방향전환··차·화물 갑자기 한쪽 쏠려 2014-04-17 10:30:29
향하는 여객선과 선박의 변칙점으로 제주행 여객선은 병풍도를 끼고 왼쪽으로 돌려 가는 곳이다. 해경은 사고 여객선은 이 변칙점에서 완만하게 항로를 변경(`소침`)해야하는데도 급격하게 뱃머리를 돌린 것으로 보고 있다. 급격하게 항로를 바꾸면서 결박해 놓은 차량 180대와 컨테이너 화물 1천157t이 풀리면서 단 몇초...
세월호 침몰 원인은 `급격한 방향 전환`··차량·화물 한쪽으로 쏠려 2014-04-17 09:40:47
향하는 여객선과 선박의 변칙점으로 제주행 여객선은 병풍도를 끼고 왼쪽으로 돌려 가는 곳이다. 해경은 사고 여객선은 이 변칙점에서 완만하게 항로를 변경(`소침`)해야하는데도 급격하게 뱃머리를 돌린 것으로 보고 있다. 급격하게 항로를 바꾸면서 결박해 놓은 차량 180대와 컨테이너 화물 1천157t이 풀리면서 단 몇초...
`잊혀진 악몽` 서해훼리호 사건 재현되나?··"교훈 너무 쉽게 잊었다" 2014-04-17 08:57:04
높고 강풍이 불며 돌풍이 예상되므로 행해 선박에 주의를 요한다`는 방송을 내보내는 등 정상 운항을 할 수 있는 기상을여건이 아니었음에도 운항을 강행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서해 훼리호는 항해사가 휴가 중이어서 갑판장이 항해사의 업무를 대신했으며 안전요원도 고작 2명 뿐이었다. 이후 서해 훼리호가 인양된 ...
해경 "세월호 침몰 원인은 급격한 변침 때문" 2014-04-17 08:55:19
목포-제주, 인천-제주로 향하는 여객선과 선박의 변칙점이다.이곳에서는 제주행 여객선은 병풍도를 끼고 왼쪽으로 돌려 가는 곳이다.해경은 사고 여객선은 이 변칙점에서 완만하게 항로를 변경해야하는데도 급격하게 뱃머리를 돌린 것으로 보고 있다.급격하게 항로를 바꾸면서 결박해 놓은 차량 180대와 컨테이너 화물 115...
[진도 여객선 침몰 대참사] 정부·지자체, 지원인력 현장 급파…'사고수습 비상체제' 가동 2014-04-16 20:53:16
선박 98척과 해경·해군·소방·경찰헬기 31대, 해경·해군 항공기 14기, 민간 어선 10여척 등이 총 출동해 구조작업을 벌였다. 해수부는 선체 인양작업을 위해 이날 오후 경남 거제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에서 3600t급 해상 크레인을 1대씩 현장에 보냈다. 도착까지는 이틀이 소요될 전망이다. 해수부는 이와 함께...
[진도 여객선 침몰 대참사] 건조된지 20년 된 여객선…최대 921명 탑승 2014-04-16 20:51:02
2회 인천~제주 왕복 운항 소속사 선박 20일前에도 사고 [ 윤희은 기자 ] 16일 안산 단원고 학생들을 태운 채 전남 진도 해역에서 침몰한 여객선은 인천과 제주를 오가는 6825t급 정기 여객선 ‘세월호’(사진)다. 1994년 6월 일본 하야시카네 조선소에서 건조됐으며 2012년 말 10월 국내에 도입됐다. 길이 145m, 폭 22m로...
<여객선침몰> 세월호, 메리츠화재·해운조합 선박보험 가입(종합2보) 2014-04-16 18:12:32
공제상품(선주배상·선박·선원·여객공제)에가입돼 있어 인명피해 등 배상책임에 대해 1인당 3억5천만원, 사고당 최대 3억 달러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다. 이 여객선에는 단원고 학생들을 포함해 총 459명이 탑승했으며 침몰 사고로 이날 오후 4시30분 까지 2명이 사망하고 293명이 실종된 상황이다. 199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