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황현식 "LGU+, 플랫폼 회사로 전환…비통신 매출 비중 40%로" [뉴스+ 현장] 2022-09-15 19:11:11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최근 개편된 `아이돌플러스`는 라이브, 멀티뷰, XR 등 시청에 도움을 주는 기술과 3D 전시관, NFT 등 메타버스 콘텐츠를 확대해 아이돌 팬덤에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성장케어 플랫폼은 LG유플러스의 영유아 가정을 위한 국내 최고 서비스인 `아이들나라`를 모바일 중심 `키즈 OT...
황현식 LGU+ 사장 "5년뒤 '非통신 매출' 비중 40%로 끌어올리겠다" 2022-09-15 11:46:57
개편된 '아이돌플러스'는 라이브, 멀티뷰, 확장현실(XR) 등 시청에 도움을 주는 기술과 3D 전시관, 대체불가토큰(NFT) 등 메타버스 콘텐츠를 확대해 아이돌 팬덤에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성장케어 플랫폼은 LG유플러스의 영유아 가정을 위한 국내 최고 서비스인 '아이들나라'를 모바일 중심...
LG유플러스, 플랫폼 사업 강화…"5년 내 기업가치 12조원 만든다" 2022-09-15 10:02:01
‘OTT TV’를 내놓을 예정이다. LG유플러스의 모바일OTT 플랫폼 유플러스TV(U+tv)는 실시간 채널과 OTT 데이터를 통합해 시청 경험을 혁신하는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콘텐츠를 시청한 이용자 반응 데이터를 분석해 이를 신규 콘텐츠 제작 단계에 반영한다. 스포츠·아이돌 등 팬덤형 플랫폼은 자체 제작 콘텐츠를 대폭...
K팝 플랫폼의 국가대표…'아이돌플러스' 이젠 세계로 간다 2022-09-12 16:23:13
서비스다. ‘아이돌라이브’라는 이름으로 2018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K팝 공연에 각종 통신 기술을 접목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자체(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까지 합하면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 총 3만5000여 편을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이 서비스를 글로벌로 확장했다. LG유플러스의 서비스가...
1시간짜리 영상을 5분 만에 압축…요쿠스 "동영상 표준 만들겠다" 2022-09-11 10:00:01
솔루션을 제공한다. 라이브커머스를 하는 현대백화점그룹의 H몰, 패션 의류 등 영상 촬영을 하는 신세계그룹, 웨비나 사업을 하는 헤럴드미디어그룹 등 기업 10여 곳이 주요 고객사다. 최 대표는 8년이라는 시간을 거쳐 요쿠스만의 동영상 변환 원천 기술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요쿠스의 '플립플랍'은 동영상 파일...
네이버·카카오, 추석 맞아 교통 상황·문 연 병원 정보 등 제공 2022-09-08 10:23:28
있다.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나우는 신규 오리지널 쇼 '애프터 청룡 시리즈 어워즈'를 공개하고, 오리지널 프로그램 몰아 보기 방송을 이어간다. 네이버제트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현실) 플랫폼 제페토에서 '#추석일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 참여 인원에게는 한정판 달토끼 어깨인형을 지급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 시니어고객 대상 '전화 선물하기' 서비스 시작 2022-09-05 09:14:06
=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전화 주문으로 상품권이나 기프티콘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모바일 주문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세대는 모바일로 상품권이나 기프티콘을 선물하는 게 쉽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전화 선물하기 서비스는 TV로 신세계라이브쇼핑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이 TV...
'스타일 좋은 1020' 서울숲 집결…성수동에 무슨 일이 [현장+] 2022-09-04 10:03:23
‘라이브 스트리밍(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도 송출 중이다. 동영상에 친숙하고 모바일 쇼핑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콘텐츠들이다. 모델 정혁과 함께 페스티벌을 찾은 패션 피플을 만나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전하는 ‘온스트리트 라이브‘ 등이 4일까지 매일 무신사 스토어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연 매출 2년 만에 800억"…30대 대표 '빅픽쳐' 통했다 [신현보의 미래탐구] 2022-09-02 11:36:02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을 진행해 매출을 단번에 20배나 올린 사례도 나왔다고 한다. 요일, 시간대, 상품 구성, 할인율부터 쇼호스트까지 지정해서 전략을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히 바꿔준 결과였다. 이에 라이브 커머스에 적합한 서비스도 내놓게 됐다. 오프라인 매장의 온라인 마케팅을 돕는 프로젝트성 기획도 성공적으로...
SM, 팬 커뮤니티 서비스 ‘광야 클럽’ 정식 론칭…아티스트 실시간 라이브 기능 추가 예정 2022-09-02 10:13:40
아티스트의 실시간 라이브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어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앞서 7월부터 2개월 동안 시범 운영된 ‘광야 클럽’은 베타 서비스 오픈 직후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5일간 무료 앱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 팬들의 높은 관심을 얻은 바 있다. 또한 ‘광야 클럽’의 정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