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피·코스닥 동반 상승…중국 우려 완화 2015-07-29 10:30:17
있어 상승폭은 제한되는 모습이다. 오승훈 대신증권 시장전략팀장은 "유가가 반등하고 뉴욕 증시도 상승 마감함에따라 국내 증시에 안도 심리가 작용하고 있다"며 "그러나 FOMC 결과와 중국 증시 상황을 지켜보려는 관망세도 여전히 큰 편"이라고 분석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개인은 808억원어치를 사들...
식품업체 가격인상 '꼼수', 가격 올리는 대신 용량 줄여… 2015-07-29 07:59:12
식품업체들이 가격을 올리는 대신 중량을 줄이며 가격 인상 효과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는 지난 4~5월 빼빼로와 드림카카오, abc초코렛 등 일부 초콜릿 품목의 중량을 4%에서 많게는 11% 이상 줄였다. 960원(대형마트 기준)짜리 초코 빼빼로는 52g에서 46g으로 11.5%를 줄였고...
[무더위 잡는 맛과 멋] 식품·패션 시원한 마케팅…"여름 사냥, 내게 맡겨주오" 2015-07-22 07:10:00
대세다. 빙그레는 분유 대신 원유를 사용, 신선함을 강화한 ‘순수, u’ 시리즈를 선보였다. 롯데제과의 말랑카우바도 우유 맛을 살린 제품이다.올여름의 특징은 복고다. 해태제과는 초기 디자인을 살린 ‘브라보콘 스페셜에디션’을 5월부터 판매 중이다. 롯데푸드도 1962년에 나와 인기를 끈...
경기도농업기술원, 쌀빵제조기술 기업체 이전 2015-07-21 09:12:57
것이 장점이다.초미세 쌀가루 대신 일반분쇄 쌀가루를 이용할 수 있어 제조원가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주온영 하얀풍차제과점 대표는 “경기도의 특산물인 쌀을 結淪?쌀빵을 지역 대표 빵으로 상품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장원일 인네이처 대표는 “누구나 쌀빵을 쉽게 사먹을 수 있도록 대중화를 위해...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영양 만점 ‘곡물’ 2015-06-23 09:44:15
주의해야 한다. 대신 곡물을 함유한 식품을 섭취해 몸에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곡물에는 에너지를 향상시키는 핵심 영양소인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내 면역력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줄 뿐 아니라 피로회복과 기력보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최근에는 곡물을 더욱 맛있게 즐길...
올여름, 얼려먹는 식음료가 뜬다 2015-06-18 09:01:57
것으로, 아이스크림 대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이다. 과일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과일 자체의 풍부한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살려내기 위해 개별급속냉동(IQF)기술을 사용했으며, 카카오의 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을 사용하여 칼로리에 대한 부담을 낮췄다. 먹기 좋은 크기로 편리하게 낱개 소포장 되어있어...
"제2허니버터 찾아라"…신정훈의 '글로벌 레이더 경영' 2015-05-28 21:42:08
대신 꿀과 프랑스식 고메버터를 재료로 사용하라고 지시했다. 제조 전 과정에 대한 공부로 내공을 쌓았기에 가능한 판단이었다.소비자들의 입맛을 정확히 읽어낸 허니버터칩은 매달 75억원어치가 팔려나가는 히트작이 됐다. 나아가 소비자들의 입맛과 제과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돌풍을 몰고 왔다.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단맛 열풍'…소주·치킨·우유·간식으로 확산 2015-05-24 21:35:22
제과가 선보인 달콤한 캔디 ‘말랑카우’도 인기 대열에 합류했다.○“열풍 지속 여부 더 지켜봐야”단맛 열풍은 해태제과의 허니버터칩에서 시작됐다. 허니버터칩은 작년 8월 출시 이후 인기몰이에 나서 1분기에 190억원어치가 판매되며 스낵업계 1위에 올랐다. 2위도 농심의 수미칩 허니머스타드가...
'K-간식 대표' 초코파이, 분기 매출 1천억 돌파 2015-05-18 21:17:11
오리온, 제과 브랜드 최초 세계 시장 6억개 팔려해외 현지화 전략 성공 중국선 '좋은 친구 파이'…포장지 붉은색으로 바꿔 [ 강진규 기자 ] 오리온 초코파이의 올 1분기 국내외 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 제과 브랜드로 분기 매출이 1000억원을 넘어선 것은 초코파이가 처음이다.오리온은 18일 한국 중국 베트남...
오리온 초코파이, 분기 매출 1000억 돌파…단일브랜드 최초 2015-05-18 11:25:26
제과업계 최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1974년 출시한 이래 국민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출시 40주년인 2014년 한 해에만 전세계에서 21억 개가 팔리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초코파이는 보따리상을 통해 수출되다가 1993년 오리온이 직접 중국 북경사무소를 개설, 본격적인 해외 진출이 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