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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류가 된 '홈술族', 갈색·녹색뿐이던 술병 색까지 바꾸다 2021-05-20 17:47:34
있다(34.0%) △5위 가격을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27.1%) △6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26.4%) △7위 집에서는 적당량만 마신다(16.2%) △8위 좋아하는 안주를 만들 수 있다(16%) △9위 취기를 부려 창피할 일이 없다(12.9%) △10위 밖에서는 외롭지만 집에서는 편안하다(12.6%) 등으로 나타났다. 가장 눈에 띄는 대목은...
1년새 주요 외식비 8개 중 6개 올라…즉석밥 3개월 연속↑ 2021-05-09 08:35:00
특히 즉석밥(100g 기준)과 냉동만두(100g 기준) 가격은 올해 들어 3개월 연속 가격이 상승했다. 반면 소시지(-2.6%), 시리얼(-1.8%), 라면(-1.4%) 등 7개 품목은 지난해 12월보다 하락했다. 라면은 3개월 연속 가격이 떨어졌다. 맛살, 참치캔, 소주, 콜라, 카레 등 5개 품목은 가격 변동이 없었다. zitrone@yna.co.kr...
숙취해소음료, 한국서 유독 잘 팔리는 이유는 2021-04-30 17:19:28
25도였던 소주는 16도 정도로 낮아졌습니다. 서구권에서 흔히 소비되는 브랜디는 35도가 넘으며, 독주로 잘 알려진 보드카는 보통 40에서 시작해 60도가 넘는 것도 흔합니다. 숙취해소제라는 시장을 처음 연 곳은 HK이노엔(옛 CJ헬스케어)입니다. 1992년 국내 1호 숙취해소제 ‘컨디션’을 2500원에 출시했습니다. 당시...
라벨 없애니 매출 80%↑…CU 친환경 실험 통했다 2021-04-25 17:09:18
페트병을 두르고 있는 비닐을 제거한 것. 생수의 양(500mL)과 가격(600원)은 그대로 유지했다. 비닐 라벨만 없앴는데결과는 놀라웠다. 제품 출시 직후인 3월 한 달간 팔려나간 생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0.4% 많았다. 전체 생수 제품군 매출 증가율(22.6%)의 네 배 가까운 수치다. BGF리테일은 ESG(환경·사회·지배구...
'볼빨간 신선놀음' 스윙스, 서장훈에 돌직구 질문..."재산 2조라는데 실제는?" 2021-04-23 20:26:00
“인터넷에 나오는 건물 가격 합친 게 대충 내 재산이다, 다만 대출이 있어 생각만큼 부자는 아니다”라며 일명 ‘2조 오빠’설을 부인했다. 이어 스윙스는 김종국에게도 “평소 운동을 엄청 하는데 술을 많이 마시는 편인지 궁금하다”며 질문 공세를 이어갔고, 김종국은 “요즘은 1년에 2,3번 정도 마신다”며 평소 몸...
'국민 폭탄주' 소맥의 원조, 1980년대 통폐합酒라는데… 2021-04-15 17:38:26
각자 자신만의 레시피로 소맥을 만들었다. 소주를 잘 못 마시는 사람은 맥주량을 늘렸다. 이런 문화가 취향을 만들었다. 소맥은 이후 한국 주류 시장의 헤게모니를 잡았다. 이전까지는 소맥 외에 백세주, 산사춘, 매취순, 복분자주 등 다양하게 마셨지만 소맥이 등장한 이후 달라졌다. 20도의 소주와 5도의 맥주를 섞는...
"수소가 대세라는데…" 첫 수소 ETF가 찜한 수소기업은? [허란의 해외주식2.0] 2021-04-02 23:33:45
비해 생산 가격이 5~6배 이상 비싸기 때문에 당장 상용화까지는 상당 시간이 걸릴 전망입니다. 수전해 방식의 그린수소는 전해질 종류에 따라 알카라인(AEC), 고분자 전해질막(PEM), 고체산화물(SOEC)로 구분됩니다. 알카라인(AEC)은 가장 보편화된 방식으로 기술력이 입증됐으나 중국 업체들이 이미 장악한 상황입니다....
대선주조, 신제품 '다이아몬드' 출시...배우 한예슬 모델 발탁 2021-03-24 09:56:41
소주 제품 출고가인 1071~1081원보다 낮은 수준으로 책정됐다. 고객에게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자 내린 결정이라고 대선주조는 밝혔다. 대선주조는 이번 다이아몬드 출시를 통해 지역 소주 시장을 선도해오던 주류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함과 동시에 주류 시장의 중심이자 주인공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아사히, 20년만에 日 맥주시장 1위 빼앗긴 이유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3-16 07:30:04
주하이(일본소주를 탄산수로 희석한 음료) 등으로 구성된다. ‘신(新) 장르’라고도 부르는 다이산은 맥주의 주원료인 맥아를 전혀 쓰지 않고 맥주맛을 내는 알콜음료다. 지난해 다이산은 2004년 출시된 이후 처음으로 맥주를 제치고 맥주계 음료 시장 1위가 됐다. 원조보다 아류가 더 커지면서 아사히의 독무대였던 맥주...
"주식투자는 사업 아냐…한 발짝만 앞서가라" 2021-03-08 17:27:56
맥주 테라와 소주 진로이즈백을 섞어 마시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실제로 두 제품을 생산하는 하이트진로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요즘 같은 시장에서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지난 1년간 시장이 가파르게 올랐습니다. 최근 시장금리 상승, 가격 부담 등의 리스크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반도체, 자동차, 플랫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