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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해운, (주)한진에 동남아 노선 팔아 621억원 '급전 조달' 2016-06-24 18:06:07
일제히 반발했다. 박정석 고려해운 회장은 “그동안 국적선사는 미주 유럽 등 장거리 노선, 중견해운사는 아시아 노선에서 서로 영역을 침범하지 않고 영업해 왔다”며 “대기업이 중견해운사 일감마저 뺏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말했다. 고려해운, 장금상선, 흥아해운 등은 업황 악화 속에서도 지난해...
뒤늦게 출범한 '유일호·임종룡·주형환 삼각편대'…"정치권 눈치보다 날 샐 수도" 2016-06-08 17:59:51
시각이 강하다. 반면 산업당국은 업황 회복에 대비해 두 개의 국적선사를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한다.두 당국 간 의견차가 빚어지면 자칫 ‘배가 산으로 가는 상황’이 연출될 수 있을 것이란 얘기다. ‘조타수’로서의 유 부총리 역할에도 의문을 품는 시각이 적지 않다. 구조조정 경험이 없는 정치인...
[해운·조선 국내 발주 확대] 국적선 이용률 일본 62% vs 한국 10%…국내 일감 늘려 해운 살린다 2016-06-07 18:45:50
동서발전은 해외 유·무연탄 도입 계약 시 국적선사에 우선 수송권을 주고, 해외 공급사에 국적선사 이용을 요청하는 방안 등을 제시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발전용 연료를 전량 수입에 의존하는 현실에서 국적선사를 살리는 것은 장기적으로 운송비 등 원가절감을 위해서도 필요하다”고 설명했다.정부...
[해운·조선 국내 발주 확대] 국내 조선소에 발주하면 해운사에 건조자금 지원 2016-06-07 18:44:41
등으로 경쟁력을 키웠다”며 “반면 국적선사는 그만 한 배를 짓는 것은 엄두도 못 내고 용선에 의존하다 위기가 찾아왔다”고 설명했다.계획조선은 한진해운 현대상선 등 국적선사에 부담이 되고 있는 용선료 절감과 조선소의 수주절벽 해소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국내 발주물량 늘려 해운·조선 되살린다 2016-06-07 18:09:20
그렇지 못하다”며 “국내 화주-국적선사-조선소 간 발주 물량을 늘리는 식으로 상생을 유도하는 방안을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달 초부터 발전회사 등 공기업을 대상으로 국내 조선소에 새로 발주할 물량이 얼마나 되는지 수요 파악에 나섰다.해양수산부에 따르면 국내 화주의 국적...
[기고] 해운 구조조정, 기초체력 훼손은 안 돼 2016-06-05 17:47:42
원하는 날짜와 장소에 상품을 수출입하는 기능은 국적선사가 외국선사보다 더 확실하고 편리하게 제공한다. 정기선 운송계약은 ‘서비스계약’이라는 장기계약을 체결하는데, 대량 화물을 가진 우리 화주는 국적 원양 정기선사와 운임 조건 등에서 유리하게 계약을 체결해 왔다. 넷째, 이들은 운송계약 관련 분...
현대상선 용선료 내주 마무리 전망…이사회는 차등감자 의결(종합2보) 2016-06-03 18:29:25
국적선사인 한진해운[117930]의구조조정 작업도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관측된다. 한진해운도 구조조정이 계획대로 진행되면 현대상선과 마찬가지로 대주주 차등감자와 출자전환이 이뤄져 채권단이 최대주주로 부상해 경영권을 획득할 것으로 보인다. 해운업계와 금융권 안팎에서는 현대상선과 한진해운이...
현대상선 용선료 내주 마무리 전망…이사회는 차등감자 의결(종합) 2016-06-03 15:07:42
국적선사인 한진해운[117930]의구조조정 작업도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관측된다. 한진해운도 구조조정이 계획대로 진행되면 현대상선과 마찬가지로 대주주 차등감자와 출자전환이 이뤄져 채권단이 최대주주로 부상해 경영권을 획득할 것으로 보인다. 해운업계와 금융권 안팎에서는 현대상선과 한진해운이...
채무조정 성공한 현대상선, 용선료 타결도 마무리 단계 2016-06-02 10:30:05
국적선사인 한진해운의 구조조정작업도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관측된다. 한진해운의 구조조정 역시 채권단의 조건부 자율협약과 해외 선주들의 용선료인하, 사채권자들의 채무 재조정이 동시에 가결돼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구조다. 현대상선의 용선료 협상이 사실상 타결 수순에 들어가면서 한진해운의...
현대상선, 채무재조정 성공…해운동맹 가입 길 열렸다 2016-06-01 18:33:13
미주 노선이 겹치고 국적선사로서 경쟁 관계에 있기 때문이다. 한진해운은 올초 화주를 상대로 “현대상선이 법정관리에 들어갈 위험이 있으니 우리와 거래하는 것이 안전하다”며 ‘네거티브 마케팅’을 하기도 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한진해운도 채권단 관리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현대상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