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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동우, 신상훈 겨냥 "신한사태 관계자 반성해야"(종합) 2014-01-09 13:30:05
신한금융을 '죽은 조직' 등으로표현하며 현 경영진을 비판한 것과 관련해 신한사태에 대한 유감표명을 할 뜻이 있느냐는 질문에 "(신 전 사장은) 복직이나 신한사태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것으로 보도됐는데 유감표명으로는 대응이 안 될 것 아니냐. 갈 길이 상당히 멀다는 생각이든다"고 말했다. 한 회장은 ...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성공하고 싶다면 고객 마음을 읽어라 2014-01-09 07:08:01
경영자들은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넘어서는 품질 개선 노력을 통해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기업은 이제 제품의 가치뿐 아니라 심리적인 측면까지 고려해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어야 생존과 발전이 가능하다고 지적한다. 고객의 마음 속에는 기능이나 가격적인 요구 이외에 문화와 예술에 대한...
새해 맞아 자신감 내보인 일본 경제, 한국의 갈 길은… 2014-01-08 16:09:25
개선도 촉구하고 나섰다. 게이단렌의 요네쿠라 히로마사 회장은 “현재 일중, 일한관계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세 나라) 국민이 생각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미무라 아키오 일본상공회의소 회장은 “정상끼리 만나는 것밖에 타개책이 없다” 며 “정상회담을 강하게 요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일 양국에서 지난해 보수...
카카오 스토리 2.0 업데이트, "2014년 더 예뻐진다" 2014-01-08 14:22:37
기능개선으로 사용자 만족도를 높여 왔으며, 출시 후 가장 큰 폭으로 이뤄진 이번 개편에서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ui/ux를 변경해 사용성과 편의성을 큰 폭으로 개선했다. 카카오스토리 2.0은 카카오톡 프로필 앨범 서비스로 시작한 카카오스토리가 국내 최대 모바일 sns로 진화하면서 다양해진 사용자의 요구를...
<공공기관 개혁, 어떻게 진행되나>(종합) 2014-01-06 14:17:57
방만 경영과 관련해서는 운용 지침을 통해 공공기관 임직원의 복리 후생을 공무원 수준으로 맞추라고 요구한 바 있다. 업무상 부상·사망 시에 산재보상 외의 퇴직금 가산지급, 유족보상, 유자녀 학자금 지원을 금지했으며, 자녀 학자금은 공무원 수준으로 하되 정부 지원 외 보육료추가 지원은 불가하도록 했다....
<공공기관 개혁, 국정 최우선 과제로 부상> 2014-01-06 11:32:29
의료비 등 방만 경영과 관련해서는 운용 지침을 통해 공공기관 임직원의 복리 후생을 공무원 수준으로 맞추라고 요구한 바 있다. 이처럼 일사불란한 공공기관 개혁 작업이 진행되면서 부작용이 나올 가능성도상당 부분 제기되고 있다. 각 공공기관이 부채·방만경영 정상화 계획을 1월말까지 제출해야 할 만큼...
매뉴얼 경영이 기본…매출·비용 정기적 점검 2014-01-06 06:58:47
정기적인 매출 및 원가관리도 소점포 경영에는 필수적이다. 단순한 감각만으로 매장의 영업현황을 판단하기보다는 매출과 비용을 과학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그래야 정확한 손익 계산을 할 수 있고, 그에 따른 개선·보완점을 찾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가맹점 운영 및 관리 부문에서 수상한 가맹점들의 경영 노하우를...
공공기관 개혁, 노사관계 `선결과제` 2014-01-03 17:25:52
높은 임금인상을 요구하고 있는 만큼 가야할 길이 먼 상황입니다. 도로공사는 지난달 김학송 사장 취임과 동시에 부채대책과 제도혁신, 국민행복, 원가절감, 신사업 발굴 등 5개 태스크포스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를 만들어 경영혁신방안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비상경영에 돌입한 수자원공사는 부사장 산하...
[금융산업 2014] 삼성생명, 중국 진출 계기로 글로벌 보험사 '퀀텀 점프' 2014-01-03 06:58:05
중이다. 국내에서는 영업 체질 등을 개선해 질적인 성장을 추진할 방침이다. 보험계약 유지율과 설계사 정착률 등을 향상시켜 기업가치를 높일 생각이다. 고객과 접점인 현장 위주의 경영 체제도 강화하기로 했다. 고객의 요구 사항을 가장 먼저, 가장 정확하게 알고 있는 현장을 중심으로 모든 업무 과정을 재정비하고...
최연혜 사장 "철도경쟁체제…뼈 깎는 체질개선 시작"(종합) 2014-01-02 13:59:05
국민적요구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수서발 KTX 법인 설립에 따른 철도 경쟁체제를 맞아 뼈를깎는 체질 개선과 혁신을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17조6천억원에 달하는 부채를 염두에 둔 듯 "전방위적 자구 노력으로 방만경영, 적자기업이라는 꼬리표를 떼고 올해를 반드시 흑자 원년으로 만들자"며 "여객부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