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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美에 특허전문 자회사 설립…日 세이코엡손 특허 매입 2013-05-23 08:16:26
4월 일본 세이코엡손이 보유한 특허 중 일부를 사들였다. 세이코엡손은 1983년 컬러 액정표시장치(lcd) tv를 첫 출시하며 2세대 평판tv 시장을 연 회사다. lcd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프린터 및 이미징 관련 특허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측은 전략노출을...
[2013 바젤월드] 더 화려하게…더 럭셔리하게…'주얼워치'의 향연 2013-05-08 15:49:00
세이코’는 100주년을 기념한 ‘그랜드 세이코 히스토리컬 컬렉션’을 선보였다. 핸즈(시곗바늘) 끝을 날카롭게 만든 심플한 디자인을 그대로 살렸고 손으로 태엽을 감아주는 옛 방식도 고수했다. 시계 뒷면엔 사자 무늬를 넣어 100주년 기념시계임을 강조했고 72시간 동안 태엽을 감지 않아도 자동으로 가도록 했다. 38㎜...
[2013 바젤월드] 세이코, 100년 기술력 담은 일본 대표 브랜드…"시대를 앞서간다" 2013-05-08 15:35:27
창업자 이름과 좌우명을 내건 첫 시계인 만큼 세이코의 시계철학을 집약해낸 제품이다. 아스트론은 1969년 세이코가 세계 처음으로 내놓은 전자식 손목시계의 브랜드 명이다. 케이스는 블랙 하드 코팅한 고강도 티타늄 소재를, 크라운(용두)은 긁힘에 강해 장신구에도 많이 쓰는 오닉스 소재를 썼다. 시곗줄로는 악어 가...
세계 최대 시계박람회 바젤월드 가보니…시계, 클래식과 럭셔리에 빠졌다 2013-04-28 17:41:17
‘세이코’는 창사 100주년을 기념한 ‘그랜드 세이코 히스토리컬 컬렉션’을 선보였다. 끝이 날카로운 시계바늘과 손으로 감는 태엽 등 전통적인 형태로 제작했다. ○신기술·신소재의 향연 ‘시티즌’은 세계 어느 곳을 가더라도 정확한 시간을 4초 만에 알려주는 시계를 선보였다. 흰색 세라믹 소재를 시계 테두리와...
[한국경제TV 스타북스] TV로 만나는 전자책 세상 2013-04-19 18:11:36
이라는 주제로 미우라 시온의 <배를 엮다>, 다나베 세이코의 <서른 넘어 함박눈> 길리언 플린의 <나를 찾아줘> 레슬리 S. 클링거가 새롭게 엮은 <주석 달린 셜록 홈즈 세트>를 소개한다. 스타북스 이번주 초대 손님은 한양대학교 경제학부 임형록 교수이다. <글로벌 경제 매트릭스 - 미국편>을 통해 우리가 왜 미국에 ...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다비치안경체인, 가맹점 150개 국내 최대 '안경체인'…정찰제로 신뢰도 높여 2013-04-08 15:39:46
해피비전, 니콘, 로덴스톡, 에실로, 소모, 세이코, 호야 등 다양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pb 제품은 안경테도 있다. 다비치는 정찰제를 시행 중이다. 고객의 입장에서 그만큼 매장을 신뢰하게 된다. 다양하고 저렴한 가격대의 상품 구색이 가능한 것은 협력업체의 공동 구매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적정이익만을...
[BizⓝCEO] (주)신오전자, EMS 기술로 1억4천만弗 수출 2013-02-27 15:31:16
세이코 인스트루먼트와 신오전자는 강한 비즈니스 신뢰를 쌓아온 기업으로 제품의 품질 완성도와 탁월한 가격경쟁력으로 경쟁업체와 당당히 경쟁하여 시장에서 인정받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업경영 방침에 대해 그는 “정직이 최선의 정책이라는 말도 있듯이 회사 경영 상태와...
'아이폰5' 이 정도일 줄은…판매 부진에 부품 생산도 '절반'으로 2013-01-14 09:58:01
줄일 가능성도 제기된다.세이코엡손이나 무라타제작소, tdk 등 터치패널 이외의 아이폰5 부품 공급업체들도 "1월부터 아이폰 부품 수주량이 절반으로 줄었다"고 밝혔다고 신문은 전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고영욱, 18세女에 "우리, 밤에 은밀하게…" 충격 폭로▶ 유명女배우,...
<한국, 3세대 TV 기술 종주국 부상> 2013-01-02 11:15:40
미국 등과 격차가 컸다. 빠르게 미국을 추격하던 일본은 1983년 세이코 엡손이 LCD TV를, 1992년 후지쓰가 PDP TV를 각각 출시하면서 2세대 평판TV 시장을 열었다. 국내 업체들은 2000년대 들어 평판TV 시장에서 대형화·슬림화 바람을 주도했고삼성전자와 LG전자가 수년째 TV 판매 1·2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