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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결제원, '공인인증'→'금융인증' 서비스 개시 2020-11-17 11:04:38
고객이 불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금융인증서를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cloud·가상 저장공간)에 보관해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금융인증서는 한 번 발급받으면 은행뿐 아니라 신원[009270] 확인이 필요한 정부 민원 등 다양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수문자를 포함한 10자리...
"통신사 비켜"…'본인확인' 도전장 낸 빅테크 3사 2020-11-16 17:22:07
3사가 문자인증 요금을 34원에서 40원으로 올렸는데, 패스앱은 절반 수준인 20원을 유지해서 사실상 패스를 강제하고 있다는 점이다. 통신 3사의 본인확인서비스를 이용하는 가맹점은 수수료가 높은 문자인증 대신 패스앱 방식을 선호할 수밖에 없다는 의미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문자인증 요금을 올린 것은 회사 전체...
SBI저축은행, 새 앱에 '커플통장 서비스' 출시 2020-11-16 11:27:53
인증으로 승인하면 이체가 완료되는 기능도 들어갔다. '통장쪼개기 서비스'도 추가됐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입출금통장 1개의 잔액을 생활비, 예비비, 여행비 등 목적에 따라 나눠 관리할 수 있다. SBI저축은행은 또 계좌이체를 할 때 받는 계좌의 명의자와 휴대전화 번호 명의자가 동일인지 검증하고, 문자...
"카페에서도 계속 써야 하나요?"…'마스크 의무화' 첫날 혼선 2020-11-13 15:36:52
없었다. 신분증 검사와 QR코드 인증은 시행 중이었지만 손소독제는 뿌리지 않아 방역에 해이해진 모습이었다. 심지어 ‘턱스크(마스크를 제대로 쓰지 않고 턱에 걸치는 것)’를 한 사람을 제지 없이 들여보내는 클럽도 있었다. 지방자치단체는 계도활동에 나섰다. 강남구청 관계자들은 이날 오후 2시부터 강남구 코엑스...
'편스토랑' 류수영 "박하선은 BTS 진 팬, 난 비교 안 돼" 질투 2020-11-13 13:30:00
자신의 SNS에 이어폰 케이스 구입 인증 사진을 올렸다고. 그러나 서운하다고 말하는 류수영의 표정에서 여전히 아내를 향한 사랑과 애정이 뚝뚝 묻어나 또 한 번 ‘편스토랑’ 스튜디오에 닭살주의보가 발령됐다는 후문이다. 과연 박하선의 답장은 어떤 내용이었을까. 그런가 하면 이날 류수영은 아내 박하선이 진행하는...
삼성화재 "홈페이지·앱에서 간편하게 수익자 변경하세요" 2020-11-09 08:01:27
본인 인증만 거치면 즉시 변경이 완료된다. 삼성화재는 이와 함께 장기재물보험 주택 소재지 셀프 변경 서비스도 함께 추가했다. 장기재물보험 또한 이사 등의 사유로 소재지 변경이 필요할 때 설계사를 통해 변경해야 했다. 소재지 변경이 필요한 고객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직접 변경할 소재지 정보를 입력할 수...
"엄마, 신분증 보내줘 ㅠㅠ…장모님, 대신 송금 좀 ^^"…그놈 목소리 이어 '그놈 메시지' 기승 2020-11-03 16:30:52
25.3% 불어났다. 사기꾼들은 문자메시지보다 카카오톡을 공략하는 추세다. 올 들어 전체 메신저 피싱 중 카카오톡을 통한 피해가 85.6%였다. 금감원에 따르면 사기범들은 대부분 자녀를 사칭해 온라인 소액 결제, 회원 인증 오류 등을 이유로 부모에게 접근한다. 이들은 “휴대전화가 고장나 통화를 못 한다”며 전화...
눈뜨고 당하는 자녀 사칭 '카톡 피싱'…피해금액 눈덩이 2020-11-03 14:03:57
인증 오류 등을 이유로 부모에게 문자나 메신저로 접근한다. 이들은 휴대전화 고장을 이유로 통화가 어렵다며 전화 확인을 회피하는 특징도 보인다. 금전뿐 아니라 개인·신용정보도 요구에도 주의해야 한다. 사기범들은 피해자로부터 얻어낸 신분증(사진) 및 개인·신용정보를 활용해 피해자 명의의 휴대전화를 개통한다....
"엄마, 나 급전 필요해"…'카톡 피싱' 급증 2020-11-03 12:00:08
자녀를 사칭해 온라인 소액 결제나 회원 인증 오류 등을 이유로 부모에게 문자나 메신저로 접근한다. 이들은 휴대전화 고장을 이유로 통화가 어렵다며 전화 확인을 회피하는 특징도 보인다. 금전뿐 아니라 개인·신용정보도 요구에도 주의해야 한다. 사기범들은 피해자로부터 얻어낸 신분증(사진) 및 개인·신용정보를 활...
코웨이, 서비스에 혁신을 담다…정수기 AS부문 품질지수 4년 연속 1위 2020-11-02 15:10:48
고객센터로 들어오는 고객의 모든 음성언어를 문자언어로 자동 변환해 주요 사항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를 통해 VOC를 유형별로 실시간 관리할 수 있게 됐으며, 특히 리스크가 큰 VOC도 초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코웨이는 RTV 시스템으로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