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냉장고도 해외 직구한다…가전·통신기기 직구 2천800억 육박 2018-02-17 09:03:03
앞세워 시장확대…보조배터리·공기청정기 인기 3년만에 2.7배로 확대…부동의 1위 의류·패션용품은 8천억원 넘어 (세종=연합뉴스) 이세원 기자 = 외국 상품을 온라인으로 직접 사는 이른바 '해외 직구' 시장에서 가전제품이나 전자·통신기기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17일 통계청의 온라인 쇼핑동향 조사 결과에...
미세먼지에 관련 가전제품 불티…작년 판매액 7년만에 최대 증가 2018-02-16 12:15:00
수요를 늘리는 역할을 했다. 지난해 8월 13일부터 24일까지 중부지역의 평균 강수량은 223.4mm로 평년(105.7㎜)의 두 배 수준이었다. 통계청 관계자는 "지난해 미세먼지가 빈발하다 보니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등 판매가 크게 늘었다"며 "1인 가구 증가로 의류 관리기기 등 기능성 제품이 많이 팔린 점도 영향을...
메리츠종금 "코웨이, 점유율 하락 지속…목표가↓" 2018-02-13 08:44:56
하락이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코웨이가 의류 청정기 등 신규 카테고리에서 계정을 확대하고 얼음정수기 사태 이전 수준의 평균가격을 회복하기 전까지 주가 상승 폭은 제한적일 것"이라며 투자의견 '단기매수'를 유지했다. inishmor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유진투자 "코웨이, 실적눈높이·목표주가 내려" 2018-02-13 07:43:51
높아졌다"며 "경쟁 격화로 신규 광고 제작 등 비용도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1분기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 전망치로 작년 동기보다 각각 7.4%, 9.5% 늘어난 6천553억원과 1천324억원을 제시하면서 "신제품 의류청정기 출시가 5월로 예정돼 본격적인 매출 증가는 2분기에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indigo@yna.co.kr...
"코웨이, 4분기 기대치 밑돌아…목표가↓"-메리츠 2018-02-13 07:27:20
"의류 청정기 등 신규 카테고리를 통한 계정 확대와 얼음정수기 사태 이전 수준의 평균가격 회복이 가시화되기까지 주가 상승폭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분석했다.이어 "올해 실적 추정치 및 목표 주가수익비율(per·주가/주당순이익)을 하향 조정해 주가를 조정했다"고 덧붙였다.조아라 한경닷컴...
코웨이 "에어샷이 숨은 병기, 옷 내부 먼지까지 털어내죠" 2018-02-07 19:48:01
박용주 마케팅본부장은 코웨이 의류청정기의 차별화 포인트로 에어샷 기능을 꼽았다. 박 본부장과 함께 의류청정기 개발에 참여한 한승준 리빙케어상품전략팀장(부장)은 “세탁소에서 쓰는 에어 마네킹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했다. 에어 마네킹은 마네킹에 옷을 걸어놓고 페달을 밟으면 공기와 스팀이...
CJ오쇼핑, 작년 영업익 25.5% 증가…"사상 최대 취급고 달성"(종합) 2018-02-07 17:12:24
영향으로 의류건조기·공기청정기 등이 많이 팔렸다. 정명찬 CJ오쇼핑 경영지원담당은 "올해는 '비욘드 홈쇼핑'(Beyond Home Shopping)을 모토로 단독상품 기획 강화·V커머스를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확대·글로벌 사업의 재확산을 통해 큰 폭의 성장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engine@yna.co.kr...
CJ오쇼핑, 작년 취급고 3.7조…사상 최대 실적 2018-02-07 16:39:08
많았던 날씨 탓에 의류건조기, 공기청정기, 뷰티 상품이 판매 호조를 보였다.지난해 cj오쇼핑은 인테리어, 식품, 의류 등 t커머스에 최적화된 상품 기획을 바탕으로 t커머스 채널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나타냈다. 또 웹드라마, 푸드쇼, 쇼핑 버라이어티 등 차별화된 미디어 커머스 콘텐츠를 선보이며 기존 홈쇼핑 주...
[보호무역 장벽 넘는 기업들] 글로벌 보호무역 장벽, 1등 제품으로 넘는다 2018-02-05 16:45:37
공기청정기 등은 최근 수년간 lg전자가 내놓은 ‘빅히트’ 상품들이다. 지난해에도 a9 무선청소기와 의류건조기 등 히트 상품이 이어졌다. 최상위 모델인 oled tv의 판매량도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한동안 부진했던 모바일 사업 부문도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다. sk그룹은 계열사별 세계 일류 상품을 기반으로...
[조아라의 소프트 차이나] 최대 명절 '춘제' 맞이한 중국인들 소비패턴은? 2018-02-02 11:05:33
패턴은 어떨까요?기존에 각광받았던 설빔용 의류 구매 비중이 낮아지고, 최근에는 식품과 가전·가구 등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알리바바와 중국 리서치회사 제일재경상업데이터센터(cbndata)가 함께 발표한 '2017년 중국 니엔훠 빅데이터 보고서'에 따르면 그동안 가장 많이 구매하는 품목인...