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도형 "수산·양식업, 근본적으로 구조 개편할 것" 2024-10-14 17:00:09
강조했다. 강 장관은 최근 해양수산부 대상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주요 지적 사항으로 △기후변화 △해양 폐기물 △수산물 물가 등 크게 세 가지를 꼽았다. 강 장관은 ‘검은 반도체’로 불리는 김에 대해선 안정적인 생산과 가공·유통 혁신, 국내·외 시장 개척 등을 위해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광식...
플랜닥스, 미국서 에스테틱 트레이닝 프로그램 성료 2024-10-14 15:00:19
의료기기 회사가 늘어나고 있으나, 미국 시장에 연착륙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에스테틱 의료기기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사용법이 의료진을 통해 함께 소구돼야 미국 시장의 진입과 브랜딩이 수월해질 수 있겠으나, 제조가 중심이 되는 국내 기업들이 미국 시장의 이해가 없는 상태에서 판로를 개척하는 것도 쉬...
중국 인증 따낸 센코 "대륙 정벌 나선다" 2024-10-14 14:26:48
산업용 휴대용가스검지기 시장 개척에 나서게 됐다. 센코는 중국 파트너사와 함께 판매망 구축까지 완료했다. 이번 방폭인증과 CPA인증에 따라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가면 4분기 매출 확대로도 이어질 것으로 회사는 전망하고 있다. 센코 하승철 대표는 “이번 인증으로 중국 시장에서 본격적인 제품판매가 가능해졌다”며...
해진공-CJ대한통운, LA 이어 일리노이에 물류센터 건립 2024-10-14 14:06:52
마련해왔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이번 물류센터 착공을 통해 미국 서부에 이어 중부 지역에도 우리 기업이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물류인프라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사례와 같이 해외 물류 펀드 조성을 비롯한 다양한 해외 물류 시장 개척 지원사업을 추진해 2027년까지 민관합작 물류센터를 5개소에서...
한때 "우스꽝스럽다" 조롱 받더니…반려견 신발 내놓는 이유 2024-10-14 12:04:53
하지만 전문가들은 크록스의 반려동물 시장 진출이 단순한 마케팅 전략이 아닌 충성도 높은 팬덤의 힘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한다. 한때 크록스는 우스꽝스러운 디자인으로 패션업계의 조롱을 받기도 했지만 대중 문화를 파고 들며 틈새 시장을 개척해왔다. 저스틴 비버부터 배드 버니까지 유명한 스타들이 참여한 컬래버...
생성형 인공지능으로 조직혁신을 지원한다: 올거나이즈 [긱스] 2024-10-14 11:00:01
모르는 상장과정, 이게 미국에 대한 판단이었다. 일본시장 개척을 1차 목표로 상품개발센터는 한국에 두고, 그리고 창업의 천국 미국시장을 겨냥한 다국적 스타트업 올거나이즈(Allganize)는 이렇게 탄생하였다. 창업은 늘 이렇다. 창업자의 인생여정, 경험, 그리고 출신지역 등등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전략'이...
전국 빵돌이·빵순이 대전 아닌 '이곳'에 23만명 몰렸다 2024-10-13 19:08:37
빵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 농산물 판로 개척과 소규모 제과업체 성장을 돕는 축제로 천안시가 만든 빵 축제다. 2021년 10월10일을 빵빵데이로 지정한 뒤 매년 빵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남양유업, 농심, 빙그레, 삼육식품, 신세계푸드 등 8개 기업이 참여한 기업 부스에서는 지역 원유로 만든 우유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 등...
[2024 전남나주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국내외 재생에너지 발전소 건설 및 운영 기업 ‘렉스이노베이션’ 2024-10-13 11:31:22
ESS 판로를 개척하고 있다. 한국전력이 지분을 출자한 연구소 기업으로서 국내 판로 개척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한국전력공사는 렉스이노베이션의 AI 강화학습 모델 적용 이상징후 탐지 기술이 적용된 ESS(에너지저장시스템)에 대하여 품질 신뢰도, 고객만족도 부분에서 우수 협력 중소기업으로 평가하고 KEPCO Trusted...
신진브랜드 발굴·주문기준 완화…인디브랜드 지원하는 뷰티업계 2024-10-13 08:01:01
현재까지 국내외 화장품 시장에서 코스맥스의 OBM 서비스를 통해 출시된 브랜드는 약 30여개에 이른다. 러시아 대표 화장품 유통채널 레뚜알의 자체 브랜드(PB) '율희' 등이 코스맥스의 OBM 서비스를 통해 출시된 대표 브랜드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기존 화장품 업체 외에 인플루언서가 브랜드를 출시하고 싶어...
프링커코리아, 일본 광고회사 MDC와 손잡고 일본 진출 2024-10-12 09:00:05
판로를 개척한다. 이를 통해 프링커코리아의 총판체계를 확립해 나가면서 일본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업체는 "오랫동안 일본시장에서 광고 및 홍보 전략과 노하우를 구축해 온 MDC는 한국기업들이 일본에 진출할 때 PR, 판매 등을 서포트하고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만큼 다채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