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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대상] 현대해상, 月 2회 민원 개선 간담회…현장에 즉각 반영 2013-09-15 16:54:49
현업 부서에 결과를 통보해 자발적으로 소비자 불만 사례를 줄이고 있다. 매월 두 차례 실시하는 ‘민원 개선 간담회’도 성과가 좋다. 주요 부서 팀장급 인력들이 모여 소비자에게 불리한 제도나 업무 과정을 지적하고, 개선하는 자리다. 개선안이 실무에 즉각적으로 반영된다. 지금까지 간담회를 통해 개선된 과제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신한카드, CEO 옆자리에 '고객 의자'…소비자 보호 행동원칙 제정 2013-09-15 16:54:21
집중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고객 민원이 늘고 있는 부서에 대해서는 알람시스템으로 신속한 개선을 요구한다.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은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 권익 보호 관점에서 재점검하고 근본적으로 개선함으로써 불완전판매를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화제] "신기해서...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한국투자證 , 불완전 판매 줄이기 총력…순이익 1위 2013-09-15 16:53:47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관련 조직을 강화하고 한층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안상미 기자 saramin@hankyung.co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관련기사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하나은행 大賞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승격…최우수 직원만 배치...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協 구성…민원평가 2단계 상향 2013-09-15 16:53:22
금융소비자 보호에 적극 나선 공로로 금융권 최고인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경남은행에선 임직원들이 금융소비자 보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와 금융소비자보호총괄부서장, 15개 관련 부서장이 각각 위원장과 위원으로 나서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구성했다. 협의회는 부서 간...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홍은주 위원장 "금융산업 지속성장 계기되길" 2013-09-15 16:52:52
맞는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후보에 오른 여러 금융회사에 대해 시민단체, 학계, 금융당국 등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이들의 소비자 보호 노력이 작년보다 조직화·고도화됐다고 평가했다. 대상은 심사위원들로부터 만장일치로 높은 점수를 받은 하나은행에 돌아갔다. 하나은행은 전사적으로 ‘고객은 은행이 존재하는...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승격…최우수 직원만 배치 2013-09-15 16:52:02
하나은행에서 가장 일 잘하는 직원들이 모인 부서 중 하나는 ‘금융소비자본부’다. 김종준 하나은행장은 기존 금융소비자보호부를 지난 4월 은행장 직속 본부로 승격하면서 5년 이상 근무한 직원 중 직전 2년간 근무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은 직원들만 배치했다. 본부 인력도 종전 14명에서 25명으로 크게 늘렸다. 말로...
완룽, 돼지고기 가공업체 8조에 인수…中, 美기업 M&A 역대 최고액 2013-09-13 06:59:16
정육회사를 과잉보호하면서 정작 소비자들이 좋은 제품을 만날 기회를 빼앗고 있다는 것이었다. 리 서기는 이 남자를 만난 직후 허난성의 경제정책 담당 부서에 다른 기업에 대한 진입장벽을 없애라고 지시했다. 다른 기업인들은 당서기에게 잘 보이려고만 애쓰는데, 이 남자는 자신의 문제점을 들고와 정면돌파하려고 한...
현대證, 조직개편 단행…IB부문 통합 재편 2013-08-30 11:21:44
및 영업력 향상을 제고했다는 설명이다. 부서간 손익의식 강화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각 본부에는 프로덕트(product)별 복수 부서를 배치했다. ib1본부는 구조화금융1실 m&a·인수금융1실 pef팀으로, ib2본부는 dcm실 ecm1실 m&a·인수금융2팀으로, ib3본부는 구조화금융2실 ecm2실 발행시장실 부동산금융팀으로 각각...
현대증권, IB경쟁력 강화‥조직개편 단행 2013-08-30 10:59:48
접근성 강화와 영업력 향상을 제고에 목적을 뒀으며, 부서간 손익의식 강화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각 본부에 product별 복수 부서를 배치했습니다. IB1본부는 구조화금융1실·M&A/인수금융1실·PEF팀으로, IB2본부는 DCM실·ECM1실·M&A/인수금융2팀으로, IB3본부는 구조화금융2실·ECM2실·발행시장실·부동산금융팀으로...
농협금융, "건전성이 최고의 가치"…자회사간 시너지 극대화 전략 모색 2013-08-20 15:29:04
소비자 보호를 위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금융사고 예방 캠페인을 출퇴근 시간에 집중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을 확대하고 금융사기 피해자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농협금융은 이와 함께 임직원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늘리기 위해 봉사단을 조직하고, 사회봉사휴가 사용 권고제를 도입했다. 봉사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