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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금사랑 37년…"폭넓은 음색에 빠졌죠" 2013-03-05 16:51:34
대한 관심이 높다고 한다. 바이올린처럼 관현악에서 주선율을 담당하는 동시에 독주에서도 폭넓은 곡을 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 원장은 “해금은 본 소리에 그늘진 소리가 따라붙는 독특한 음색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정 원장은 오는 12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서울시국악관현악단과 함께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임준...
정명훈이 직접 연주하며 지휘…'베토벤 3중 협주곡'에 빠져볼까 2013-03-03 16:46:20
당시 유행한 ‘피아노 3중주’ 편성에 관현악을 결합한 형태다.이 곡과 바흐의 ‘플루트, 바이올린, 하프시코드를 위한 협주곡 a단조’ 등을 제외하면 유명한 3중 협주곡은 별로 없다. 베토벤의 3중 협주곡은 아름다운 선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실력 있는 독주자 세 명의 앙상블이 필수적이어서 만족스러운 공연을...
[천자칼럼] 베르디와 바그너 2013-02-05 17:00:26
가극(歌劇)을 많이 작곡했다. 반면 바그너는 관현악 중심의 악극(樂劇)을 창시했다. 베르디를 가극왕으로, 바그너를 악극왕으로 부르는 이유다. 바그너가 악극을 작곡한 것은 독일의 강한 악센트가 오페라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얘기도 있다. 이들 작품에 대한 평가도 다르다. 베르디는 대중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데 ...
연기 빼어났지만 앙상블·제스처 아쉬웠던 '일 트로바토레' [리뷰] 1970-01-01 00:00:00
단정하고 균형 잡힌 관현악을 이끌어내며 주역들의 아리아를 무난하게 뒷받침한 부분은 긍정적이었으나, 앙상블과 합창의 짜임새가 떨어진 부분은 부정적이었다. 그로 인해 1막 피날레의 3중창은 박진감이 떨어졌고, 2막의 유명한 ‘대장간의 합창’은 강렬하고 장쾌한 맛이 부족했으며, 3막의 ‘병사들의 합창’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