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B증권, 베트남서 디지털 금융 플랫폼 출범 2021-01-20 09:50:57
출범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베트남 로컬 소셜미디어 1위 기업 G그룹과 합작해 만든 종합금융 플랫폼으로 금융 상품과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제공한다. 회사 측은 베트남이 안정적 경제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특히 2030 세대의 모바일 거래가 급증하며 비대면 경제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고 출범 배경을 설명했다....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제안으로 주목 받는 예비관광벤처기업 `스트리밍하우스` 2021-01-14 16:31:14
함께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는 영도 로컬맥주까지 처음 기획했던 서비스를 실제 상품으로 선보이는 것에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또 신 대표는 "기대했던 것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생각과 같이 재택근무 및 프리랜서 분들의 많은 신청을 확인하면서 분명 서비스 `휴일`을 통해 코로나 19시대에 새로운 라이프...
OTT시장의 떠오르는 샛별 Disney+ 2021-01-12 15:34:53
성인 대상 콘텐츠를 다수 포함하고 있어 Disney+ 시청 연령대를 확장할 수 있다. 더욱 주목할 부분은 로컬 콘텐츠다. 디즈니는 유럽, 호주, 남미에서 로컬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이는 EU와 호주 정부가 자국 영화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스트리밍 업체들에 로컬 콘텐츠 쿼터제 규정을 강화하는 것과 관련이 깊다. Disney+...
'경이로운 소문'으로 터진 장르물 명가 OCN, 25년간의 뚝심있는 도전의 기록 2021-01-12 13:09:00
OCN의 브랜드 가치와 웰메이드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이는 미국, 캐나다, 프랑스, 홍콩 등 총 56개국에 판매된 ‘보이스’ 시리즈에 이어 이뤄진 쾌거. 대만 GTV는 2020년 7월 편성블록을 신설한 뒤 '보이스'를 비롯한 OCN의 대표 콘텐츠들을 편성해 장르물이 생소한 대만 TV시장에 장르물의 지평을 넓힌 것은...
뉴욕서 세계 유일 CES 쇼케이스…'삼성 가전 신기술 다 모였다' 2021-01-12 11:00:14
12비트(4천96단계)까지 세밀하게 조정했고, 로컬디밍 구역이 많아져 화면에서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차이를 기존 제품보다 더 뚜렷하게 나타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디스플레이 제품을 안내한 삼성전자의 제이슨 바루크는 "더욱 정확한 명암과 더 나은 블랙 디테일 수준, 더 강렬한 선명도, 그리고 종합적으...
글로벌 'OTT 시장 샛별' 디즈니…"2024년까지 가입자 2.5억명 확보" 2021-01-10 17:28:55
주목할 부분은 국가별·지역별 맞춤형 콘텐츠다. 디즈니는 유럽과 호주, 남미에서 로컬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이는 유럽연합(EU)과 호주가 자국 영화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스트리밍 업체들에 로컬 콘텐츠 쿼터제 규정을 강화한 것에 따른 것이다. 디즈니플러스 스타는 오는 2월 23일 유럽, 호주,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퀀텀 미니 LED 적용"…삼성전자, '네오 QLED' 첫 공개 2021-01-07 01:57:47
프레임'과 최고의 홈 시네마 경험을 제공하는 '더 프리미어'는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TV의 우수성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더 세로'는 올해 세로형 콘텐츠가 많은 유튜브, 틱톡 등의 모바일 콘텐츠를 더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미니 LED TV '네오 QLED' 베일 벗었다…세계 시장 첫선 2021-01-07 01:32:00
삼성전자는 올해 네오 QLED와 QLED TV에 콘텐츠 자막 위치를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키는 기능, 인공지능이 뉴스에 나오는 수어 화면을 자동 인식해서 확대하는 기능, 스피커와 헤드폰 두 곳으로 소리를 동시에 출력해 일반인과 저청력 장애인이 함께 시청하도록 하는 다중 출력 오디오 기능 등을 새롭게 적용했다. ◇ 마이...
신상용 한국관광공사 관광산업본부장 "관광벤처기업 돕는 샌드박스 역할하겠다" 2020-12-27 18:33:14
여행 상품·콘텐츠·데이터플랫폼 운영사인 트래볼루션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다가 올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는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죠. 예비관광벤처인 푸디온은 로컬 식재료를 주제로 한 미식투어 프로그램을 선보여 지난 10월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미식관광 스타트업 경진대회에서 최종 우승했고요.”...
「서울메이드」 매거진 ISSUE NO.12 ‘브랜드’ 발간 2020-12-22 09:33:22
‘브랜드’를 발간했다. SBA는 서울의 감성이 투영된 콘텐츠와 상품을 발굴·큐레이션하여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하는 공공브랜드 ‘서울메이드(SEOUL MADE)’를 통해 중소기업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20일 발간된 서울메이드 매거진 ISSUE NO.12의 테마는 ‘브랜드’다. SBA는 이번 호를 통해 서울의 감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