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문 8분 만에 온 쿠팡마트…편의점 '발칵' 2021-07-13 17:33:26
늦은 시간 집을 나서는 번거로움을 배달비 2000원으로 대신했다. 쿠팡의 ‘골목길 로켓배송’에 편의점 업계가 초긴장 상태다. 도심의 소규모 물류센터인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MFC)’에서 편의점이나 슈퍼마켓을 대신해 물품을 배달해주는 쿠팡이츠 마트는 이달 초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업계에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배달 라이더가 `억대 연봉`?…점심 굶고 직접 해봤더니 [월급이 모자라] 2021-07-02 16:33:36
배달비가 아까울 때도 있지만 어떤 걸 시켜도 음식이 식지 않게 집 앞까지 가져다 주는 매력에 몇 만원도 아니고 몇 천원은 기꺼이 지불할 용의가 생긴 겁니다. 정부도 외식쿠폰을 뿌리는 등 배달을 권장하며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죠. 배달 라이더의 공급은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 됐다고 하고, 어떤 라이더는...
단건배달 경쟁 격화…배민-쿠팡, 강남 넘어 서울 곳곳서 대결 2021-06-24 06:45:00
6천원으로 책정한 배민1의 배달비를 서비스 초기임을 고려해 5천원으로 낮추고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단건 배달은 기존의 묶음 배달보다 비용이 많이 드는 만큼 결국에는 이를 음식점과 소비자에게 전가할 수 있다. 음식값이나 배달료가 오를 수 있는 것이다. 한 음식점 주인은 자영업자들이 모인 온라인 공간에 "업주...
배민 "쿠팡이츠 비켜"…'한 번에 한 집' 배달 시작 2021-06-08 18:40:16
별도)만 받기로 했다. 배달비도 기존 6000원에서 1000원 할인해 5000원을 적용하기로 했다. 이 같은 프로모션을 종료 기한을 정하지 않고 이어갈 방침이다. 배민1 신규 가입 업소에는 할인쿠폰 60장을 지원해 마케팅에 쓸 수 있도록 했다. 쿠팡이츠는 이에 맞서 6월 한 달간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배달’ 행사를...
'6월 무료배송' 내건 쿠팡이츠에…배민도 '한 집 배달' 맞불 2021-06-08 14:36:35
제외)의 고정비만 적용하기로 했다. 또한 배달비도 기존 6000원보다 낮은 5000원만 적용해 적극 이용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처럼 배달 앱들이 벌이는 '쩐의 전쟁' 탓에 배달 수요가 몰리는 시간에는 라이더 쟁탈전이 벌어질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한 건 주문만 받는 라이더의 수가 늘어나면...
배민, 11년 만에 화면 개편···단건배달 `배민1` 도입 2021-06-08 10:21:32
결제이용료 별도), 배달비는 6000원이다. 이는 기존 단건배달 업계의 통상 수수료율 보다 3%포인트가량 낮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1 론칭과 함께 정상 가격 대신 프로모션 가격을 적용할 계획이다. 프로모션 중개 이용료는 건당 1000원(카드수수료 및 결제이용료 별도), 배달비는 1000원 할인한 5000원이 적용된다. 배민은...
배민도 "한 번에 한 집 배달"…쿠팡이츠와 경쟁 격화 2021-06-08 10:00:28
고정 비용만 받고, 배달비를 기존 6천원보다 낮은 5천원만 적용한다. 배민1 신규 가입 업소에는 고객 유치를 위한 할인쿠폰 60매를 지원한다. 이에 맞서 쿠팡이츠는 6월 한 달간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배달' 행사를 한다. 두 업체의 경쟁이 격화되면서 지난해 여름처럼 라이더 부족 현상이 나타날 것이라는...
`귀한 몸` 된 점주·라이더…단건배달 전쟁 초읽기 2021-05-30 10:12:05
음식 가격 12%에서 1천원 고정으로 대폭 낮췄고, 배달비 역시 6천원에서 5천원으로 깎아주기로 했다. 배민1 가입 음식점주 가운데 일종의 앱 내 광고인 `울트라콜`을 함께 이용하는 경우 광고비의 25%를 환급 해준다. 지난달 12일부터 배민1 사전 모집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약 3만∼4만 개의 음식점이 서비스를 신청한...
배민·쿠팡 '단건배달 전쟁'…점주·라이더 잡기 '혈투' 2021-05-30 07:00:09
낮췄고, 배달비 역시 6천원에서 5천원으로 깎아주기로 했다. 또 배민1 가입 음식점주 가운데 일종의 앱 내 광고인 '울트라콜'을 함께 이용하는 경우 광고비의 25%를 환급도 해준다. 업계에서는 이를 두고 하루 이용자 1천700만 명을 자랑하는 배달의민족이지만, 단건배달에 있어서는 후발 주자인 만큼 쿠팡이츠에...
오늘장 특징주: 아마존, 코인베이스, 쉐이크 쉑, 도미노피자 [인배스팅 닷컴] 2021-05-26 08:22:19
가 상승 - 쉐이크쉑, 코로나19로 실적 부진 - 쉐이크쉑, 백신 보급·야외활동 재개로 회복 기대 - 골드만삭스, 쉐이크쉑 `중립→매수` 상향 - 도미노피자, 코로나 불구 성장세 견조 - 골드만삭스, 도미노피자 `매수→중립` 하향 - 식음료업 주가 향방, 배달원 확보·배달비 개편 관건 인베스팅 닷컴 콘텐츠총괄이사 김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