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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대상] 홍은주 위원장 "금융산업 지속성장 계기되길" 2013-09-15 16:52:52
맞는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후보에 오른 여러 금융회사에 대해 시민단체, 학계, 금융당국 등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이들의 소비자 보호 노력이 작년보다 조직화·고도화됐다고 평가했다. 대상은 심사위원들로부터 만장일치로 높은 점수를 받은 하나은행에 돌아갔다. 하나은행은 전사적으로 ‘고객은 은행이 존재하는...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승격…최우수 직원만 배치 2013-09-15 16:52:02
하나은행에서 가장 일 잘하는 직원들이 모인 부서 중 하나는 ‘금융소비자본부’다. 김종준 하나은행장은 기존 금융소비자보호부를 지난 4월 은행장 직속 본부로 승격하면서 5년 이상 근무한 직원 중 직전 2년간 근무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은 직원들만 배치했다. 본부 인력도 종전 14명에서 25명으로 크게 늘렸다. 말로...
완룽, 돼지고기 가공업체 8조에 인수…中, 美기업 M&A 역대 최고액 2013-09-13 06:59:16
정육회사를 과잉보호하면서 정작 소비자들이 좋은 제품을 만날 기회를 빼앗고 있다는 것이었다. 리 서기는 이 남자를 만난 직후 허난성의 경제정책 담당 부서에 다른 기업에 대한 진입장벽을 없애라고 지시했다. 다른 기업인들은 당서기에게 잘 보이려고만 애쓰는데, 이 남자는 자신의 문제점을 들고와 정면돌파하려고 한...
현대證, 조직개편 단행…IB부문 통합 재편 2013-08-30 11:21:44
및 영업력 향상을 제고했다는 설명이다. 부서간 손익의식 강화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각 본부에는 프로덕트(product)별 복수 부서를 배치했다. ib1본부는 구조화금융1실 m&a·인수금융1실 pef팀으로, ib2본부는 dcm실 ecm1실 m&a·인수금융2팀으로, ib3본부는 구조화금융2실 ecm2실 발행시장실 부동산금융팀으로 각각...
현대증권, IB경쟁력 강화‥조직개편 단행 2013-08-30 10:59:48
접근성 강화와 영업력 향상을 제고에 목적을 뒀으며, 부서간 손익의식 강화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각 본부에 product별 복수 부서를 배치했습니다. IB1본부는 구조화금융1실·M&A/인수금융1실·PEF팀으로, IB2본부는 DCM실·ECM1실·M&A/인수금융2팀으로, IB3본부는 구조화금융2실·ECM2실·발행시장실·부동산금융팀으로...
농협금융, "건전성이 최고의 가치"…자회사간 시너지 극대화 전략 모색 2013-08-20 15:29:04
소비자 보호를 위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금융사고 예방 캠페인을 출퇴근 시간에 집중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을 확대하고 금융사기 피해자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농협금융은 이와 함께 임직원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늘리기 위해 봉사단을 조직하고, 사회봉사휴가 사용 권고제를 도입했다. 봉사단은...
전문가 뺨치는 서류로 윽박…보험사도 '쩔쩔' 2013-07-28 17:04:45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조하고 민원 감축을 중점과제로 추진하자 ‘민원 브로커’가 활개치는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나타나고 있다. 상습적으로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블랙 컨슈머’ 차원을 넘어 “보험금을 더 받아주겠다”며 소비자를 부추기는 ‘브로커’까지 등장한 것이다. 인터넷 등에서는 요즘 보험사들이 금융당국...
금감원, 금융정보 종합관리해 위험 막는다 2013-07-24 12:00:39
리스크 사전인지를 위해 감독총괄국이 각 부서의 금융감독·검사와 소비자보호 정보를 공유하면서 금융시장과 관련된 리스크 요인을 점검하고, 주요 감독·검사부서가 참여하는 리스크점검 협의회를 매주 운영하기로 했다. 감독총괄국이 관리하는 정보는 금융회사 업무보고서 1천700여종과 금융민원 정보 연 8만건,...
당국 "금융사, 민원 발생시킨 임직원 급여 깎아라" 2013-07-15 06:01:18
금융소비자보호 부서에 핵심인재 배치 감독당국은 금융사들이 소비자보호 관련부서의 기능과 역할을 대폭 강화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금융사에서 소보자보호 부서가 최고의 인기 부서로 떠오르고 있다. 과거에는 금융사의 인재들이 마케팅이나 영업 분야에 몰렸지만 이제는 소비자보호부서를 희망하고 있다....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신한은행, '소비자보호지수' 도입…따뜻한 금융 실천 2013-07-11 17:29:37
‘소비자보호 추진단’을 출범시켰다. ‘금융소비자 보호 종합대책’의 부서별 추진현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소비자보호 관점에서 제도와 시스템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3월에는 소비자 권익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소비자보호지수’를 도입, 각 영업점 핵심성과지표(kpi)에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