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달 틀 깬 배민…종합식품 커머스로 '레벨 업' 2021-09-02 18:02:34
지적한다. 음식점 업주와 라이더, 소비자의 다양한 이해관계가 얽혀 있어 ‘가격 결정권’이 약하다는 것이다. 배민 관계자는 “기존 서비스에만 안주한다면 급격하게 변화하는 소비 환경과 생활 패턴에 대응할 수 없다”며 “식품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하는 버티컬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한신 기자...
"정말 싸네" 11번가 상륙한 아마존 '무료배송'…인기 상품은? 2021-08-31 06:24:13
구입을 염두에 뒀던 인체공학(어고노믹) 버티컬 마우스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들어와 있지 않았다. 강점은 편리함과 배송비 절감이다. 우선 한글로 모든 제품의 소개글과 리뷰(상품후기)를 접할 수 있다. 아마존이 미국에서 운영하는 가격 할인이나 묶음 상품 할인, 프로모션도 대부분 연동된다. 결제 시...
LG전자, 현대엘리베이터와 로봇사업 협력 2021-08-20 17:40:04
등 첨단 사이니지 기술을 적용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송승봉 현대엘리베이터 사장은 “양사 협업을 바탕으로 엘리베이터를 단순히 층간 이동 수단이 아니라 ‘버티컬 e모빌리티’로 개발해 새 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권순황 LG전자 BS사업본부장(사장)은 “앞으로 다양한 공간에서 로봇을...
LG전자-현대엘리베이터, 자율주행 로봇 물류시스템 만든다 2021-08-20 14:12:18
앞으로 ‘버티컬 e-모빌리티(Vertical e-Mobility)’라는 새로운 시장을 함께 열어갈 것” 이라고 말했다. 권순황 LG전자 BS사업본부장 사장은 “로봇, 사이니지, 홈/빌딩 솔루션 등 사업 영역에서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공간에서의 가치있는 서비스를 발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현대엘리베이터와 로봇 연동 빌딩솔루션 사업 협력 2021-08-20 10:00:05
버티컬 e-모빌리티'라는 새로운 시장을 함께 열겠다"고 말했다. LG전자 BS사업본부장 권순황 사장은 "로봇과 사이니지, 홈·빌딩 솔루션 등 사업에서 협업해 다양한 공간에서 가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하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kc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혁신의 연속'에도 쿠팡이 비판받는 이유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8-15 11:11:25
있지 못했던 버티컬 커머스(vertical commerce) 혹은 전문몰들을 인수하기 위한 행보였다는 게 당시 김범석 대표를 만나본 사람들의 ‘증언’이다. 소프트뱅크비전펀드로부터 조 단위 투자를 받으며 실탄이 넉넉한 쿠팡의 창업자가 다가왔으니, 스타트업들은 내심 ‘엑싯(exit, 기업 매각 등을 통한 출구 전략)’의 기회가...
KT그룹 역량 모은 kt alpha "디지털 커머스 새 판" 2021-06-30 10:00:00
가장 먼저 모바일-TV 전방위 플랫폼 연계 및 버티컬 신사업 확대를 내 걸었다. 더불어 그룹 시너지 기반 커머스·광고 연계 플랫폼 및 D2C 커머스 강화, 커머스 솔루션 플랫폼 중심 B2B2C 사업 확장을 주요 전략으로 삼아 커머스의 새로운 판을 열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최근 온라인 쇼핑이 급성장하면서 유통사는 물론...
이베이 접은 롯데의 카드는…"명품·패션·식품 전문몰로 승부" 2021-06-23 09:30:00
버티컬 플랫폼을 구축해 고객에게 명확한 방문의 이유를 제시하는 차별화 전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 요구에 맞춰 카테고리별로 다른 방식으로 전문몰을 구현할 방침이다. 예컨대 패션·뷰티는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 사이에서 인기인 패션 전문 플랫폼을 표방하는 식이다. 상품을 현재와 같은 나열 방식이...
smash., 매주 금요일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휴일 담은 오니지널 콘텐츠 공개 2021-06-22 16:53:39
도쿄도 시부야구, 대표이사사장: 마에다 유지)가 운영하는 버티컬 시어터 애플리케이션 `smash.`가 방탄소년단 오리지널 콘텐츠를 2021년 6월 18일(금) 오전 8시부터 독점 공개했다. 애플리케이션 `smash.`는 스마트폰 시청에 특화된 세로형의 짧은 동영상을 스트리밍하는 서비스이다. 향후 매주 금요일 새로운 에피소드를...
smash., 매주 금요일 BTS 멤버들의 휴일 담은 오니지널 콘텐츠 공개 2021-06-22 16:08:01
시부야구, 대표이사사장: 마에다 유지)가 운영하는 버티컬 시어터 애플리케이션 ‘smash.’가 방탄소년단 오리지널 콘텐츠를 2021년 6월 18일(금) 오전 8시부터 독점 공개한다. 애플리케이션 ‘smash.’는 스마트폰 시청에 특화된 세로형의 짧은 동영상을 스트리밍하는 서비스입니다. 향후 매주 금요일 새로운 에피소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