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투자 대가들의 변동성 장세 대처법 2015-07-08 17:01:44
앵커> 변동성이 크게 확대된 시장을 투자 전문가들은 어떻게 판단하고 대응하고 있을까요? 국내 가치투자 전문가들에게 현재 시장 상황과 향후 전략을 들어봤습니다. 김치형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최근 시장 변동성이 커진 것과 바이오와 중국관련주들의 집단적 하락에 대해서 가치투자자들은 과도한 기대감이 작용했던...
中 투자심리 붕괴…"변동성 장세 이어질 것" 2015-07-03 17:25:16
<앵커> 중국 주식시장의 하루 변동폭 확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해외 언론과 금융기관들은 어떻게 상하이 증시를 보고 있을까요? 김민지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네, 대다수의 해외 언론과 금융기관은 중국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합니다. 특히 지난 한주 동안 나온 정부 당국의 여러...
[글로벌 그루에게 듣는다] 러스 코에스테리치 블랙록 수석전략가 "아시아 신흥국으로 투자다변화 필요" 2015-05-15 10:47:34
<앵커>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은 유망 투자대상이 미국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아시아 신흥국과 유럽, 일본 등지로 투자대상을 다변화할 필요가 있다는 건데요, 한국경제TV 단독으로 러스 코에스테리치 수석 투자전략가 얘기를 들어봤습니다. 유주안 기자입니다. <기자>...
아웃도어, 세컨드브랜드 육성…"20대 잡아라" 2015-04-01 17:22:45
<앵커> 아웃도어 업체들이 세컨드브랜드 육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40대를 주력으로 한 기존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20-30대 소비층 확보를 통해 둔화된 성장률을 끌어올리기 위해섭니다. 이문현 기자입니다. <기자> 바람막이 재킷과 원피스, 그리고 남성 셔츠까지. 언뜻 보면 일반 캐주얼 브랜드 제품이지만,...
아웃도어, 세컨드브랜드 육성…"20대 잡아라" 2015-04-01 13:58:07
<앵커> 아웃도어 업체들이 세컨드브랜드 육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40대를 주력으로 한 기존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20-30대 소비층 확보를 통해 둔화된 성장률을 끌어올리기 위해섭니다. 이문현 기자입니다. <기자> 바람막이 재킷과 원피스, 그리고 남성 셔츠까지. 언뜻 보면 일반 캐주얼 브랜드 제품이지만,...
바이오테크株 `거품` 경고 2015-03-26 10:57:05
<앵커> 랠리를 이어가던 미국 바이오테크주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2000년 닷컴버블 붕괴와 비슷한 상황이 또 한번 현실화될 수 있다는 지적인데요. 자세한 내용 확인해보겠습니다. 김민지 기자 <기자> 나스닥 버블 붕괴가 재연될까. 이번엔 `닷컴`으로 불렸던 인터넷주가 아닌 바이오테크주가 우려의...
[증시특보] 달러화 초강세…재테크도 `달러 베팅` 2015-03-12 11:20:59
<앵커> 수퍼달러는 우리 재테크 판도도 흔들고 있습니다. 미국 달러화 가치가 12년 만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발빠른 자산가들은 이미 달러화 자산에 뭉칫돈을 몰아넣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종학 기자! <기자> 미국이 연내 기준금리 인상을 단행할 가능성이 커지면서, 달러화가 재테크 자산으로...
돈 몰리는 채권펀드…수익률도 `UP` 2015-03-11 13:57:40
<앵커> 채권형펀드는 주식형펀드보다 기대수익률이 높지 않은게 보통입니다. 그런데 이젠 투자자들의 눈높이가 낮아지면서 채권형펀드만한 투자대안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운용안정성도 높지만, 수익률도 주식형펀드 못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종학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저금리가 장기화되면서...
성숙기 접어든 아웃도어, `신사업 찾기` 주력 2015-03-09 13:59:24
토종 아웃도어 브랜드인 블랙야크도 등산 이외에 농구와 자전거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블루` 라인을 출범시켰습니다. 기존에 소규모로 생산되던 스포츠 용품을 하나로 통합시켜 물량을 효율적으로 확보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겠다는 것이 블랙야크의 방침입니다. 아웃도어 업체들이 이처럼 사업을...
성숙기 접어든 아웃도어, `신사업 찾기` 주력 2015-03-09 13:59:15
토종 아웃도어 브랜드인 블랙야크도 등산 이외에 농구와 자전거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블루` 라인을 출범시켰습니다. 기존에 소규모로 생산되던 스포츠 용품을 하나로 통합시켜 물량을 효율적으로 확보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겠다는 것이 블랙야크의 방침입니다. 아웃도어 업체들이 이처럼 사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