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생활건강, 높은 브랜드력으로 견조한 실적 개선"-하나 2019-12-18 07:40:57
화장품 사업 매출이 연 25% 성장하면서 외형 성정과 더불어 수익성 개선을 견인할 전망"이라며 “생활용품 부문은 쿠팡 철수에도 불구하고 타 온라인 사이트 확대와 중국 향 퍼스널케어 매출 증대 효과 등으로 전년 대비 3% 매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음료 부문은 배달음식 시장...
K뷰티 선도하는 후·숨·오휘…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우뚝' 2019-12-04 15:36:07
LG생활건강(부회장 차석용·사진)은 화장품 사업의 고속 성장과 생활용품, 음료 사업의 안정적 성장을 바탕으로 지난해 전사 누적 매출이 6조7000억원을 넘어섰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성공 비결은 ‘프리미엄’과 ‘중국 시장’에 있었다. 럭셔리 브랜드...
"아모레퍼시픽, 중국사업 다시 고개 든다…2020년 회복 원년" 2019-12-04 08:03:57
고가 화장품 시장 성장, 고급(럭셔리)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에 힘입어 중국 사업의 점진적인 성장성 회복이 예상된다"며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현지에서도 고가 화장품 전략에 주력할 것"으로 관측했다. 그는 "경쟁사들보다 럭셔리 시장 진출은 늦었으나 최근 2~3년간 설화수, 헤라 등이 유통망을...
"신세계인터내셔날, 궤도 오른 화장품 사업 확대 전망" 2019-12-03 08:07:07
이 연구원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화장품 부문의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하고 럭셔리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부분을 주목했다. 현재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내년 상반기 자체 프리미엄 바디케어 브랜드인 로이비와 신규 수입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고 하반기에는 자체 럭셔리 브랜드(해외 생산 예정)의...
해외 화장품 편집숍 상륙에도 잘나가는 'K뷰티 놀이터' 시코르 2019-12-02 18:14:33
중앙에 럭셔리 브랜드 팝업 존을 두기로 했다. 백화점 1층의 브랜드 팝업 코너가 연상되도록 화려한 인테리어를 적용한다. 20대 남성을 위한 공간도 선보인다. 남성 전용 화장품을 따로 모은 ‘그루밍 존’과 남성들이 직접 화장해볼 수 있는 ‘그루밍 바’도 들어선다. 남성용 제품 카테고리도 헤어,...
"신세계인터내셔날, 해외진출·럭셔리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기대"-유진 2019-12-02 08:19:16
프리미엄 바디케어 브랜드 로이비와 신규 수입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하반기에는 자체 럭셔리 브랜드(해외 생산 예정) 런칭을 앞두고 있어 신성장동력 강화할 방침이라고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6월 티몰 글로벌 플래그십스토어에 진출해 중국 직진출 이후 처음 맞이한 광군제에서 준비...
임이란 오휘마케팅부문장 "2조 브랜드 '후' 넘는 '오휘' 만들 것" 2019-12-01 17:06:29
‘하이주얼리’ 스토리를 입혀 럭셔리 마케팅으로 접근한 것도 반응이 좋다”고 설명했다. 그의 과제는 색조 제품이다. 기초 화장품은 자리를 잡았지만 색조 화장품이 약하다고 보고 내년엔 오휘 브랜드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내놓을 계획이다. 또 미국과 중국, 베트남 사업을 더 키우는 게 목표다. 차...
"10월 면세점 매출 양호…4분기 LG생건·아모레 면세 실적 好好" 2019-11-29 07:34:11
고가 화장품군이 탄탄한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의 4분기 면세점 실적이 양호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나은채 연구원은 "10월 국내 면세점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28% 증가한 18억4000만달러(약 2조1693억원)를 기록했고, 원화 기준으로는 35% 뛰어 사상 최대치였던 9월(2조2421억원)과 유사한 수준이었다"며...
LG생활건강 `파격 인사`...30대 포함 여성 상무 3명 발탁 2019-11-28 17:51:22
뒤 5년 만에 전무가 됐다. 또 중화권 화장품사업을 총괄하면서 ‘후’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과 차세대 럭셔리 브랜드 육성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박성원 상무와 지속가능경영, 동반성장, 사회공헌 등 대외협력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박헌영 상무가 전무로 승진했다. 상무 신규선임 10명 중에서...
'최대실적' LG생활건강, 성과주의 임원 인사…30대 女상무 발탁 2019-11-28 12:05:58
강화, 사업의 글로벌화 추진을 인정받았다. 중화권 화장품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박성원 상무가 전무로 승진했다. '후' 브랜드의 성장과 차세대 럭셔리 브랜드 육성을 통해 성과를 창출한 결과다. 지속가능경영·동반성장·사회공헌 등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박한영 대외협력부문장(상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