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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중공업, 해군 고속상륙정 2척 수주 2016-12-28 13:12:33
있는 전천후 함정으로 알려져 있다. 고속상륙정의 모함이 되는 해군의 대형수송함(독도함) 역시 한진중공업이 1번함에 이어 2014년 말 후속함인 2번함도 수주, 건조 중이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고속상륙정은 대형수송함 건조와 함께 기습상륙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지원 함정으로써 당사가 독보적인 건조 경험과...
기름 많이 먹는 내차, 경제적인 연비괴물로 만들려면? 2016-12-21 09:00:00
선박에 까지 장착이 가능하다. EPD를 온라인 독점 판매하고 있는 M.J상사(엠제이 상사) 관계자는 "그동안 연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저질제품들이 출시되어 많은 실망을 줬기 때문에 본사(엘디케이 연구소)에서 오랜 동안의 테스트와 검증을 거쳐 인정받고 특허를 출원한 이후에 일반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게...
불법 조업 중국 어선, 해경 고속단정까지 침몰시켰는데…적반하장 중국 2016-10-12 21:44:30
7일 발생한 해경 고속단정 침몰 사고와 관련한 한국 정부의 강경대응 방침에 대해 ‘월권행위’라고 반발하고 나섰다. 냉정하고 이성적인 처리를 요구하다가 한국 정부의 단호한 대응 방안이 발표되자 맞대응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한·중 정부 간 갈등이 커지고 있다.겅솽(耿爽) 중국 외교부...
폭력사용 中 어선에 `함포 사격·선체 충격` 강력대응 2016-10-11 15:31:57
현행 해양경비법은 선박 등과 범인이 선체나 무기·흉기 등 위험한 물건을 사용해 경비세력을 공격한 때에는 공용화기를 쓸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지금까지 해경은 단속 과정에서 개인화기인 K-1 소총과 K-5 권총 등도 적극적으로 사용하지 않았고 이번 고속단정 침몰 사건 당시에도 해경은 위협용으로 공중에만...
[현장중계] 새누리당의 '국정감사대책회의' 2016-10-11 09:23:12
특단의 정부 대책을 촉구 한다. 침몰 시킨 우리 고속단정을 한 번 더 충돌해서 확인 침몰까지 했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 이는 한-중 관계 발전에도 나쁜 영향을 끼친다. 중국의 책임 있는 조치를 촉구한다. 정부는 이제 더 이상 인내는 없다는 각오로 어민의 생존권 사수와 서해해역 수호, 자위권 발동 차원의 특...
정부 해경단정 침몰에 항의…‘해적’ 중국어선에 세계 각국 대응은? 2016-10-10 15:24:30
소속 선박에 기관총, 고사총 등의 무기류를 탑재하기로 했다. 아르헨티나 해군은 지난 3월 14일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1천460㎞ 떨어진 푸에르토 마드린 연안에서 중국 저인망 어선이 경고를 묵살하고 경비정을 들이받으려 하자 총격으로 선체에 구멍을 뚫어 침몰시켰다. 2012년에는 러시아 해군이 자국...
[현장중계]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회의 (10월 10일) 2016-10-10 10:48:54
해경 고속단정에 대해 중국 어선이 충돌을 감행했고 배가 뒤집혀지자 또 다른 어선이 그 고속단정 위로 배를 몰아 고속단정을 침몰시켰다. 긴 말씀 드리지 않겠다. 우리 영해에서 이런 일이 벌어지는 것은 중국 어선 조차 대한민국 공권력을 우습게 본다는 뜻이다.정부는 이번에 중국 당국에 엄중히 항의하겠다는 수준으로...
남부 할퀸 태풍 '차바'…해운대 마린시티·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침수 2016-10-05 18:32:36
울산공장이 침수되고, 거제조선소의 선박 건조 작업이 차질을 빚는 등 산업계도 적잖은 피해를 입었다. 항공기 결항이 잇따랐고 고속열차(ktx)가 멈춰서는 등 제주를 비롯한 영호남 일대 교통이 한때 마비됐다.◆태풍이 할퀸 남부지방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차바는 5일 새벽 제주도에 상륙한 뒤 남해상을 거쳐 오전 11시께...
"볼보건설기계, 자율주행 굴삭기 곧 상용화" 2016-09-18 19:13:46
볼보건설기계 회장은 “볼보그룹 내에서 굴삭기, 트럭, 선박엔진 등 50만대 장비를 모두 iot로 연결하는 작업을 마쳤다”며 “2018년에는 전기로 구동되는 건설기계를 판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사고 방지 기술 선보여볼보건설기계는 이번 포럼에서 길이 6m짜리 컨테이너를 실은 화물차량 세...
[시론] 한진·현대 핵심역량 모아 해운 새판 짜야 2016-09-06 17:54:54
새 해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내야 한다. 컨테이너 1만3000개를 적재하는 고속·고효율·친환경 선박 20여척을 일시에 건조토록 해 우선 유럽~아시아 항로에 투입, 전체 운항기간을 20~30% 줄이고 정시운항률 90%를 달성할 수 있다면 ‘해운의 비즈니스 클라스’를 만들 수 있다. 이런 고급 서비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