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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화두로 소비자 신뢰 회복과 혁신 강조한 생명·손해보험협회장 2019-01-01 20:25:25
혁신서비스 개발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신 회장은 “인슈어테크(보험+기술)를 통한 혁신적 상품·서비스 공급은 보험산업의 성장을 이끌 동력이 될 것”이라며 “보험과 헬스케어(건강관리) 서비스를 접목시켜 상품의 경쟁력을 한층 높여야 한다”고 밝혔다. 김 회장도 “사회경제적...
ABL생명, 실시간 고객 보장상태 분석 서비스 도입 2018-12-31 10:40:43
인슈어테크 기술을 통해 고객이 가입한 모든 보험 계약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 고객의 보장상태를 정확하게 분석해주는 서비스다. 자사 설계사 영업 지원 태블릿 PC에서 애니메이션과 그래프로 고객의 보장상태를 알기 쉽게 보여준다. 장원균 ABL생명 고객·디지털 실장은 "양질의 보험보장분석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꼭...
[신년사] 신용길 생명보험협회 회장 "IFRS 17·K-ICS 안정적 도입" 2018-12-31 10:34:08
인슈어테크(Insure Tech)를 통한 혁신적 상품·서비스 공급은 보험산업의 성장을 이끌 동력이 될 것입니다. 생명보험업계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변화의 시대 속에 생존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난관을 극복하고, 내일의 활로를 찾는 지혜가 필요한 때입니다. 협회 임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이 우리의 역할에 대한...
DB손해보험, 레이니스트와 '마이데이터 업무협약' 체결 2018-12-27 10:02:04
슈어테크 활용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채널 및 빅데이터에 기반한 고객경험 서비스 차별화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서 레이니스트의 혁신적인 데이터 운영 기술과 db손해보험의 상품개발 노하우를 결합해 고객 중심의 상품을 개발하는데 상호 협의했으며 앞으로 공동연구 및 인적 교류 확대 등 사업...
통합 앱 없이 버티던 KB손해보험, 손보사 빅4중 마지막 출시 2018-12-27 09:55:59
스마트폰을 이용해 장소나 시간 제약없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업계 한 관계자는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인터넷 홈페이지보다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서비스를 모바일에 접목해 고객이 편리하게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마켓인사이트] 삼성화재, 인슈어테크社에 396억 투자 2018-12-23 18:28:47
슈어테크(보험+기술) 업체에 400억원가량을 투자한다. 정체된 주가에 활력을 불어넣을 새 성장동력 찾기에 나선 것으로 증권업계는 분석하고 있다.2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삼성벤처투자가 운용하는 ‘svic 44호 금융r&d신기술사업투자조합’(가칭)에 396억원을 출자하기로 했다. 이...
보험연수원 "내년 425개 과정 운영…36만7천명 교육" 2018-12-23 10:00:02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보험연수원은 또 최고경영자 아카데미, 최고재무책임자(CFO) 대상 고급과정, 해외 벤치마킹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국제회계기준(IFRS)17과 신지급여력제도(K-ICS) 도입 대비 교육과정, 인슈어테크(보험과 첨단기술의 접목) 관련 교육 과정을 신설한다. zheng@yna.co.kr (끝) <저작권자(c)...
인슈어테크기업 아이지넷, 우리기술투자로부터 15억원 투자받아 2018-12-12 16:29:11
누적 투자금 50억원 돌파 보험 정보 플랫폼 이용자 20만명 보험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아이지넷이 우리기술투자로부터 15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아이지넷의 누적 투자금액은 50억 원에 이른다. 아이지넷은 보험 정보 플랫폼 ‘마이리얼플랜’을 2015년부터 운영 중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 웹어워드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2018-12-12 11:17:23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모바일 서비스는 인슈어테크를 기반으로 기존과 차별화된 프로세스를 구현해 고객에게 쉽고 편리한 보험 가입의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의 로그 분석을 활용해 재방문 시 원하는 상품 접근이 수월하고 공인인증서 없이도 보험 가입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pin인증을 도입해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보험도 로봇 추천 받아볼까…AI 챗봇, 상품 안내 '술술~' 2018-12-02 15:55:30
슈어테크(보험+정보기술)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보험사들은 ai 기반의 로봇상담원인 ‘챗봇(chatbot) 서비스’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아직까지는 상품 안내나 faq(자주 묻는 질문) 등의 단순 응대에 불과하지만 기술이 점차 진보하면서 기존 고객 상담원을 대체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고객과 실제 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